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실버 특화 상품, 부모안심 IoT 패키지의 영상이 공개 일주일만에 조회 수 200만 건을 돌파하며 사물인터넷(IoT,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해당 cf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만들어 직장에서도 혼자 계시는 노부모를 걱정하며 마음을 졸이는 자식의 마음을 대변해 많은 이들을 감동을 일으켰고, 나 역시도 영상을 보면서 마음이 뭉클해지며 매우 유용한 제품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부모안심 IoT 패키지는 '열림알리미', '가스잠그미', '플러그' 등 LG유플러스 IoT 상품 중 70~80대 실버층 또는 노부모를 둔 40~50대 자녀 고객들의 수요가 많은 상품으로 구성되어있다. 열림 감지 센서를 이용해 집의 현관문이나 냉장고 등이 열리고 닫힐 때마다 내 핸드폰으로 바로 알림이 온다. 부모님이 드셔야할 약이 있다면 약이 든 서랍에 감지 센서를 달아 언제 약을 드셨는지까지도 확인해볼 수 있다.
따라서 이 상품은 부모님을 걱정하며 항상 곁에 있을 수 없어 늘 불안한 자식들의 마음을 캐치하고 그 니즈를 반영해 기존에 있던 IoT상품들을 실버특화용 상품으로 개선하여 새로운 마케팅을 창출해낸 사례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