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언급이 없으면 tns, 서울수도권 기준입니다)
[태왕사신기] 2회 시청률이 벌써 27.7%입니다. 점유율은 무려 40.6%.주 3회 방영 마지막날인 오늘밤 시청률은 30% 돌파를 내다볼 수 있겠습니다. 신화를 바탕으로 후세의 이야기가 빠르게 진행되고,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2회는 한층 몰입력을 높였더군요. 3회째 고구려의 왕위 다툼을 중심으로 판타지 느낌보다 드라마 중심의 전개가 되면 더욱 더 대중성을 띄게 될것인데요. 시청률은....그야말로 고공행진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9월말까지 연장방영 결정된 S [완벽한이웃을만나는법]은 배두나와 박시후의 감동적인 키스신으로 그럭저럭 [태왕사신기]의 공세를 잘 방어했습니다. 1.7% 소폭만 하락했습니다. 19-21시대까지 이어진 K2 [올림픽 축구아시아 최종예선 시리아전]은 13.6%(닐슨 15.4%)을 기록했군요. 이상우씨와 발달장애 아들 이야기를 담은 [인간극장]이 9.8%을 기록, 서서히 오르고 있습니다. 곧 두자릿대 기록하겠네요.
어제 프라임타임 HUT합계 상승이 특히 두드러졌습니다. [태왕사신기]의 화려한 시청률 덕분입니다!
오늘의 스틸샷- [태왕사신기]2화
환웅은 각 수호신의 신물을 봉인하고 다음 세상을 기약한다..그 위로 두 개의 천년이 지나갔다. 호족의 후예들은 스스로를 화천이라고 이름하고 하늘이 보낼 참된 왕 쥬신왕을 기다린다. 봉인되어있는 하늘 힘을 빼앗기 위해.. 그리고 현무의 뜻을 이어받은 거믈촌, 그들은 참된 왕을 모시고 참된 세상을 열기 위해 쥬신왕을 기다린다. 마침내 그 때가 온것인가!
# “네 개의 신물을 찾아내라. 대륙은 영원히 우리 화천의 땅이 될 것이다….”
@ 아불란사(화천회 본당), 대장로 (화천회의 수장, 최민수 분)
대장로:수천년동안 예언에 따르면 쥬신의 왕이 태어나는 날 쥬신의 별이 빛나고 하늘의 신물도 깨어난다고 했다.
신하:그날이…오늘일까요?
대장로: 쥬신별이 빛나는 날 쥬신왕이 태어난다고 했다. 쥬신왕이 태어날 때 청룡, 백호, 현무, 주작..네 개의 신물도 깨어날 것이다. 신물의 빛은 하늘에 닿고 강을 지날것이니. 세상끝까지 퍼진 화천의 형제들아! 네 개의 신물을 찾아오라. 고구려 백제 신라 말갈 거란 지금은 흩어진 옛 쥬신의 나라들로 달려가라. 하늘이 내린 신물을 우리 화천이 취해야한다. 대륙은 영원히 우리 화천의 땅이 될 것이다. 음하하하..
# 거믈촌 제자들도 곧 깨어날 신물들을 모시기 위해 길을 나선다.
à현고(현무의 현신)가 순간적으로 더 밝게 번쩍이는 별을 쳐다본다
이때… 울리는 아기 울음소리
응애애~~~~ (어지지, 훗날 고국양왕, 의 아들이 태어나는데..) –서기 375 담덕 출생
별빛이 하늘에 반쯤 가린 시점, 고구려 국내성의 연가려(소수림왕의 동생) 도 아들을 낳는데…
# @ 북개 마대령, 흑수 말갈 대장간 마을 (백호의 신물 발견)
이젠 그 놈 차례다….백호의 신물을 갖고 도망치던 말간인은 백호의 신물을 다른 대장장이에게 주고 숨을 거둔다. 그에게 꼭 주인을 찾아주라고 당부했는데..
화천도 거믈천도 백호의 신물을 손에 넣지 못한다.
# @ 백제 진성(쳥룡의 신물 발견)
화천이 청룡의 신물을 찾아 뒤쫒아 진성을 초토화 시키고, 진성에 들어오자 그들 앞에서 아들의 심장에 청룡의 신물을 꽂는 왕.
하늘 단군아래 동쪽을 지키는 장군이시여, 내 아들의 심장을 그대에게 바치니…
화천을 물리치는 청룡의 현신
# @ 백제의 사비성, 주작의 신물 (땅의 힘 상징) 발견
주작의 붉은 빛이 오른 집..
“기하야 이 아이는 니 동생이고, 넌 이아이의 언니야. 언니니까 동생을 잘 지켜줘야돼. 할 수 있겠지?”
엄마는 주작의 목걸이를 기하에게 걸어주고.. 화천의 손에 죽는다. 궤짝 문틈으로 엄마의 죽음을 바라보던 기하는 동생을 지켜주라는 엄마의 말을 듣고 아기를 항아리 안에 넣어두는데.. 기하는 화천에게 잡혀가고..
하지만 아기는 뒤늦게 도착한 거물촌 제자들에게 발견된다.
현고(현무[물을 상징]의 현신): 제자가 제일 처음 봤으니까 제자가 제일 잘 압니다. 검지 않았습니다. 붉은색이었습니다.
현수(거믈촌 71대 촌장):현고야 만약 그 아이가 흑주작이라면 세상을 불태울 것이다!!!
현고:참된 주작이면 어찌 됩니까. 참된 임금을 도울 주작을 오늘 우리가 죽이면 어찌 되는것입니니까. 제가 키우면서 지켜보겠습니다. 조금이라도 검은 기운이 나타나면 그 때 제 손으로 죽이겠습니다.
현수; 그래, 현무의 기운은 물, 주작의 기운은 불. 물만이 불을 다스리겠지..
-> 이 아이가 바로 ‘수지니’
# 언니 (기하) 와 동생(수지니) 의 마주침
화천회 대장로의 손에서 키워지는 언니, 그리고 거믈촌에서 키워진 수지니
# 상태가 위중해진 소수림 왕은 어지지를 왕으로 명하고 담덕에게 유언을 남기는데..
소수림왕:나의 아우이며, 선왕의 둘째 아들인 어지지(독고영재 분)를 다음 임금으로 명한다
연가려:아닙니다!!!! 틀렸습니다. 그러시면 안됩니다 폐하. 그가 누구의 피입니까. 하늘이 알고 땅이 알고 있습니다. 폐하!!! 폐하!!!!!
소수림왕: 이 아이가… 그 아이인가?
어지지: 예, 담덕입니다.
나와 너의 아버지는 오직 너에게 모든 것을 걸었다…너는 쥬신의 왕이 되어 쥬신을 다시 찾아줘야 하겠다. 기억하겠느냐? 사신의 신물을 찾아 그 주위를 보아라. 그들이 너의 전후좌우를 보살피고 네가 가는 길을 보살펴 줄 것이야. 약속하겠느냐?
# 이를 받아들일 수 없는 연가려
연가려:우리 아들 호계는 왕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냥 왕이 아닙니다! 쥬신의 왕입니다. (중대로께서는 제가 회의를 열어 제대로 된 왕을 뽑으라고 하세요
연가려의 남편: 누가 박수라도 쳐줄 것 같소? 반대하는 자들이 있으면 힘으로 눌러야 하겠지. 그래서 이나라 아들과 아들이 서로 피를 보게 된다면. 부인이 그 피값을 치를거요?
연가려:됐습니다. 그렇게 두려우시면 제가 하지요.
# 담덕에게 바보처럼 행동하라고 이르는 어지지
어지지: 너는 우선 살아남아야겠다. 너는 아직 어리고 나는 너를 지켜줄 힘이 없다. 그러니 눈에 띄지 말아라. 남보다 뛰어난 것을 드러내서는 안돼 (중략) 모두가 너를 바보라 손가락질하다가 무시하고 그대로 점점 잊게 해라
담덕;언제까지 그렇게 해야하는 것입니까
어지지: 아마도 니가 왕이 될 때까지겠지
# 화천 대장로에 의해 조종되는 기하
대장로 (기를 빨아들여 젊어진 대장로) : 기하님의 몸안에는 가진님이 살아계십니다. 그걸 잊지 마십시오!
# 고구려 신당의 수습 사제로 잠복하고 있는 기하.. 서고에서 담덕과 마주치게 되는데..
몸을 숨긴 기하..
담덕:난 아침까지 이러고 책을 읽을건데, 다리 아프지 않으려나? (중략) 이건 신당에서 쓰는 향내같은데. 아마 그대는 신당 사제인가?
첫댓글 애들이 어찌 이리 연기를 잘 하는지...부럽다
또 얼마나 이쁘고 잘 생겼는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