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아고라(http://agora.media.daum.net)는 아래에서 보듯 그리스·로마시대의 그곳에서 이름을 따왔다.
다음에서 아고라를 어떤 취지로 만들었는지는 차치하고 그곳은 좌파들의 집단 서식지였다.
그런 아고라에는 온갖 욕설과 지역감정성 발언과 닉 짝퉁질과 고자질하겠다는 협박과 왜곡조작이 난무했고, 그런 행위의 주체는 대부분 좌파들이었다. 극문들이 가장 심했다.
주로 문재인을 지지하는 자들이 문재인을 위해 떠들었고 관리자는 게시물의 설득력과 객관성은 뒤로하고 거의 문재인을 지지하는 글들만 대문에 걸었다.
그런데 문재인의 실정이 깊어지고 그에 따라 문재인을 비판하는 글들이 많아지자 2018년 12월 초 갑자기 아고라를 폐쇄한다는 공지가 띄우고 공지대로 다음해 1월 폐쇄했다.
((참고))
아고라가 작심했다는 거 아닌가? : http://cafe.daum.net/agora0/ljGD/37
김태우 주장, 당황한 문재인 행태 : http://cafe.daum.net/agora0/ljGC/186
두 개의 닉네임 마스크 마스크맨 : http://cafe.daum.net/agora0/ljGD/109
캡쳐해서 아래에 첨부한 ‘쪽발좀비’(예전 닉 ‘달사냥’)의 주장을 볼 때 어쩌면 ‘쪽발좀비’는 뭉가를 빨아대는 팬카페를 기대했을 것 같다. 그러나 토론마당은 팬카페가 아님을 알아야 한다.
마스크가 좌파들이 우글거리는 아고라에서 몇 년간 놀았던 것도 토론의 맛 때문이다. 우파들이 많은 곳에서 노는 것 보다 좌파들이 많은 곳에서 노는 게 더 재미있다. 억지 쓰는 좌파들을 쳐바르는 재미가 얼마나 쏠쏠(?)한지...ㅎㅎ
마스크는 아고라에서 대문에 게시물이 걸리는 넘들도 쳐발랐다.(이슈와 관계되는 내용이 나올 때 이곳에 옮겨온 것도 있다)
첨언해서, 논쟁을 팩트를 바탕으로 하지 않으면 쳐발린다. 논쟁에서 밀리는 쪽이 대체로 욕지거리하거나 ‘고자질’ 운운한다.
2018.09.29에 아래와 같은 글도 올렸군...ㅎㅎㅎ
아고라 경방 몇몇 극문들 특징 ...
아래는 마스크가 하나의 글 이상을 읽은 적 있는 극문들의 특징이다.
‘마루치류’ :
우파정부를 지지하면 개돼지라고 하는 사팔뜨기 시각을 가진 자로서, ‘더듬어성문란조작당’에 묻은 떵은 안보이고 한국당에 묻은 흙만 보이는 매우 편향적인 극문이다.
‘coma’ :
민주당 경선 후보 3인 중 누가 문재인을 지켜줄지 고민하는, 그야말로 개돼지보다 못한 극문이다.
‘바람부는언덕’ :
한국당이 판문점 선언을 무조건 지지해주지 않는다고 불만이다. 박종환 ‘자유총연맹총재’가 문재인의 절친으로서 이미 거수기하는 집단으로 전락한 것을 모르는 것인지, ‘자유총연맹’까지 끌어들여 불만을 토로하는 극문이다.
‘유라사아’ :
자영업자 한숨의 주범이 재벌이라며 문재인의 잘못을 덮으려는 극문이지만, 다른 극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나름의 논리를 가지고 있어서 잘못하면 주장하는 논지에 속아 넘어갈 수도 있다.
‘호루스의눈’ :
양극화의 주범이 노무현 정부인데도 ‘이명박’ ‘박근혜’ 정부라고 우기는 극문이다.
이상은 일반 네티즌 같지가 않다. 이유는 저들의 허접한 글을 대문에 자주 거는 것을 볼 때 영자가 뭔가를 알고 있는 듯하다. 조회 수가 엄청난 것을 보면 '더불어성문란조작당' 차원에서 지원하는 듯한 느낌도 든다.
'무위' :
스스로 극문이라고 자랑하는 특이한 극문이다. ‘자유총연맹총재’가 남북회담을 지지한다며 한국당을 비난하는 글을 본 것 같기도 하다.
이상은 그래도 ‘놀객(?)’이라고 봐줄 수 있다. 이유는 글에 쌍욕을 하지 않는다는 것, 주장하는 게시물에 왜곡이 있다 해도 들은 풍월이나마 읊는다는 것, 등이 그 이유다.
‘밤하늘의 트럼펫’ :
김정은이 국제사회의 제재 때문에 곧 손들고 항복하려는데, 일을 그르친 문재인이 남북평화시대를 만들었다고 뻥치는 극문
'cyborg009' :
전문가 행세를 한다는데, 들은 픙월도 제대로 읊지 못하는 잡객 극문이다.
'장자방' :
욕설과 음담을 섞어서 왜곡을 하는 극문이다.
‘자이언트’ :
우파정부 시절 정방에서 장자방 등의 게시물이 어땠는지 모르는지, 욕이 좀 섞인 닉, ‘이병헌’의 글이 베스트 가는 게 문제라고 불만인 극문이다.
기타 등등 외에 더 있지만 이상은 마스크가 한번 이상씩 닉을 지적하며 게시물을 올렸던 경우다.
원문 :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4390229&pageIndex=1
2018.01.03에는 아고라 정방에 아래와 같은 글도 올렸군...ㅎㅎㅎ
아고라 정방 좌 희귀종 놀객들..
* 공통점은 대체로 다음과 같다.
닉네임이 많다는 것, ‘짝퉁짓’과 ‘고자질’과 ‘거짓말’을 많이 한다는 것, ‘난독증’이 심하다는 것 등등
‘웃는돌’
‘짝퉁짓’과 ‘고자질’과 ‘쌍욕’은 하지 않는다. ‘거짓말’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좌편향’에 경도되어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철석같이 믿는 愚를 범하는 단점이 있다.
‘통통이’
‘짝퉁짓’과 ‘고자질’은 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우김질이 심해서 대화하다가 막히면 논점을 돌리거나 단어 하나를 물고 왜곡하는 매우 고약한 버릇이 있다. 아고라 정방 희귀종이다.
‘목포궁물’
혀 짧은 소리로 이사람 저 사람을 불러대며 관심을 달라고 보채는 취미가 있다. 본성은 악해 보이지 않지만 ‘슨상교도’인지 김대중에 대한 비판에 매우 못마땅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아고라 정방 희귀종임에는 이견이 없어 보인다.
‘바른말쟁이’
우파 놀객들에게는 ‘구라뇨’, ‘거짓뇨’로 통하는데, 노처녀라는 미확인 사실도 그녀에게 따라붙는다. ‘거짓말’ ‘짝퉁짓’ ‘고자질’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10개도 넘을 것(‘흰구름 먹구름’, ‘담팟조타’······· 등등) 같은 닉네임으로 뭔가를 조작하지만 우파들에게 수시로 발각된다. 아고라 정방 희귀종임에는 두말할 필요도 없다.
‘RARA’
김정은이 민족의 위대한 지도자라고 주장하지만 박정희에 대해서는 매우 비판적 시각을 드러낸다. ‘자주시보’ 홍보와 ‘민중당’ 홍보를 많이 하는 가운데서도 은근히 친 문재인적 시각을 보여준다. 역시 아고라 정방 희귀종이다.
‘사랑별’
‘사랑별’은 종전의 닉네임이고, 최근엔 ‘자위한굿’이라는 닉네임을 쓰기도 했을 만큼 음침한 닉네임을 즐겨 쓴다. 또한 상당히 지저분한 단어를 조합해서 횡설수설하기도 한다. ‘노총각’이라는 미확인 사실이 그를 따라다닌다.
‘랴휼랴’
친일의 피를 가진 것으로 보이는 자가 걸핏하면 친일타령을 한다. 주로 저속한 어휘를 사용하며 새발개발의 몇 줄 글을 가끔 올린다.
‘자주국방’
거짓말을 많이 해서 ‘국뻥’이라 불러주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구라뇨’와 쌍둥이 자매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행동에서 유사한 점이 많다.
‘대한민국의힘’
요즘엔 ‘정성종’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것 같다. 역시 희귀종의 자질이 차고도 넘친다.
‘네모선장’
위에 언급된 닉네임들과 별반 다른 무엇이 없다. 어쩌면 위의 닉네임들이 가끔 쓰는 또 다른 닉네임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있다.
‘김옥희’
‘예레미야의 다른 닉이 아닐까 짐작된다. 스스로 마스크를 전담 마크하겠다고 공언했으나 아직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위의 닉네임들 외에도 문베충은 많겠지만, 저들은 눈에 자주 띄는 닉네임들이다. 아고라 ‘놀객’으로 표현했으나 저들의 하는 행태를 보건데, 놀객수준도 절대 못된다.
횡설수설과 저급한 행동으로 욕구불만을 표출하는 네티즌일 뿐, 그러니까 문베충 수준이라 보면 대체로 맞을 것 같다.
새해에는 착하게 살길 권하며 여기서 마친다.
원문 :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articleId=5644981&bbsId=D101&pageIndex=1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곳에서도 십원짜리 언어를 쓰는 것들은 극문들임...ㅎㅎ
@마스크맨 빠앙~카패 혼혈 왜상도 졸개덜~ 400년동안 원쉥이와 혼혈된 종족 반드시 거세시키야 대한민국정통성이 사라난다. 허허허허허~ 아니그러항가? ㅋ
됐거든 ~~~ 꺼져 아고라 이름이 더럽게 하지말고
얼간아... 아과라는 극문들이 다 망쳐났다...ㅎㅎ
@마스크맨 ㅋ ㅋ 오갈데업시 ㅈ구멍가게서
개 지랄 이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