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가족인질 살해범은 검거 당시에 자신은 오히려 피해자라면서 언론기자들 앞에서 얼굴을 가리기는 커녕 내가 잘못한게 아니라 그 녀자 즉 자신과 동거를 하였던 피해자가 오히려 가해자라고 하면서 큰소리를 쳤다.
그런데 이런 경험을 나도 또한 한적 있다.
가해자 친구 자식이 잘못 걸린것을 오히려 내가 잘못해서 그랬다라는 식으로 말을 한적이 있었다.
그들은 친구니까 하면서 어린 시절 그럴 수도 있지 라는 식으로 그때는 그렇게 넘어갈 수 있다 하더라도 문제는 커서도 저런 언행을 한다는데 그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이들은 아직도 청소년기 시절의 그 기억과 습성에서 크게 발전을 하지 못한 인격적으로 장애를 가진 나이에 비해 성숙한 언행을 하지 못하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다.
이들은 자신보다 강한 자에게는 한없이 비굴하다.하지만 자신보다 못하다라고 판단되면 여지없이 강하게 나온다.
이들은 아무리 공부를 잘하고 좋은 대학을 가고 좋은 회사에 취직 하거나 시험에 합격을 해도 이 수준을 벗어나지 못한다.
내가 잘못한게 아니라 남들이 잘못해서 라고 주장한다.
69년 생 사이코 패스는 정말 연구대상이다..
이 자는 자신이 남에게 욕을 하면서 그 욕설을 한게 다 니탓이다라고 주장한다.
전형적인 반사회성 인격장애인의 모습을 보여줘서 연구대상으로 떠올라 나 나름대로 당시에는 충격이었지만 고맙게도 심리학을 전공한 나로서도 매우 좋은 연구대상이 되어줘서 한편으로는 참 고맙기도 하였다.
저런 인격 정신 장애인이 지금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아무리 장애인이라도 자신의 병리현상을 분석한 나의 글에 좀 캥겼는지 아직까지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나타나 봤자 욕설이나 할테고 그러면 당연히 삭제될 것이다라는 것을 알고 있다.
정신병 사이코는 이런 것도 모른다.
하지만 사이코패스는 이런 모든 상황을 알면서도 그것을 자신의 잘못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아예 이들은 마음이 없다.
인격도 없다.
왜 내가 자꾸 이런 글을 올리냐면 언제 우리주위에 저런 자가 나타나서 우리를 해코지 할 지모르기 때문이다.
동네조폭 이라고 해서 조직에 들어가지도 않은 상태인데도 마치 자신이 조직원인양 설처대면서 상가상인들에게 폭력과 욕설을 하는 사람들 뉴스에서 볼것이다.
그게 아주 먼나라 남의 얘기라고 생각하면 엄청난 오산이다.
이들은 자신을 신고한 사람을 다시 찾아가 복수를 한다.
이들은 인격이 없고 생각이 청소년기에 머물러 있기에 청소년시절에 자신이 호기를 부리고 비행을 저질렀던 시절의 추억에서 한치도 발전을 못한 인격장애인들이다.
사이코패스 이들에 대한 경각심을 백번 외쳐도 부족하다.
이들은 언제 오프라인 상에 나타나 평범한 사람들에게 해악을 퍼트릴지 아무도 모른다.
반사회성인격장애인들은 타인의 권리에 대한 아무런 관심과 양심을 느끼지 못한다.타인의 권리와 인격을 무시하는 무책임한 행동양식을 반복적 계속적으로 나타내고 많은 경우 범죄에 참여하거나 연루가 된다.
이들은 자신이 다니는 회사에 대한 기밀을 유츨해 자신의 리득으로 만들게 하는데 아무런 가책과 양심이 없다.다른 사람의 감정에 대한 감정이나 걱정이 전혀 없으며 사기를 일삼고 거짓말을 일삼아도 가책을 느끼지 못한다.
이들은 사회적 가정적으로 역할을 못하기에 정직 신뢰 와는 거리가 멀다.약물에 의존할 가능성이 높고 알코올 중독등에 빠지기 쉽다.
마약중독자들 상당수가 사이코패스로 의심된다.
모든 잘못을 타인으로 돌리는 투사 즉 PROJECTIN의 기질이 있고 충동적이어서 매우 위험하다.
범죄와 악행을 저질러도 후회나 죄책감이 없다.
인격이나 양심을 관할하는 초자아 SUPER EGO 에 문제가 생긴것이다.
초자아에 구멍이 뚫렸다라는 뜻으로 SUPER EGO LACUNA로 불린다.
심리학자들은 정신착란증세가 없는 조증 현상(저 사이코패스가 보여주었던) MANIA WHIOUT DELIRLIUM 혹은 도덕적 정신이상.
프로이드는 미개발된 초자아라고 평가한다.
이들은 남다른 능력과 지능을 가진경우가 많아서 달변이 많아서 주위사람들을 조종해 자신이 속한 조직과 사회를 위기에 빠트린다.
저 사이코패스에게 동조하였다가 최씨 사이트에서 욕을 먹은 강모씨 처럼 저 자는 다른 사람의 약점을 파고들어서 그를 조종할려고 든다.
온라인 상이라고 해도 예외가 없다.
어떻게 든지 자신의 얘기에 다른 사람들이 동조해주기를 원하지만 그 사이코패스의 말은 앞뒤가 맞지 않는경우가 많았고 그것에 반대적 의견을 제시하면 저 사이코패스는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었다.
개 뭐뭐 하면서 뜬금없이 욕설을 하기 시작한다.
정신착란이 없는 조증 상태가 확실하였다.
이들은 말을 잘하고 많이 아는것 같지만 급한 성격에 제대로 알고 있는 지식이 없다.
투자를 하면 기다리는 인내가 없어서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들은 회사에서 중책을 맡으면 회사기밀을 누출하여 돈을 버는데 아무런 량심의 가책이 없다.
이런 행동이 주는 피해는 생각 하지 못한다.아니 알고 있는데도 돈을 버는데 그런 피해는 알바가 아니다.이런 사람들이 자신들의 국가와 사회 조직을 위험에 빠트리는 경우가 많다.
나찌독일 대표적 사례이다.
한 국가나 사회가 어떻게 저런 정신 인격장애자들에게 장악되어 파멸로 이끄는지 우리는 2차대전의 력사를 보면 소름끼치게 깨달을 수 있다.
그리고 어떻게 그렇게 많은 독일인들이 저들의 말에 리성적 판단을 배제하고 자신과 자기 사회를 파탄에 이르게 하는데 어떻게 저렇게 적극적으로 동조를 하였는지 그것이 충격 그자체이다.
이후 나찌패망 이후 거기에 동조했던 사람 중 일부는 오스트리아 대통령이 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런 능력을 가진 사람이 아무리 젊은 시절 실수 였다고 하더라도 나찌 장교로 그리스내 유태인 사냥을 하였는지 어떻게 그런 살육에 아무런 량심을 당시에는 느끼지 못했는지.
인간이 얼마나 잔혹한지 나찌 독일과 사이코패스의 사례를 봐도 알 수 있다.
첫댓글 양심이 실종된 짐승이 가면을 쓰고 욕심을 부릴때는 성인군자와 같이 연극을 잘하지만 권력을 가지게 되면 짐승이 되어 사냥에만 중독되어 욕심에 희생은 힘없는 약자들만 죽어 나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