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평행적 발화기법의 방법을 설명하시오.2.발화 후 언어자극 전략에서 교정적 피드백의 유형 중 명료화 요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3.스크립트 일과법에서 학생에게 익숙한 상황에서 해당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어떠한 문제를 없애줄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첫댓글 1.교사가 학생의 입장에서 학생의 행동을 표현해주는 방법이다.2.교사가 학생의 말을 잘 이해하지 못했거나 잘못된 발화를 하였을 때, 발화를 다시 한번 반복하거나 수정할 것을 요구한다.3.학생에게 익숙한 상황에서 해당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상황을 이해하는데 신경을 쓰기 위해 목표언어에 집중하지 못했던 문제를 없애 줄 수 있다.
1. 교사가 아동의 행동에 대해 아동의 입장에서 이야기하는 것이다.2. 아동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였을 때 말의 반복이나 수정할 것을 요청하는 것이다.3.
1. 교사가 아동의 입장에서 아동의 행동을 표현하는 것2. 청자의 입장에서 아동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했을 시 다시 한 번 반복하거나 수정할 것을 요청하는 방법3. 학생이 상황에 적응하느라 인지적 자원을 쓰는 것을 줄이고 상황 언어학습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한다.
1. 교사가 아동의 행동을 아동입장에서 말하기2. 아동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반복요청, 수정요구3. 상황맥락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인지적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목표언어를 이해하는 데 인지적 자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됨.
첫댓글 1.교사가 학생의 입장에서 학생의 행동을 표현해주는 방법이다.
2.교사가 학생의 말을 잘 이해하지 못했거나 잘못된 발화를 하였을 때, 발화를 다시 한번 반복하거나 수정할 것을 요구한다.
3.학생에게 익숙한 상황에서 해당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상황을 이해하는데 신경을 쓰기 위해 목표언어에 집중하지 못했던 문제를 없애 줄 수 있다.
1. 교사가 아동의 행동에 대해 아동의 입장에서 이야기하는 것이다.
2. 아동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였을 때 말의 반복이나 수정할 것을 요청하는 것이다.
3.
1. 교사가 아동의 입장에서 아동의 행동을 표현하는 것
2. 청자의 입장에서 아동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했을 시 다시 한 번 반복하거나 수정할 것을 요청하는 방법
3. 학생이 상황에 적응하느라 인지적 자원을 쓰는 것을 줄이고 상황 언어학습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한다.
1. 교사가 아동의 행동을 아동입장에서 말하기
2. 아동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반복요청, 수정요구
3. 상황맥락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인지적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목표언어를 이해하는 데 인지적 자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