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06 07(수)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따갈록 한마디 : mag-ingat ka. 막 잉앗 까. (조심하세요. 주의하세요) ✨️
■ Wisconsin 주 출신의 필리핀내 미성년자 성매매자가 미국에서 징역 10년형을 받았습니다. 67세의 Donald a Stenson은 2007년 필리핀을 여행하면서 수차례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가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016년 ~ 2019년 사이에는 5명의 미성년자들을 꼬득여서 성적활동을 하고 아이들에게 돈과 선물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압수된 핸드폰에서 다수의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한 사진과 동영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성관련 메시지도 확인했습니다. 미국의 IJM (International Justice Mission) 보고에 의하면 OSEC ( Online Sexual Exploitment of Children : 온라인 아동 성착취) 피해 아동들이 필리핀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 피해 아동들의 재활에 필리핀 정부가 나서야 된다고 하였습니다.
■ 따알화산의 이산화황 배출량이 증가했다고 필리핀화산지진연구소 (PHIVOLCS)가 화요일 발표했습니다. 하루 9,391톤을 배출했습니다. 지난 6월 1일의 5,831톤보다 크게 증가했습니다. 아직은 화산경보 레벨 1을 유지합니다. 화산에서 나오는 수증기 기둥이 1,800미터까지 올라가서 북서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 화산지진연구소는 마욘화산이 큰 폭발로 이어질것같지는 않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의 분화 가능성은 여전합니다. 두가지 가능성이 있는데, 첫째는 마용화산이 “조용한”분화를 하는 것으로 돌들이 떨어지고 적은 양의 용암이 흐르는 2014년과 같은 현상입니다. 둘째는 큰 규모의 분화를 준비하는 것과 같이 작은 폭발과 다량의 용암이 흘러나는 2018년과 같은 현상입니다. 화산내 압력이 정상 부근에 몰려있습니다. 산의 저지대에는 압력이 낮습니다.
■ 필리핀민간항공국 Civil Aviation Authority of the Philippines (CAAP)은 Negros Island에 있는 Kanlaon 화산 10,000피트를 비행금지구역으로 정했습니다. 화산이 불안정한 상태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따알, 마욘과 함께 비행금지에 포함되었습니다. 깐라온 화산은 하루 1,089톤의 이산화황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수증기 기둥이 300미터까지 도달합니다.
■ 폭발물이 폭발하여 Northern Samar의 Las Navas에서 2명이 토요일에 사망했다고 군이 발표했습니다., 이 폭발뒤에 공산반군이 있다고 했습니다. 피해자들은 도로공사 현장에서 노동을 마치고 귀가하던 중이었습니다.
■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대통령은 아직 바따안 핵발전소를 재가동시키는 안을 지지하지 않고있다고 Pangasinan 하원의원 Mark Cojuangco이 밝혔습니다. 그는 하원에너지위원회 위원장입니다. 단지 바따안 지역의 지도자들의 반대 로인해 대통령이 핵발전도 재가동을 주저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습니다. 풍력이나 태양 발전처럼 계절적 영향을 받는 발전소보다 핵발전소가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원이라고 주장합니다. 이 핵발전소가 바따안 주민들만의 것이 아니고 모든 필리핀 사람들의 것이기 때문에 모든 필리핀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야한다고 했습니다.
■ 1분기 필리핀 테블릿 시장이 크게 축소되엇습니다. 3년 중에 최저라고 IDC가 발표했습니다. 전년대비 26.6%, 전분기 대비 46.7% 감소했습니다. 필리핀 5대 태플릿 제조사는 삼성 19.6%, 레노보 18.1%, 화웨이 15.3%, 체리모바일 11.6%, realme 11.6% 기타 25.8% 등입니다. 태플릿 시장이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가서 올해는 백만대를 예상합니다.
■ 필리핀항공은 편도 기준 국내선 125페소, 국제선 79달러 프로모를 독립기념일에 맞춰 실시합니다. 예약은 6월 25까지입니다. 이 가격은 국가별로 적용되는 날자가 다르게 정해졌습니다.
■ 열대성저기압 Chedeng은 필리핀 영해로 진입하면서 세력을 키웟습니다. 화요일 오후 5시 기준으로 루손섬 동쪽 1,150Km 지점에 있습니다. 이 시간까지 태픙 시그널이 발령된 곳은 없습니다. 향후 3-5일동안 필리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남동몬순을 강화시켜서 일부 지역에 많은 비를 내리게 합니다. 향후 4일동안은 세력이 계속 커집니다. 목요일경에는 열대성저기압에서 태풍으로 발달합니다.
■ 라스삐냐스에서 일본인 여성이 불법 리쿠르팅 활동으로 체포되었습니다. 일본에서 공장근로자나 돌봄이로 일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일본에 있는 할머니가 일본내에서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BI 조사결과 이 일본 여성은 필리핀 이주노동자부에 등록되지 않은 에이전트였습니다. NBI는 해외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은 에이전시의 라이센스를 꼭 확인하라고 권고했습니다. 그리고 취업사기를 피하기 위해서 사무실을 실제로 방문해보라고 했습니다.
■ 일부 온라인 대부업체가 돈을 갚지 않는 채무자들에게 근조화환이나 관을 보내서 위협했습니다. 근조화환을 받은 채무자는 어떻게 할 줄을 모르고 울기만 했다고 합니다. 5,000페소를 대출받았는데 선이자를 떼고 실제 수령은 2,400페소였습니다. 대출기한 일주일 연장을 위해서 수수료 2,000페소를 요구받기도 했습니다. 또 다른 대출자에게는 관이 보내졌습니다. 경찰청 사이버범죄팀은 이번 사건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너희 중에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종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자가 누구냐 흑암 중에 행하여 빛이 없는 자라도 여호와의 이름을 의뢰하며 자기 하나님께 의지할지어다 (이사야 50:10)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