보이스피싱, 피싱/파밍 등 각종 금융사기 수법으로부터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하는 서비스이며,
금융감독기관 주관으로 전 금융기관이 공동으로 2013년 9월 26(목) 전면 시행합니다.
시 행 일 : 2013년 9월 26일(목) 대상고객 : 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개인고객
대상거래 - 1일 누적 300만원 이상 자금이체 거래 - 공인인증서 (재)발급 및 타기관인증서 등록
단말기지정서비스 신청 지정된 단말기를 이용하시면 추가인증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OTP발생기 발급 OTP발생기를 이용하시면 추가인증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인증 후 이체 고객정보에 등록된 전화번호(휴대폰, 자택, 직장번호)를 통해 추가인증 후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추가인증(아래 두 가지 수단 중 선택) (1) 휴대폰 SMS 인증 :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확인 (2) 2채널인증(전화승인) : 휴대폰, 자택, 직장번호 중 선택하신 번호로 걸려온 ARS를 통해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확인
스마트뱅킹 2013년 9월 26일(목)부터는 스마트뱅킹에서도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가 전면 시행되므로,
인터넷뱅킹과 동일하게 1일 누적 300만원 이상 자금이체 및 공인인증서 (재)발급/타기관인증서
등록을 하실 경우 지정된 단말기에서 추가인증 없이 이용하시거나, 추가인증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말기지정서비스 가입을 위해서는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합니다. (업그레이드는 2013년 9월 26일부터 가능) 단말기지정서비스 가입 메뉴 - 원터치개인 : 계좌관리 > 단말기지정서비스 - 당근easy : 설정 > 단말기지정서비스 지원가능 버전 - 안드로이드 : 2.1(이클레어) 이상, 아이폰 : 4.3 이상
(이상은 우리은행인 경우의 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