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듬

-- ◇ 산행기(경상지역) 스크랩 금정산~백양산 종주
초상비 추천 0 조회 272 10.01.25 08:34 댓글 7

2010.1.23.매우 춥다가 오후부터 따뜻. 금정.백양 종주를 위해 그루터기님과 산에들다님의 종주기를  5회독 하고(오늘 등로는 전부 초행길이다) 한파주의보가 내려서 몇겹 껴입고 언양으로 가서 12번 타고 다방삼거리까지 갔다.언양터미널에서 다방삼거리까지 정류장만 50여개이고 거의 다 선다.양산까지 직행시외버스를 탓엇어야 되는데.. 다음에는 필히 시외직행 이용할것이다.  ((( 계석마을 들머리(09:00)~ 다방봉(09:37)~ 727봉(10:04)~ 장군봉(10:14)~ 고당봉(11:10 알바 20분 포함)~ 동문(11:55)~ 남문(12:35 대륙봉에서 식사시간 15분 포함)~만덕고개(12:58)~ 만남의 숲(13:38)~ 불웅령(14:11)~ 백양산(14:28)~ 삼각봉(14:54)~ 갓봉(15:08)~ 개림초교(15:33)  ))) 산행거리:28km. 소요시간: 6시간 33분(알바20분 포함)  고당봉에서 만남의숲까지는 고속도로 등로라서 거의 뛰다시피했다. 부산5산종주(장아철금백)의 후반부 구간이랑 일치해서 망외의 소득을 거두기도했다.

다방삼거리에 하차하여 오늘 오를 능선을 보며.

발목보호대 두겹으로 차고. 무릎보호대도 양쪽 차고. 복대도 차고 (속도전하면 허리가 당긴다)장딴지에 찜질팩파스 두장씩 붙이고. 완전무장하여 산행시작한다.

들머리의 대정그린파크.

돌아보면 양산시가지가 보인다.

철탑 좌측으로.

질매골쉼터의 이정표

다방봉

다방봉에서 727봉(돌탑봉)을 보고.

좌측에는 천성산군이..

은동굴 갈림길.

중앙에 양산타워를 찍었는데 넘 작다.

727봉 오르는 철계단. 바람이 세차 휘청휘청한다.

727봉

장군봉

장군봉에서 계명봉을 보고 한컷

고당봉을 보고 또 한컷.여기까진 좋았는데 다음 돌탑봉에서 내려오다가 첫번째 철탑에서 좌측에 시그널이 많길래 그쪽으로 내려가는데 10분이 지나도 계속 내려간다.아차싶다(머릿속에서 알바경고음이 울린다)온길로 다시 갈려니 억울해서

이 너럭바위 옆에 샛길이 보이길래 지름길같아서 올라가본다. 10분쯤 올라가면 길이 없어지고 무조건 철탑과 고압선만 보면서 올라간다.

철탑도착하니

한전시그널이 보이고

쭉 뻗은 소나무밭을 지나면

산죽밭 사이로 등로가 보이고.

가산리 갈림길에 도착해서 알바한 첫째철탑에서 제대로 왓으면 10분쯤 걸렷겟네. 알바를 30분 했으니 20분 손해보았네.

고당봉 회전계단.

금정산 하늘릿지? 맞는지 모르겟다.

고당봉 도착. max 하나 까먹고. 이제부턴 산행로가 아니라 산책로이므로 산악마라톤으로 변경한다.

가야할 길.

고모당.

세심정이 얼어서 물이 안나온다. (500cc 두통 가져오길 잘했네)

북문

썰렁하게 혼자 서있네

의상봉

4망루

우측에 무명암.

부채바위

동문도착.

산성고개

대륙봉 평평바위. 여기서 김밥 한줄로 식사하고.

남문 도착.

산악마라톤은 5산종주가 임도로 뛰기땜에 52.5km밖에 안되지만. 오산종주 산행은 능선을 잇기 때문에 65km이다. 충분한 답사후 도전해야지.(장산.아홉산.철마산을 거쳐 철마교까지 답사해야하는데...35km가량이고 나머지 30km는 이하봉~ 계명봉~금정~ 백양이다)

여기서 식수보충하고..

만덕고개 도착.

424개 맞는지 세다가 까먹었다.

해운대 왼쪽에 큰 산이 장산인거 같고. 부산엔 고층아파트가 엄청나게 많은듯...

이정표에 조그맣게 양산다방 18.85 라고 되어 잇다.  많이 왔네.

아랫배 빠진다는건 못믿겟네..

멀리 불웅령이 보이는데.. 체력이 빠진 상태로 저길 오를려니 난감하군...

만남의 숲 도착.

가짜도 있나?

불웅령 오르면서, 멀리 좌측에 상계봉인가? 잘 모르겟네.

산불초소

불웅령 오름길이 젤 힘들다고들 하던데 사실이었군.

다음 돌탑봉에서 내려다보니 구포시가지가 .. (30년만에 내려보는 내 고향 구포) 격세지감이로세..

백양산 정상석은 겸손한건지 소심한건지 글자도 잘 안보인다. 넘 작아서..

백양산보다 한참 낮은 애진봉 정상석도 이리 큰데..

또 돌탑봉.

삼각봉에서 좌측으로

주례2동 보훈병원이라고 적어놓앗다. 주례보훈병원으로 내려가서 냉정역으로 갈려고 했는데. 엉뚱하게 개림초교로 내려가버렸다.좌측으로 간다.

갓봉 도착.마지막 봉우리다,

다 와 간다

임도로 내려서니 한일.반도 아파트 방향으로 내려간다.

날머리다. 앞은 개림초교. 일요일은 등로가 산님들로 꽉 차서 추월하기가 만만찮을듯. 토요일인데도 고당봉에서 북문까지 내림길에 산님들로 꽉 차서 추월하기에 어려움이 좀 있었다.

날머리에서 개금역까지 제법 걸어야 된다.

개금역 도착. 지하철 타고 서면역에 내려 저녁과 곡주 한잔하고 노포동으로 가서 직행타고 집으로... 감사합니다.   배너배너

• 10.01.25 13:37

첫댓글 양산 다방리에서 진구 개림초등 까지 알바를20분이나 하시고도 6시간30분 대단한 준족이십니다
    도심을 가까이끼고 28k를 달릴 수 있는 멋진 코스지요 종주를 축하드립니다.

• 10.01.25 15:49

대단하십니다. 그 먼길을 6시간30분만에..... 정확하게 금정산 -백양산 종주를 하셨습니다. 개림초등학교 까지 .. 낙동정맥길을 정확하게 오셨습니다. 금정종주 축하드립니다.

• 10.01.25 18:01

금정산종주 축하드립니다. 초상비님 정말 대단하시네요. 저는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도 백양산에서 끝냈는데... 6시간30분만에 가셨다니 그저 놀랍기만합니다. 따로 시간을 내어 초상비님께 체력단련하는 노하우를 좀 배우고 싶습니다^^ 수고하셨고 다시 한번 더 축하드립니다~

• 10.01.25 19:59

어휴 시원하게 달리셨습니다..^^ 정말 빠르신 것은 확실합니다..^^

• 10.01.25 23:36

철인입니다. 더 이상 무슨 말을....

• 10.01.26 10:12

와~우 날라가셨습니다. 이구간을 6시간대에 재비가 훝어가도 이 시간이 더 걸리것 같습니다. 존경합니다.

• 10.01.26 12:11

제가 갔으면 11시간도 더 걸렸을 거리를 6시간 30분만에 그것도 알바포함해서...정말 초상비님은 풀위를 날라다니시는 초절정 고수십니다. 본좌의 반열에 오르셔도 될 듯 싶군요. 애진봉에서 개림초등까지 길은 제겐 미답이라 다음에 가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