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내고향 풍기
카페 가입하기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1. 구름밭51
    2. 불청객
    3. tops5577
    4. 나그네.
    5. 무영
    1. be0686
    2. 대장간
    3. 德隱
    4. 쥔장
    5. 삼성
  • 가입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콩콩
    2. *상록수
    3. 구름한조각
    4. 풍기
    5. 한도배
    1. 현철
    2. 모니카
    3. G Sam
    4. 황병조
    5. 콩이
 
 
카페 게시글
믿음 소망 사랑 스크랩 (RTS특강-종강) 두기고(골4:7~8), 2014년 6월 11일
금모래 추천 0 조회 47 16.04.24 05:11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렘넌트신학연구원 학장 특강(종강)
 

제목
 
두기고
 

성경
 
골로새서 4:7-8
 

일시/장소
 
2014년 6월 11일, 덕평 RUTC
 

강사
 
류광수 목사 (정리: 차동호 목사)
 

 

♠성경말씀(골로새서 4:7-8)

7/ 두기고가 내 사정을 다 너희에게 알려 주리니 그는 사랑 받는 형제요 신실한 일꾼이요 주 안에서 함께 종이 된 자니라

8/ 내가 그를 특별히 너희에게 보내는 것은 너희로 우리 사정을 알게 하고 너희 마음을 위로하게 하려 함이라

 

 


♠ 녹취 자료 ♠
 

 

♠서론

▶오늘 골로새서4:7-8절 가지고 “두기고”라는 제목으로 전도에 대한 얘기를 좀 해야 되겠다.

지금 이 메시지는 중국에 신학생들도 듣고 있다.

중국에 지금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많은 집회가 있는데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지금 많이 모이는 것이 문제가 아니고 제대로 된 제자가 뿌리를 내려야 될 시간표이다.

▶여러분은 지금 전도자가 되기 위한 지난번에 한 것을 한번 복습을 해보겠다.

(1)Foundation- 이것이 분명해야 한다. 기초이다.

1)근본미션- 여기에서 근본 미션이 나왔다. 사탄은 끝까지 여러분을 늘 공격할 것이다.

(1)답- 충분

▶그래서 우리가 그리스도로 완전 답이 나지 않는 이상 계속 공격 당한다. 두사람 예를 들어보겠다. 아브라함이 모든 것을 버리고 하나님을 따라 나섰다. 모든 것을 버리고 나왔다는데 계속 어려움을 당했다. 왜 그런가? 하나님 믿고 나왔는데 아브라함이 다 버렸는데 자기를 버리지 않았다. 그것도 어떤 자기냐? 육신적인 자기, 불신자와 똑같은 자아, 세상 것과 똑같은 자아, 옛날에 사탄에게 늘 당하던 자아를 그대로 가지고 따라 나온 것이다. 하나만 더 예를 들어보면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베드로가 고백했다. 모두가 주를 버려도 나는 버리지 않겠다고 해 놓고는 도망갔다. 그 고백은 맞는 고백인데 무슨 고백인가? 야, 지금 이 분이 그리스도구나, 이분 따라다니면 굉장하겠구나! 정말 주는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런 고백이다. 우리가 자칫 잘못하면 그렇게 고백한다.

 

▶그리스도로 충분해야 한다. 그리스도로 충분하지 않다면 찾아내야지 다른 것 하면 않된다. 그리스도로 충분하지 않은데 아무리 신학공부하고 성경공부해도 소용이 없다. 근본적으로 기초가 흔들리기 때문에 건물 지을수록 손해다. 신학교 다닐 때 답을 내야 한다.

(2)완전- 그리스도는 완전한 것이다.

(3)모든 것- 미래 걱정할 것 없다. 그리스도는 모든 것이다.

 

▶저는 신학교 다닐 때 이것만 깨닫기만 했는데도 응답 오더라. 언약을 믿으니까 생각이 달라지고 현장이 가지고 현장이 연결되었다. 지금까지도 계속 연결 된다

그래서 우리 학교 동문들하고 전통을 세우라고 지난번에 얘기했다. 1년에 한 번씩 탑 전도자를 뽑아라. 1년 전체의 장학금을 대줄 정도로 탑 전도자를 뽑아라. 여러분이 이력서를 쓸 때 써낼 정도로...그런 실제적인 전도자를 학교에서 만들어내라. 그래서 제일 중요한 날 전체 모이는 날 시상식을 해라.

 

2)기본 미션

▶1)번이 되어질 때 기본 미션이 나오는 것이다. 기본 미션이 무엇인가? 이스라엘이 7번 재앙 당했는데 그것을 보는 눈이 기본 미션이다. 마틴 루터가 그것을 본 것이다. 그래서 롬1:16-17절을 주장한 것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세상을 바꿔 버린 것이다. 그리고 모든 종교, 문화들이 뿌리를 내렸다. 그것을 보면서 내가 하나님의 나라를 어떻게 이룰 것인가? 그것이 두 번째 기본 미션이다. 그러면 내가 해야 되는 기도제목이 뭔가? 그것이 행1:8절이다. 그것이 세 번째 기본 미션이다. 그것 했는데 행2:9-11절의 15개 나라와 행2:41절의 3천 제자가 일어났다. 그래서 나오는 미션이 네 번째 미션이다. 3오늘이다. 이것을 신학교때 답을 확실히 내야 한다.

 

3)도전 미션

▶그 뒤로는 4개가 따라온다. 절대 미션 4가지.

문- 하나님이 문을 여신다. 우리가 연 것은 별의미가 없는데 하나님이 여시는 것이다. 그리고 어떻게 바울을 꺾는가? 어떻게 선교 나가는데 헤롯 동생이 선교사로 나가는가? 절대 시스템, 곳곳에... 야손, 브리스가, 루디아, 절대 지교회. 롬16장 사람, 절대 제자! 그것이 기본이다.

▶이것이 되어지면 이때부터는 우리는 개혁이 필요하다.

 

2)Reformation

 

▶개혁은 뒤집는 것이 아니라, 원래 것을 찾는 것이다. 잃어버린 것을 찾는 것이다. 이것이 10개 있는데-

(1)말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응답이 오는 것을 회복해야 한다.

(2)기도- 기도를 내가 제목을 만들어서 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응답으로 만들어진 기도제목이다.

(3)전도- 되어지기 시작하는 전도가 있다.

▶이것이 회복되어져야 한다.

3)Revolutiom

▶이때부터 세상을 바꿔야 한다. Revolution, 세상을 바꿔야 한다.

1)3단체 살릴 만큼 여러분이 능력을 찾아내야 한다.

2)3기업이 나올 만큼 해야 한다.

3)3제자 나올 만큼 바꿔야 한다.

▶평생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이런 중에 오늘 여러분들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가?

두기고! 여러분이 지금부터 어떤 부분을 해야 되느냐?

 

1.한 지역

▶한 지역을 제대로 좀 파고 들어라. 오늘 바울이 두기고에게 골로새로 보내는 것이다. 신학생은 한 사역을 제대로 전문성 있게 해라. 이런(서론) 많은 응답이 있지만 한 지역을 제대로 연구해라. 내가 해야 되는 전문성, 그 중에서 한 사역이 어떤 것이냐? 그리고 여러분이 전도자의 한 제자로서...이것은 지금 갖추어야 한다.

▶골로새는 어디인가?

1)소아시아 지역인데 브루기아 고대도시이다. BC133년에 로마 식민지가 된 지역이다. 그렇다고 할 때는 굉장히 의미가 크다.

2)로마의 속해있는 그런 나라인데 여기가 굉장히 동서를 잇는 무역 항로이다.

3)그리고 사상이 교류되는 지역이다.

4)처음에 에바브로디도라는 사람을 세웠는데 여기에 바울이 3년간 체제를 했다.

5)여기에는 빌레몬이라는 중요한 인물이 있었다. 이런 지역이다.

▶여러분이 한 지역을 제대로 보면서 지금부터 전도 준비를 해라.

 

2.한 사역(전문성)

1)행20:4, 두기고는 바울의 조력자라고 했다.

2)두기고는 바울과 함께 로마 감옥에 들어간 사람이다.

3)감옥에 있을 때 에베소서와 골로새서를 전달한 사람이다. 이것은 아무에게나 맡기는게 아니다. 바울이 최고로 신임하는 제자이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일을 한 것이다.

4)골로새 교회 하면 빌레몬, 골로새 교회 하면 오네시모. 그런데 빌레몬 개인에게 보낸 편지가 따로 있다. 빌레몬서. 오네시모를 받아 들이라는 것이다. 과거에 도둑놈이지 이제 제자이다. 그 오네시모를 골로새 교회로 같이 데리고 간 사람이 두기고이다.

5)딤후4:2, 바울이 로마 감옥에 두 번째 투옥될 때 같이..두기고를 볼 때 엄청난다.

▶이런 사람이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가장 중요한 일을 했다. 그리고 아주 중요한 지역에 파송 받아서 심부름을 했다.

 

3.한 제자

▶그리고 어떤 제자냐?

1)골4:7-8, 내 사정을 너희에게 전하는 자이다. 사람은 주로 말 전달에서 문제가 온다. 남의 말을 정확하게 잘 전달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대단한 사람이다.

사정을 아는 관심은 배려지만 사정을 모르는 관심은 부담이 되는 것이다.

2)사랑받는 형제라고 표현했다. 교회에 가면 사랑받는 전도자가 되어야 한다.

3)편지를 가지고 갔는데 신실한 일꾼.

4)주안에서 함께 종된 자.

5)너희에게 특별히 보내는 자. 그렇게 표현했다.

6)8절에는 우리 사정을 너희에게 전하는 자. 내 사정하고 우리 사정하고 다르다.

7)마지막으로 한 말이 너희들의 마음을 위로케 하기 위함이다.

▶이것이 두기고이다.

여러분이 전도자로서의 축복을 받는다면 모든 것 다 받은 것과 똑같다.

저는 우리 신학교는 억지로, 스스로 말하는 것이 아니고 최고의 신학교라고 확신하고 있다. 그 어떤 학교하고도 바꿀 수 없다. 저는 그렇게 확신하고 있다. 그 이유, 전도 운동을 실제로 하고 있는 신학생은 없다. 여러분이 나가서 캠프하고 전도에 관심가지고 있지 실제로 없다. 그것을 보고 죽은 신학, 죽은 학문이라고 한다. 죽은 신학을 해서 되겠는가? 살아있는 하나님과 살아있는 말씀을 우리가 붙잡아야지..

▶여러분이 이런 정도 축복을 받을 자격이 있다.

두기고는 이 복음을 바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바울이라는 전도자를 만났을 뿐만 아니라 중요한 지역이 중요한 사역을 할 수 있었다.

 

♠결론- 준비 완료(전도캠프)

▶여러분은 신학교 때 준비를 완료해라.

전도는 세가지가 있다.

1)눈에 보이는 캠프- 여러분들이 주로 이것을 많이 하고 있다. 이것도 중요하다.

(1)행2:41, 3천 제자가 일어났다.

(2)행3:1-12, 성전 미문에 앉은뱅이를 일으켜 세워 버렸다.

(3)행8:4-8, 사마리아에 역사 일어났다.

(4)행9:10, 15, 아나니아의 집에 바울을 보내사 바울을 꺾는 눈에 보이는 어마어마한 일을 이루셨다.

2)눈에 안 보이는 캠프

 

▶눈에 안 보이는 캠프가 더 중요하다.

(1)회당, 이 시스템을 노린 것이다.

(2)서원

(3)저자, 지금으로 말하면 시장이다.

(4)총독, 바울이 어디로 들어갔는지 보라. 총독을 완전히 구원해 버렸다.

(5)무속인, 이 무속인을 완전히 복음 받게 만들어버렸다.

(6)우상숭배자, 영적 병든 이것을 고쳐 버렸다.

(7)로마

눈에 안보이는 캠프들을 많이 갖고 있고 보고 있었다.

3)양육 캠프

 

▶여러분이 이것을 가지고 교회에 돌아가셔서 뭘하느냐? 양육 캠프.

(1)모델- 지금부터 여러분은 20가지 전도전략의 모델들을 만들어라. 여러분 맡은 분야에서 만들면 된다.

(2)영성훈련, 전문성훈련, 인턴쉽- 여러분들이 제대로 렘넌트들 영성 훈련 시켜라. 영성훈련이 다른게 아니다. 기도를 바르게 가르쳐라. 이 안에서 나오는 전문성 훈련을 하고 인턴쉽을 하라.

(3)미션- 모든 신자, 모든 렘넌트에게 미션을 주라.

 

▶여러분이 이 답만 가지고 있으면 어디를 가든 역사 일어난다.

3번이 안되면 자꾸 문제가 일어난다.

3번 하나만 가지고도 역사 일어날 수 있다.

앞으로 여러분이 전도자가 되고 목회도 하고 선교사도 될 것이니까 기억해야 할 것은 많은 중직자 분들이 앞으로 서서 일을 해야 될 것이 아닌가? 주로 부흥 안되는 교회를 보면 목회자들이 모든 경제를 리드하고 있다. 그러면 중직자가 일어나지 않는다. 중직자들이 자원해서 기도하거나 헌금하거나 하지 않는다. 우선 어려운데 어떻게 하는가? 어려워도 그렇게 하면 안된다. 여러분이 전도운동을 시작할 때 제대로 된 전도자로 그릇을 준비해야 한다. 목회자 중심으로 모든 것을 하면 부흥이 안된다. 눈에 안보이게 작은 그릇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을 키우지 못한다.

아무리 인격이 훌륭해도 도랑 같은데는 큰 고기가 없다. 아무리 그래도 깊은 물에 큰 고기가 있다.

여러분들이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 없고 전도자로서 준비하라.

세계복음화의 주역이 되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모든 문제 해결자 이신 예수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하나님의 크 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미래를 살릴 모든 전도자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