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몸과마음 영적으로 제대로 능력을 나타내려면 몸에 내분비선을 적절히 조절을 해야 합니다. 내분비선의 가능장애를 일으키는것이 "열" 입니다. 체온이 지나치게 올라가면 몸에 해당부위가 지나친 작용을 하게되어 마음과 정신적 으로 장애를 일으킵니다.
이 "열" 을 조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물입니다.
요가 생리학에 따르면 우리몸 해당부위내 모든 내분비선 활동을 조절하는 신경쎈터가 있습니다. 이 신경쎈타를 "차크라 " 이라 합니다 .
이 차크라가 잘못 되면 여러가지 몸과마음 정신적 으로 장애를 일으킵니다. 그래서 평소 잘 관리를 해야 합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도 더위와 추위를 피하지 말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돈안들고 집에서 손쉽게 할수있는 건강 법을 소개 합니다.
나는 냉수마찰을 명상과 킬탄을 하기전에 꼭 합니다. 카오스키 탄다봐를 끝내면 몸이 후끈 달아 오릅니다. 먼저 찬물에 성기와 허리뒤 엉덩이 윗쪽에 다리 팔꿈치 목뒤에서 척추를 타고 물을 끼얹 습니다. 그리고 수건에 물을 꽉짜서 팔 ㅡ다리 ㅡ배ㅡ 등 순서로 몸을 힘껏 문지릅니다.
겨울철 건강법으로는 몸 마음 영적으로 냉수마찰보다 더좋은 건강법이 없는것 같습니다.
여름철에는 땀흘려 일하고 찬물에 씻은뒤 닦지않고 물을 몸에 끼얹어 햇빛에 쪼ㅔ이면 물과 햇빛이 만나서 몸안에서 비타민을 합성을 합니다.
오래전부터 내려온 요가 생리 건강법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방안에 난방을 하지 않습니다. 평균 7°~9c 로 유지하며 수행으로 추위를 이겨 나갑니다.
더위와 추위를 피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싸워 이겨 나가면 몸과마음 영적으로 좋은 양생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첫댓글 귀중한 건강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도 가끔씩은 일부러 냉수마찰을 하지만
앞으로 꾸준히 실천해봐야겠네요.
가스비도 아낄겸~~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