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uckyoo&logNo=222959657043&navType=by
명실상부 월드컵 결승전 클라스의 경기였다. 축구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보여줬다해도 과언이 아닌. 전,후반에 2:2, 연장전에서 1:1, 승부차기에서 4:2. 이래도 재미없다 할래 니들? 마치 이렇게 물어본 듯한 경기였다. 용호상박 두 스타 플레이어의 화려한 개인기를 보는 것도 진짜 꿀잼이었고.
먼저 전반전에서 프랑스로부터 PK를 얻어 메시가 골을 넣는다. 진짜 메시는 어나더 레벨 같다. 축구의 동물적 감각이 한수 위다. PK를 때릴 때 힘껏 차지도 않는다. 공을 세워놓고 PK를 때리러 달려가면서 골키퍼의 동작을 놓치지 않고 주시한다.
긍까 활의 명수는 그 조그만 과녁이 수박만하게 보인다한다. 메시가 바로 그 식이 아닐까 한다. PK를 때리러 달려가는 그 순간의 찰나에서 메시에게는 그 시간이 슬슬 슬로우비디오 돌아가듯이 잘게 쪼개져서 보이는 건 아닐런지.
훅 지나갈 것만 같은 시간이 메시의 머리속에는 천천히 지나가면서 골키퍼의 동작이 천천히 메시의 머리속에 그대로 입력되면서 골키퍼 동작 반대편으로 마치 볼링골 굴리듯 여유있게 집어넣는다. 이건 진짜 천부적이라 아니할 수 없다.
이번에 승부차기만 봐도 그렇다. 월드컵 최종 결승 승부차기, 그 중요한 건곤일척의 순간에 프랑스 킥커들이 실수 하는 거 보면 승부차기가 골키퍼 보다 킥커들의 승률이 높다지만 메시같은 천부적 강심장 선수에게만 통할 확룰인 것이다.
아르헨티나의 두번째골도 메시의 감각적인 패스에서 부터 시작되어 디마리아가 성공시켰다. 이때만 해도 무조건 아르헨티나가 이길 줄알았다. 그러나 정작 지금부터 용과 호랑이의 피튀기는 대 혈투가 기디리고 있었으니..
아르헨티나가 전반에 2골을 성공시킨 후 후반 35분 프랑스가 PK를 얻어 음바페가 성공시킨다. 역시 두둑한 배짱이 돋보인 PK. 역시 음바페도 어나더 레벌임을 의심할 여지가 없다.
PK 성공 1분 후 기적적으로 다시 음바페가 감각적 논스톱 발리킥으로 동점을 만들어낸다. 골 성공 후 음바페의 천하를 다 가진 듯한 표정이 넘 인상깊다. 진짜 손에 땀을 한웅큼 쥐는 짜릿한 승부다.
자, 전후반 2:2로 비긴 후 연장전 돌입! 연장 후반 3분에 메시가 골을 성공시켜 더 이상 아르헨티나의 우승은 확실, 이변이 없다고 생각했을 때 음바페가 PK를 성공시켜 동점을 만들어낸다. 진짜 경기장은 감동, 격정의 도가니! 제 3국의 관중도 이런 기분일진대 아르헨티나 프랑스 두나라국민들은 120분 동안 뽕 맞은 경험을 했을거다.
그래 결국 승부차기 돌입! 음바페 성공, 메시 성공. 승부차기 킥은 메시가 음바페보다 살짝 한수 위 같다. 음바페가 때린 볼을 골키퍼가 손으로 살짝 터치한다. 잘못했으면 실수 할뻔. 근데 메시는 끝까지 공을 보면서 골키퍼 반대편으로 정확히 보낸다. 진짜 감독의 입장에서 메시 같은 선수가 진짜 고마울 듯.
연이어 프랑스 선수들의 킥 순서에서 한 선수의 킥을 아르헨티나의 골키퍼가 막아내고 또 다른 선수는 실축하여 골망을 벗어난다. 그 천금 만금의 월드컵 결승 승부차기의 중앙감, 스트레스에서 못 벗어난 탓이다. 충분히 이해한다. 메시랑 음바페가 어나더 레벨이라 그렇지.
그래 최종 승부의 행운은 아르헨티나에게 돌아갔다.
120분의 사투에 의한 승리를 행운이라 해 조금 미안하기는 하지만. 아르헨티나 축하한다. 그리고 그 어떤 영화보다도 더 재미난 축구를 보여준 프랑스에게도 무한 감사! ㅎㅎㅎ
첫댓글 설명도 아주 박진감있게 하셨네요~~~~~~~
진짜 잼났습니다. ㅎㅎ
전반과 후반 초반까지도 괜히 잠 안자고 보는가 싶더니 프랑스 첫골이후 급반전 ㅎ
모처럼 본전생각 안나는 경기였습돠
인생의 대서사시를 보는듯한 진한 감동이였고 다른 나라경기를 이처럼 정신줄 놓고 본적도 없었던것 같았고요 ㅎ
아닌게 아니라 초반엔 좀 맥빠진.. 근데 음바페가 PK 성공 시킨 후 격랑에 빠지더군요. 진짜 재미가 찰지네요 ㅎㅎ
새벽 4시까지 잠못자고, 정말 너무 재미있는 경기였지요.후반전 페널얻기 전까지는 그냥 이렇게 끝나나보다 했는데 그때부터 스릴만점,,,메시 응원했습니다.정말 탁월한 선수.이번에 메시는 영웅,호날두는 나락으로 떨어지고,,,멋진 경기였습니다.
진짜 손에 땀을 쥐는 환상 축구였네요. 메시 vs 음바페. 어쩜 미리 연출한듯이 그리 한답니까. ㅎㅎ
전 중딩 친구들이 맟춘사람 선물준다해서 귤한박스 10 키로짜리 받았읍니다
짱! 이네요. 일루 좀 보내삼 ㅎㅎ
오늘 지금 제주도에서 직송으로 받이ㅡㅆ읍니다 아쉽게도 한국 브라질 스코아 맞추기에는 실패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