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투자증권 반도체/소부장 고영민, 김연미]
#NVIDIA FY2Q25 실적 발표 (현지기준 08/28)
▶️ 실적 내용 ($bil, $)
» 실적 공시
- 매출액: 30.0
- 영업이익 (OPM): 19.9 (66%)
- EPS: 0.68
→ 기존 컨센서스 및 가이던스 상회
» 컨센서스
- 매출액: 28.8
- 영업이익 (OPM): 18.8 (65%)
- EPS: 0.61
» 직전 가이던스
- 매출액: 28.0 (±2%)
» 사업부별 전분기/당분기 매출액 (QoQ%)
- 데이터 센터: 22.6 / 26.3 (+16,4%)
- 게이밍: 2.6 / 2.9 (+8.8%)
- Professional Visualization: 0.4 / 0.4 (+6.3%)
- Automotive: 0.33 / 0.35 (+1.2%)
» 사업부별 매출비중(전분기/당분기)
- 데이터 센터: 87% / 87%
- 게이밍: 10% / 10%
- Professional Visualization: 2% / 2%
- Automotive: 1% / 1%
- 기타: 1% / 1%
▶️ 차분기(FY3Q25) 가이던스 ($bil)
- 매출액: 32.5 (±2%)
→ 기존 컨센서스(31.8) 상회
▶️ 주요 Comment
» Purchase commitments and obligations of inventory
- FY3Q24 171.1억달러 → FY4Q24 161억달러 → FY1Q25 188억달러 → FY2Q25(당분기) 278억달러
- Prepaid supply 계약: FY3Q24 36.7억달러 → FY4Q24 50억달러 → FY1Q25 56억달러 → FY2Q25(당분기) 47억달러
» 사업부문별
① 데이터 센터
- 강력한 성장 배경: 훈련 및 추론용 Hopper GPU 플랫폼 수요 영향
(클라우드향 매출 비중 45%)
- 고객사들, Hopper 구매 가속화 & Blackwell 도입 준비 중
- 당분기 중 고객사에 Blackwell 샘플 발송
(생산 수율 개선 위해 GPU 마스크 변경)
- Blackwell 생산 Ramp-up은 4분기 시작, FY26까지 지속 예정
→ CY4Q24, Blackwell 매출 수십억 달러 예상
- Hopper 수요 강력 → FY2H25 출하량 증가 전망
② 게이밍
- GeForce RTX 40 시리즈 GPU와 게임 콘솔 SOC 판매 증가로 실적 성장
- 당분기, back to school 시즌에 맞춰 게이밍 GPU에 대한 안정적 수요 발생
③ Professional Visualization
- ADA 아키텍처 기반 RTX GPU 워크스테이션 판매 증가로 인한 실적 성장
④ Automotive
- AI Cockpit 솔루션과 자율 주행 플랫폼 증가가 매출 증가 견인
📁 IR자료(CFO Commentary): https://parg.co/llEI
📁 Press release: https://parg.co/ll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