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한 생명도 잃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며 찾아가는 MD사역자 군산한마음교회 두명균 목사입니다.
2014년 12월, 새해 계획을 세우고 신년 전도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을 때 MD전도사관학교로부터 12/26 군산거성교회에서 MD전도컨퍼런스가 열린다는 광고전단지를 받았습니다. 받는 순간 어떤 내용인지 알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뜻을 모으기 위하여 사모와 전도사님과 같이 참여하였습니다. 첫 시간 주강사이신 주준석 목사님이 MD가만이전도를 소개하시는 데 그동안 저 자신이 하고자하던 것을 구체적으로 정리하여 설명하시는 것이었습니다. 듣는 순간 '바로 이거다'는 것을 발견하고 휴식 시간에 1-2월에 군산사랑의교회에서 진행되는 MD전도사관학교에 이어 3-4월 우리 전북지방회(예성) 교회들 중심으로 MD전도사관학교를 할 수 있도록 요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교회 준비위원들이 사역을 준비하기 위해 2015년 1-2월에 진행하고 있던 군산사랑의교회 MD전도사관학교에 훈련 선발팀들을 보내 보고를 받고 탐방을 갔습니다. 탐방팀들이 그 날 이루어진 강의 내용과 훈련생들의 반응과 전도보고를 직접 보면서 더욱 자신감과 기대감을 가지며 기도하고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지방회 교회와 천안아산지방회 교회 등 신년부흥회 강사로 가서 부흥회를 인도하면서 가는 곳마다 MD가만이전도를 소개하였습니다.
드디어 우리교회에서 1/20(화) 사관학교 진행에 앞서 MD가만이전도를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지방회 교회들과 천안아산지방회 목사님과 가족들이 탐방을 왔고 천안아산지방회에서는 3/8-11 MD전도부흥회와 5/04-6/29(월) 천안 든든한교회에서 천안MD전도사관학교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마침내 기다리고 기다리던 우리 전북지방회 중심으로 지역교회가 함께 모여 MD전도사관학교가 2/26-4/16(목) 저녁 7:30-9:30에 한마음교회에서 모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부안, 완주, 청양, 전주, 익산, 군산지역의 12개 교회 76명이 등록하였고 60명이 수료를 하였습니다. 매주 큰 교회 작은 교회 할 것 없이 가르쳐준 대로 잘 순종하는 교회들의 아름다운 보고가 이어졌습니다. 그 결과 8주간 훈련 기간 동안 새신자가 68명이 등록하고 장기결석신자 24명이 회복되어 총 92명의 VIP를 전도, 정착시키게 되었습니다. 군산한마음교회 새신자 18명 장결자 2명 군산사랑의교회 새신자 14명 장결자 2명 군산거성교회 새신자 8명 장결자 8명 군산주원교회 새신자 9명 장결자 3명 완주주영광교회 새신자 9명 장결자 3명 전주예세교회 새신자 6명 장결자 3명 부안성산교회 새신자 3명 장결자 3명 청양미당교회 새신자 1명 새신자등록 합계 68명 장기결석신자 회복 24명 총합계 92명 우리 한마음교회는 하나님의 은혜로 상가교회에서 시작하여 꾸준하게 성장해오다 몇 년 전 군산지역에 전망이 좋은 구암동 넓은 땅위에 아름다운 교회를 건축하였습니다. 그동안 성도들이 하나 되어 화목하고 꾸준하게 성장해 왔고 주의 종에게 순종을 잘하여 지방회 안에서는 좋은 본이 되는 교회가 되어 왔습니다.
그런데 근래에 생각만큼 전도가 되지 않고 성장되지 않아 고민하여 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까 기도하던 중에 기도 응답으로 MD가만이전도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강사 목사님의 가르침대로 아무리 바빠도 훈련 받는 8주 동안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두 명 매주 10명 이상을 만나려고 노력했고 전화도 많이 하였습니다. 그 후 춘계 대심방을 하니 분위기도 좋고 팀으로 심방하니 잔치분위기 같이 좋았습니다. 안수집사님들이 바쁜 와중에서도 앞장서서 함께 심방하였고 많을 때에는 20명 가량의 성도들이 차 두 대에 나뉘어 타고 심방가고 식사를 하면서 교회가 하나로 단합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주에도 두 가정이 등록하였고 다음 주에도 등록하려는 가정이 예약되어 있습니다. 다가오는 5월 첫 주에도 권사님 가정을 심방하면서 알게 된 자녀들과 손자들까지 7명이 교회에 나오기로 약속하였습니다. 감사하게도 MD가만이전도로 나오는 새신자나 회복신자들은 낙오되지 않고 교회에 잘 나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VIP(태신자, 장결자)들에게 MD의 정신으로 무장된 전도팀들이 3-4명 이상 관계를 맺어 친해진 뒤 전도하게 되니 정착이 잘 되었고 은혜 받은 VIP들은 우리 교회가 너무 좋다며 가족이나 친구들을 전도해 왔습니다.
훈련을 받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은혜를 받은 성도들이 먼저 변화되어 달라졌다는 것입니다. 섬김을 받으려는 자세에서 섬기는 자로 변하게 되었고 자기 뜻대로 혼자 전도하던 성도들이 이제는 성령님의 감동에 따라 즉각 순종하여 가만이(가보자! 만나보자! 이야기하자! - 들어주자!) 팀전도를 하며 서로 섬기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교회는 5월부터 자체적으로 12명이라도 매주 MD사역자 모임을 가지고 심방전도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1년쯤 지나서 주준석 목사님을 모시고 2차 MD전도사관학교를 한 번 더 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MD가만이전도를 하기 이전에도 우리 부부가 매주 목요일에는 심방을 하곤 했지만 이제는 마음먹고 하루에 두 세가정은 꼭 MD가만이심방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관학교가 끝난 지금도 계속해서 전화하고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 결과 매주 장기결석신자와 새가족이 들어와 출석성도가 표 나게 늘어나 교회 분위기가 생동감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훈련받은 성도님들이 새벽기도도 열심히 나오셔서 기도도 많이 하고 전도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우리교회는 MD사역을 하면서 4가지 복을 받았다고 간증하신 다른 교회 목사님들의 간증문처럼 영적, 질적, 물질적으로 성장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도 배운 대로 4가지 복을 받았습니다.
첫째, 내 자신이 변하는 복과 둘째, 사람이 붙는 복과 셋째, 재정의 기름 부으심의 복과 넷째, 기도응답의 복입니다.
MD사역을 시작한 지 4개월 만에 성도들이 십자가 사랑을 실천함으로 화목한 분위기로 생동감이 넘치는 교회로 변화되었습니다. 또 출석성도가 계속 늘어나 교회의 빈 자리가 채워지고 교회 주차장 여유 공간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성도들도 성령의 감동에 따라 자원하여 헌신함으로 인간관계가 좋아지면서 풀리지 않던 문제들이 해결되면서 재정도 풍족해져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기도응답 간증으로 너무나도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행복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MD의 3대 정신, ‘십자가 사랑! 성령의 감동! 즉각 순종!’으로 한 생명도 잃지 않고 끝까지 사랑하며 찾아가는 MD가만이전도를 실천하면서 함께 동참해주신 여러 교회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에게 감사드리며 특별히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8주 동안 대전에서 기쁜 마음으로 달려와 열정적으로 MD가만이전도를 재미있고 쉽게 전해주시어 우리 지방회 교회와 우리 교회의 전도 문제를 해결해 주신 주준석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또 어떤 교회이든지 훈련을 잘 받고 실천하면 많은 유익과 교회성장에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하기에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