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 KUT TEH(한자로 육골차)라는 음식인데 한국사람들이 즐겨 먹나 봅니다.
우리나라 족발을 탕에 넣어 놓은 것 같은데 맛은 좋더군요.
로티 차나이(Roti canai)라는 말레이시아 음식입니다.
만드는 과정을 유심히 봤는데 밀가루 반죽을 작게 떼었어 기름인지 뭘 발라가며 늘어드리더니 손으로 들고 돌리면서 아주 얋게 펴서 다시 접어서 한 곳에 두더니 아마 그 뒷과정은 보지 못했는데 아마 완성된 음식을 보니 우리나라 전 같이 붙이는 모양입니다.
로티 차나이(Roti canai) 옆에 있는 것은 로티 차나이(Roti canai)를 먹을 때 찍어 먹는 소스입니다.
참고로 로티 차나이(Roti canai)는 위의 모양 말고도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로티 차나이(Roti canai) 스페셜이라는 것도 있었습니다.
로티 차나이(Roti canai) 스페셜이라는 것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소개 하겠습니다.
위에 것은 어디에 쓰는 물건일까요? ㅎㅎㅎ
식당에서 작업자들이 끈이 달린 비닐봉지에 액체(?) 담은 것을 구입해 가서 저렇게 못에 걸어 두고 심심하면 먹는데 그 종류는 다양한 것 같습니다.
커피도 있고 음료수도 여러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음료 색깔이 다양하더군요.
남녀 구분없이 구입해 가더군요. ㅎㅎㅎ
이건 시내에 나가서 회식하면서 사먹은 음식입니다. 한국인이 경영하는 곳인데 음식이름은 닭갈비라고 합니다.
메뉴는 다양하여 닭발도 있고 불고기도 있고 한국 소주도 있는데 소주는 엄청나게 비쌉니다.
2홉들이 한병에 원화로 1만원정도 합니다.(이슬람의 무슬림들은 술을 먹지 않아 술값이 매우 비쌉니다)
서빙은 한국사람이 젊은 남녀 각 한명이고, 나머지는 인도네시아인인지 말레이는 아닌 것 같고 한국말을 제법 하더군요.
그런데 손님은 대부분 중국인인 듯 했습니다.
이것도 처음보는 꽃인데 냄새를 맡아보니 향기가 정말 없어요.
열대지방에서 그 유명한 두리안입니다.
처음 먹으면 고약한 냄새가 납니다. 대변(?)냄새가 난다고들 하지요. 혹시 먹어 보신분은 그 맛이 생생하리라 생각합니다.
과일의 왕이라고도 하는데 몇 번 먹어보면 먹을 만합니다. 참고로 저는 작년에 두번 올해 세번 도합 다섯번을 먹었는데 지금은 맛이 있다고 까지는 아니고 그냥 먹을만 하다. 정도 입니다. ㅎㅎㅎ
그런데 가격이 장난이 아닙니다. Kg에 대충 한화로 환산하면 2800~8000원(품질에 따라 가격차가 있음) 정도인데 실제 먹을 수 있는 부분은 껍질과 씨를 빼면 제 생각엔 5% 내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말레이시아에 두리안이 많이 생산되지만 실제 현지 말레이시아인들은 비싼값을 치루고 사먹을 수 없는 실정입니다.
외국인들이나 말레이시아에 거주하는 돈 많은 중국계들이 먹을 정도입니다.
참고로 말레이시아 인구 비례를 대충 보면 말레이인이 50~60%, 중국인인 30%, 나머지 인도계와 말레이 원시족 포함 기타 종족 10~20% 정도라고 들었습니다.(정확한지는 저도 잘 모릅니다.)
여러 인종이 섞여 국가를 만들어 살아가지만 인종간 갈등은 전혀 없다고 합니다.
두리안을 절개한 모양입니다.
노란부분이 먹는 부분인데 속에 또 큼지막한 씨가 있습니다. 종자에 따라 씨가 큰 것이 있고 작은 것이 있다고 하는데 씨기 작은 것이 먹을 것이 아무래도 많겠지요.
저는 처음에 이 나무가 야자수(코코넛나무)인 줄 알았습니다.
뒤에 알고보니 코코넛나무가 아니고 팜오일나무라고 하네요. 나무가 비슷합니다.
말레이시아에는 팜오일나무가 많아 식용유 생산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바나나나무와 두리안나무입니다.
이곳은 휴향지인 듯합니다. 지난 일요일 승용차로 왕복 7시간 거리를 이곳에 계시는 먼저 오신 분을 따라 두리안 시식하러 가서 들른 곳입니다.
우리집에도 있는 화초인데 들깻잎을 닮아죠?
휴양지에서 찍었습니다.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1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2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3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4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5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6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7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8(서양란을 닮았지요)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9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10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11
휴양지에서 찍은 셀카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12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13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14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15
휴양지에서 찍은 꽃과 전경들 입니다.-16
회사에서 찍은 사진-1
회사에서 찍은 사진-2
자세히 보시면 창이국제공항(싱가폴에 있는 공항)에서 이륙한 비행기(가로등과 검은 승용차 사이에)가 보일 겁니다.
첫댓글 좋은 작품 정말 감사합니다
무더운 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