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송인(送人)
정지상(鄭知常)
비 갠 긴 둑에 풀빛이 진한데, 남포에 임 보내니 노랫가락 구슬퍼라. 대동강 물은 어느 때나 마를건가? 해마다 푸른 물결 위에 이별의 눈물만 더하네.
(정지상-호는 南湖, 고려 12시인의 한사람)
송 시
산에 석양이 지려 하노니, 물과 맑게 갠 하늘이 조화롭도다.
노나라 백옥 술병이, 가려는 말고삐를 멈추게 하네.
안장 풀어 고목 밑에서 쉬며, 허리띠 풀어 나뭇가지에 걸어놓았도다.
물가 정자에서 들리는 노래와 북소리는, 박자 맞아 신묘하게 울려퍼지네.
구름이 푸른 바다로 돌아가는 저녁 무렵, 기러기 푸른 하늘로 사라진다.
각자 만리길로 헤어지면, 부질없이 그대를 그리워하리라.
(이태백이 요사정에서 부보궐.범시어와 송별하며 지은 송시)
해가 뜨면 지는 것이 지당한 이치라면, 나서 늙어 꼬부라 짐 또한 필연이요 숙명일 진데
아직은 되새김질 해야할 추억이 있고, 더 나누어 주고 받을 사랑이 남아 있음에,
나막신 명아주에 개나리 봇짐 메고, 天地간의 경계, 그 山頂으로 주저없이 오르리.
회장님의 명예로운 정년퇴임을 축하드립니다.
※12월 24일 동재 회장님의 정년퇴임식에 함께하실 회원님들께서는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
첫댓글 회장님!많이 서운 하실 꺼라 생각 합니다.그치만 30년을 건강하게 무사히 완주 하실 수 있었다는 사실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늘 건강하세염!^^~참석함당!
회장님 그간 수고 하셨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 하세요 ~~~
착잡한 심정에 만감이 교차하시겠습니다. 이 순간 저 또한 청춘을 담보로 격랑의 파도를 헤치며 청운의 꿈을 좇던 지난 세월이 주마등처럼 스쳐갑니다. 하지만 이제 겨우 반 바퀴의 작은 한 고비를 넘기셨을 뿐입니다. 그러니 과거의 빛나는 영광을 거울삼아 또 다른 인생의 목표를 향해 더 부지런히 달리셔야 합니다. 영예로운 정년퇴임을 맞이하여 그간의 노고하심에 재삼 경의를 표하며 늘 신의 가호가 함께하는 가운데 건강한 생활, 사랑으로 넘쳐나는 행복한 가정이 되시기를 거듭 축원합니다.
상기 본인도 참석~~~~~
노래하는아이 참석합니다.
소댕님 참석합니다.
영광스런 정년퇴임이군요. 축하드립니다. 오래도록 건강하시고 내내 행복의 미소가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서울의 처가에 갈 예정이긴 하나 날짜 조정 가능하면 참석하겠습니다. 나중에 댓글 다시 달겠습니다.
명예스러운 정년퇴임식 축하드립니다. 참석합니다.
삼식이와 짜와와 참석합니다.
영예로운 정년퇴임식을 축하 드립니다.
휼륭하시다는 말밖엔드릴 말씀이 없네요 그리고 진심으로 드립니다..뜻깊은날잘 마무리하세요
회장님!선배님 ~!세월이 너무 빠르군요... 벌써 정년퇴임이라뇨? 가족과 선배님을 위해서 잘 참으셨습니다 저도 잘 참고 견뎌야 할건데!? 늘 선배님들의 정년퇴임을 볼때면 부럽기도하고 한편으론 쓸쓸하고 너무나 빨리 정년퇴임을 하지 않는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깃들길~~!^&^
30년~ 대단하십니다.~축하드립니다.참석합니다.
축하 드립니다~건강 하십시요.이제부터 시작 입니다~참석못해 죄송 합니다.
감, 정년퇴임식 을 축하드립니다 ,,,참석 ,,,,^^
30년을 무사히 정년퇴임을 한다는것에 축하...일단은 실업자가 된다는것에 위로...ㅎㅎㅎ..고생하셨습니다
회장님~한직장에서 30년이란 긴 세월동안 초창기에 너무 고생도 하셨고 보람도 있었어리라 봅니다 인생 선배님으로써 정말 드리고 싶은 말씀은....존경합니다 그리고 이제 마음에 여유도 가지시고 또다른 내일을 위해 화이팅입니다^^ 참석합니다
인생의 전환점 정년퇴임을 축하드립니다. 앞날에도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벌써.....아~아~잊어랴~ 어찌~우리 이~ 날을..... 전길동 옹님의 가시는 길에 항상 좋은일과 幸福과 榮光이 함께 하시고, 영원 하소서 !!! - 멀리 아산만 서해대교 밑에서.....옷~~빠~~앙~~! 홧~~팅~~!
그날 오소~~`안오면 짤린다요
전길동회장님! 명예스러운 정년퇴임식 축하드립니다! - 참석합니다 -
회장님 퇴임 축하드립니다~~~~~
회장님 퇴임 축하드립니다.. 참석은 곤란합니다. 근무라서요..
회장님 그동안에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정년퇴임을 축하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참석합니다
오랜만에 카페들어갔더니 반가운 소식이 있네요 회장님! 명예스러운 퇴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회장님 정년퇴임 축하드립니다.이제부터가 인생의반환점 시작입니다.지나온30년세월이 말해주듯 반환점시작도 잘해내시리라 확신합니다.수고 많이하셨습니다.
영예로운 퇴임, 다시 한번 축하 드리고 참석은 못할것 같습니다.
30년 긴 세월동안 한 우물을 파시고 이제 영예로운 퇴임식을 맞이하신 회장님...축하드립니다. 이제 무거운 짐은 벗어놓으시고 또다른 내 인생 서막 1장을 멋있고 뜻깊게 정말 내가 하고싶었던일 하시면서 행복하게 보내십시요..
충~~~~~~~~~~~~성!!
회장님 퇴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잔잔한 미소 속에 감춰진 당신의 따스한 가슴을 보며 늘 행복했습니다.
퇴임식에 함께 할 순 없지만 마음만은 당신 옆에서 당신의 남은 여정이 보다 멋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회장님 정년 퇴임을 축하드립니다. 다시 한번 멋있는 인생 설계를 당부드립니다.
회장님,정년퇴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참석합니다.
회장님의 명예로운 정년퇴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회장님의 영예로운 정년 퇴임을 축하 드리며, 배달된 메일을 보고 참석 결정했습니다.
회장님의 명예로운 정년퇴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우리공장 선배님도 대왕에서 같은 시간대라 죄송한 마음 입니다. 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0^
어~~제가 댓글을 달지 않았네요...ㅠㅠ...정년퇴임 축하드립니다. 저희 공장 선배님도 같은 날이라 참석치 못해 죄송합니다.
동재회장님!
정년퇴임을 축하드립니다.
세월이 흐르는 물같다지만, 30여년의 긴 세월동안 산업역군으로 열심히 일하셨으니 보람도 있으시겠습니다.
24일날 육지로 나갈 예정(겨울철에는 하도 배가 자주 다니지 않아서 일단 그날 배가 와야 나갑니다)입니다.
나갈 수 있으면 꼭 참석하겠습니다.
회장님!
정년퇴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다사다난했던 30년 긴 세월 감회가 새롭고회한의 보람도 있을겁니다
또 다른 인생 늘건강하시고 멋있는 행복한 나날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명예로운 정년퇴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정년 퇴임은 정말 명예로울 뿐만 아니라 큰 자랑거리 라고 생각 합니다. 마땅히 함께하여 기쁨을 나눠야 하는데, 올해 서울대 합격한 학생의 부모님들이 고향(산내)에서 축하연 하는데 3학년 담임들 필참이랍니다. 혹 뒷풀도 있고 시간이 된다면.....
열심히 일한 당신 이제 그만 쉬어라~~ㅎ 자신을위해 가정을위해 나라를위해 정열을 받친 우리 회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편안히 하시고픈일 하시며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시길 바래요 축하드립니다^^
회장님 정년퇴임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좋은일들만 가득하소서...
그동안..수고 많으셨슴니다..그리고 명예로운 정념퇴임을 축하 드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