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중특 문제내기 스터디
 
 
 
카페 게시글
우리들의 이야기 9/2 의사소통
조나경(김남진) 추천 0 조회 8 24.09.02 09:06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24.09.02 09:06

    첫댓글 1.교사가 학생의 입장에서 학생의 행동을 표현해주는 방법이다.
    2.교사가 학생의 말을 잘 이해하지 못했거나 잘못된 발화를 하였을 때, 발화를 다시 한번 반복하거나 수정할 것을 요구한다.
    3.학생에게 익숙한 상황에서 해당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상황을 이해하는데 신경을 쓰기 위해 목표언어에 집중하지 못했던 문제를 없애 줄 수 있다.

  • 24.09.02 20:44

    1. 교사가 아동의 행동에 대해 아동의 입장에서 이야기하는 것이다.
    2. 아동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였을 때 말의 반복이나 수정할 것을 요청하는 것이다.
    3.

  • 24.09.02 23:29

    1. 교사가 아동의 입장에서 아동의 행동을 표현하는 것
    2. 청자의 입장에서 아동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했을 시 다시 한 번 반복하거나 수정할 것을 요청하는 방법
    3. 학생이 상황에 적응하느라 인지적 자원을 쓰는 것을 줄이고 상황 언어학습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한다.

  • 24.09.03 08:35

    1. 교사가 아동의 행동을 아동입장에서 말하기
    2. 아동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반복요청, 수정요구
    3. 상황맥락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인지적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목표언어를 이해하는 데 인지적 자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됨.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