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글에서는 싸이 7집 앨범의 두 타이틀곡 및 이와 약간의 연관성이 있는 다른 두 곡을 같이 분석하겠습니다.
싸이 7집 앨범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에는 오망성 7개 및 커다랗게 쓴 숫자 7이 보입니다.
이를 통하여 도출되는 숫자는 '5 & 7 & 7'이라 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날은 금세기의 5번째 해의 7번째 달의 7번째 날인 2005.07.07입니다.
이러한 2005.07.07은 런던 지하철 테러가 발생한 날입니다.
여기서, 싸이 7집 앨범에 수록된 곡 수를 세어보면 총 9곡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화보가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핵이 사용될 제2의 런던 지하철 테러 즉, 작전명 '코드 9'이 계획되어 있다는 암시가 됩니다.
작전명 '코드 9'이 실행될 대략적인 시점은 싸이 7집의 컴백을 예고하는 화보가 암시하였습니다.
화보를 보면, 커다랗게 쓰여진 숫자 7과 싸이 캐릭터 사이의 부분이 불에 의해 가장 많이 타들어 갔음을 알 수 있으며, 그 발음상 싸이와 가장 밀접한 숫자는 42(=사이)입니다.
곧, 화보를 통하여 도출할 수 있는 숫자는 7과 42라고 할 수 있는데, 이에 부합하는 개념은 7년 대환난의 전반기 3년 6개월(=42개월) 및 후반기 3년 6개월입니다.
도입과정이 복잡한 관계로 이 글에서 쓸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MH370이 실종된 지 1주년이 지난 날이자 보코하람이 IS에게 충성을 맹세한 날인 2015.03.07을 7년 대환난의 전반기 3년 6개월이 시작된 날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게 맞다면 7년 대환난의 후반기 3년 6개월은 2018.09.07에 시작될 것이며, 이에 따른다면 작전명 '코드 9'이 실행될 시점은 2015.03.07 ~ 2018.09.07 사이의 기간이라고 대략적으로 추정해볼 수 있습니다.
화보는 또다른 암시를 담고 있습니다.
단계를 나눠서 다른 방향으로 화보를 해석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는 칠성사이다를 노골적으로 패러디 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흡수합병이 되기 전에 처음으로 칠성사이다를 출시한 회사는 '동방청량음료'입니다.
곧, '동방'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는 오망성을 강조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곧, '별'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앨범명인 '칠집싸이다'가 적혀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 중 '집싸'는 '집사'와 그 발음이 유사하기 때문에 대체할 경우 '칠집사이다'가 되는데, 이를 한번 더 응용하면 '7년 동안 집사 노릇을 한 사람이다'가 도출됩니다.
현 시대에서 7년 동안 집사 노릇을 하는 대표적인 사람은 박사학위를 따려는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박사학위를 따기 위해서는 대략 2년 동안의 석사 과정 및 대략 5년 동안의 박사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그 기간 동안 담당 교수의 집사 노릇을 톡톡히 해야만 가능한 실태이기 때문입니다.
곧, '박사'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화보를 통하여 '동방 & 별 & 박사'를 도출할 수 있는데, 이와 관련된 것은 별의 징조를 잘 해석해서 초림하신 예수님을 찾아가 경배하는 영광을 누린 '동방박사'가 도출됩니다.
종합하면, 작전명 '코드 9'은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는 사건 즉, 예수님의 공중 강림을 알리는 강력한 징조가 될 것이니, 현대판 동방박사가 되려면 이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는 암시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싸이 7집 앨범의 타이틀곡인 '나팔바지' 뮤비의 주요 장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장면은 '나팔'과 '발'을 강조하였습니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이 뮤비에서 안무를 펼칠 싸이를 포함하여 총 15명이 등장합니다.
곧, 두 장면을 통하여 '나팔 & 발 & 15'를 도출할 수 있는데, 이에 부합하는 개념은 '남아공 월드컵'입니다.
왜냐하면, 남아공 월드컵은 '부부젤라'라는 남아공 전통악기가 응원도구로 사용되어 큰 논란을 일으킨 대회이자, 우리나라가 통산 15위의 성적을 거둔 대회이기 때문입니다.
한편, 나팔의 버튼 부분이 로마자 T 세 개 즉, TTT를 연상시킵니다. 이러한 TTT는 모스부호 상에서 보안경고를 뜻하는 신호입니다.
이를 통하여, 보안에 유의해야 할 일 즉, 일루미나티가 계획하고 작전명 '코드 9'의 특징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두 단계로 나누어서 살펴보면...
먼저, 남아공의 국제전화번호는 27인데, 이러한 27은 원자번호 27번 원소인 코발트[Co]에 부합합니다.
다음으로, 뮤비에서 싸이가 15명의 중심에 서 있음을 볼 수 있었는데, 싸이는 뚱뚱한 체구를 가진 인물로서 나가사키에 투하된 원폭인 팻맨(Fat Man, 뚱뚱한 남자)에 부합합니다. 이러한 팻맨은 플루토늄 폭탄입니다.
종합하면, 작전명 '코드 9'에는 플루토늄에 코발트를 덧씌운 폭탄이 사용될 것임을 유추해볼 수 있으며, 작전명 '코드 9'은 축구장을 주요 타겟으로 실행될 것임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에 관해서는 앨범의 발매일이 확신시켜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코발트의 원자번호인 27과 플루토늄의 원자번호인 94를 더하면 121이 되는데, 앨범의 발매일은 2015.12.1로서 달과 일을 붙인 값이 121이 되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싸이가 침대에 누워서 손을 덜덜 떨었다가 공중으로 들림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와 관련된 증세는 '수전증'인데, 수전증의 수전(手顫)은 '수전절'의 수전(殿節)과 동음이의어입니다.
수전절(=하누카[Hanukkah])은 더럽혀진 성전을 정화하고 봉헌한 날을 기념하는 유대력 절기이므로, 이러한 설정은 믿는 자들의 더럽혀진 몸(=성령님이 계시는 성전)을 정결히 하여야 들림받을 수 있다 즉, 휴거될 수 있다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잠깐 들림 받았던 싸이가 다시 침대로 떨어지는 장면이 나오며, 이어서 싸이가 사슴 박제가 걸려 있는 옷가게로 급히 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뿔달린 숫사슴은 사탄을 의미하는 대표적인 짐승인 '바포메트'를 상징하는 동물이므로, 이러한 설정은 교인들이 하나님과 가까이 하는 시간은 잠깐이면서 사탄과 가까이 하러 갈 때는 걸음이 빠르다는 점을 꼬집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싸이가 금전(金錢, 금으로 만든 돈)을 연상시키는 장식물이 박힌 상의를 입었습니다.
곡명의 영어 명칭인 'napal baji'는 재배열 하면 'japan liab' 즉, '일본의 빚(=부채)'이라는 뜻이 된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이러한 점은 일본의 고질적인 국가 채무가 폭발 직전이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금이나 돈을 쌓아두는 것이 좋다(?)라는 암시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싸이가 이발소에서 흑 & 백으로 조화된 망토를 두른 후 수염을 미는 장면이 나옵니다.
위의 내용에서 알아보았듯이 앨범의 발매 날짜인 12월 1일은 달과 일을 붙이면 121가 되는 날로서, 평년의 121번째 날인 5월 1일과 일맥상통하는데, 5월 1일은 일루미나티의 창설일이며, 일루미나티가 중요시 여기는 사상인 '이원론'을 상징하는 문양이 흑 & 백 체크무늬입니다.
곧, 흑 & 백으로 조화된 망토는 5월 1일을 암시하는 것으로 풀이되며, 이에 부합하는 장 및 구절은 5장 1절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5장 1절 및 수염과 관련된 구절인 에스겔서 5장 1절 내용 "너 인자야 너는 날카로운 칼을 가져다가 삭도로 삼아 네 머리털과 수염을 깎아서 저울로 달아 나누어 두라"를 암시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에스겔서 5장을 읽어보면, 이 구절은 하나님의 무서운 경고를 예고하는 구절임을 알 수 있으므로, 결국 이 장면은 하나님의 진노를 일루미나티가 일부분 위임 받아서 실행할 예정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고, 이를 통하여 싸이는 현대판 에스겔의 역할을 일부분 수행하는 인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이발소에 있는 시계가 8시 20분을 가리키고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에 부합하는 날은 8월 20일이며 올해 2015년도의 8월 20일은 음력으로 7월 7일 즉, 칠월칠석입니다.
이러한 칠월칠석과 일맥상통하는 유대력 절기는 칠칠절(=맥추절)인데, 칠칠절은 모세가 시내산에서 하나님으로부터 십계명을 받은 것을 기념하는 절기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하나님의 계명을 즐거워하라는 암시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싸이가 'forboss'라는 제목의 책을 들어올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책에는 48이라는 숫자가 적혀 있는데, 이러한 48은 하나님을 전문적으로 섬기던 지파인 '레위지파'에 할당되었던 성읍의 수입니다.
레위지파는 궁극적인 보스이신 하나님을 섬기는 데 올인을 했던 집단이므로, 이러한 특징은 뮤비에 등장하는 책의 제목인 'for boss(보스를 위하여)'에 그대로 부합합니다.
책에 쓰여 있는 숫자 48에 부합하는 해는 1948년도인데, 이 해는 정부수립일을 기준으로 우리나라와 이스라엘이 건국되었던 해입니다.
한편, 책에는 한강을 배경으로 '젠틀맨' 뮤비를 촬영했던 모습도 찍혀 있음을 볼 수 있는데, 한강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강이자 본류의 길이가 514㎞인 강입니다.
그런데, 한강 본류의 길이에 부합하는 숫자인 514는 이스라엘의 건국일인 5월 14일의 달과 일을 붙인 값입니다.
결국, 이 장면은 우리나라와 이스라엘이 현대판 레위지파 역할을 해야할 나라들임을 암시한 장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싸이가 손에 업소용 두루마리 화장지를 팔에 걸치고 있었는데, 이 두루마리 화장지가 순식간에 사라지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싸이는 변기 위에 앉아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두루마리 화장지를 순식간에 다 먹은후 소화시켰다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장면은 에스겔서 3장에서 묘사된, 하나님께서 주신 두루마리를 맛있게 받아먹은 에스겔을 암시하는 것으로 풀이되며, 그 목적은 싸이가 현대판 에스겔의 역할을 일부분 수행하고 있음을 재확인할 목적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무대가 바뀌었습니다.
무대에는 빛깔을 잃은 무지개를 연상시키는 소품이 시계추를 연상시키는 소품들 사이에 놓여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무지개는 노아의 홍수 이후 하나님께서 다시는 인류를 물에 의해 멸망케 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상징하는 현상이므로, 두 개의 시계추는 각각 노아의 홍수 이전의 시대와 이후의 시대를 암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두 시계추 사이에 있는 '빛깔을 잃은 무지개'는 시간이 너무 흐른 나머지 사람들이 노아의 홍수 심판을 까맣게 잃어버렸다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싸이를 촬영하고 있는 카메라에는 숫자 26이 적혀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에 부합하는 책은 성경의 26번째 책인 '에스겔서'입니다.
곧, 뮤비에 등장하는 카메라는 싸이가 현대판 에스겔의 역할을 일부분 수행하고 있음을 재확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배경이 핏빛이며, 등장인물들이 '싸이오빠'를 음역화한 숫자인 '4258'이라는 번호판을 단 차를 타고 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숫자를 앨범의 발매일에 적용하여, 2015.12.01의 4258일 전의 날을 계산하면 2004.04.04 즉, 4의 의미가 극대화된 날이 도출됩니다.
근래의 사건 중 4의 의미가 극대화된 사건은 그레고리력(양력)으로는 2014.04.04이자 유대력으로는 5775년도의 유월절에 4분 44초 동안 발생한 '블러드문 현상(달이 핏빛으로 변하는 현상)'입니다.
유월절(Passover)은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 노예 생활에서 탈출한 사건 즉, 재앙을 면했음을 기념하는 축제이므로, 이러한 설정은 세상이 심판받더라도 택함받은 자들은 안전하게 지켜질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싸이가 한 손은 크게 벌리고, 나머지 한 손은 자신의 성기를 보호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을 때 폭발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두 특징은 축구에서 반칙과 관련된 때에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왜냐하면, 반칙 선언을 면하기를 바라는 선수가 흔히 하는 퍼포먼스가 자신은 잘못이 없다는 의미의 양 팔 벌리기 포즈이며, 반칙이 선언되었을 때 반칙 판정을 받은 팀은 인간벽을 쌓아서 상대 선수의 슛을 막게 되는데 이때 흔히 하는 퍼포먼스가 자신의 성기를 보호하는 자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장면은 축구 경기 중에 폭발이 발생할 것이다 즉, 축구 경기 중에 작전명 '코드 9'이 실행될 것임을 재확인해주는 장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싸이가 만 38세로 소개되는 장면, '걱정은 옆집 개나 줘버려'라는 싸이의 좌우명이 소개되는 장면, 싸이가 오망성 모형에 손을 대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장면들을 단계별로 유추해보면...
첫 번째 단계로,
싸이의 생년월일은 1977.12.31이므로, 싸이가 만 38세인 시기는 2015.12.31 ~ 2016.12.30으로서 2016년도의 거의 모든 날입니다.
두 번째 단계로,
옆집 개의 '개'는 12지신 중 11번째 동물이며 이와 관련된 달은 11월입니다.
세 번째 단계로,
오망성에 부합하는 달은 한 해의 5번째 달인 5월입니다.
이 장면들이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2016년 5월부터 2016년 11월까지는 특별히 걱정되는 일이 많이 발생할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싸이가 퓰리쳐상을 받는 장면 및 '투나잇 쇼'에 출연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둘을 나누어서 살펴보면...
먼저,
퓰리쳐상은 총 19개 부문에서 수상을 하는 제도인데, 이 중에서 문학에 5개 부문, 언론에 14개 부문에서 수상이 이루어집니다.
곧, 퓰리쳐상의 문학 부문 수상 및 언론 부문 수상을 통하여 도출되는 날은 5월 14일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러한 5월 14일은 평년의 134번째 날로서 134와 일맥상통합니다.
그러므로, 퓰리쳐상은 성경의 19번째 책의 134번째 장인 '시편 134편'과 일맥상통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으며, 시편 134편 내용은...
[1]. 보라 밤에 여호와의 성전에 서 있는 여호와의 모든 종들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2]. 성소를 향하여 너희 손을 들고 여호와를 송축하라
[3].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께서 시온에서 네게 복을 주실지어다
...로서 일루미나티가 자신들의 입맛대로 해석하면 '밤에 지르는 환호'로 응용 될 수 있습니다.
한편, 퓰리쳐상을 주제로 한 일루미나티 카드를 보면 '청 & 적 & 백' 삼색기를 암시하였음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투나잇 쇼는 1954.09.27에 첫 방영된 미국의 심야 프로그램입니다.
첫 방영된 해인 1954년도는 지난 세기의 54번째 해로서 국제전화번호를 54번으로 쓰는 나라인 아르헨티나와 일맥상통합니다.
첫 방영된 날짜인 9월 27일은 평년의 270번째 날로서 축구와 일맥상통하는 날입니다. [전 세계에 축구와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사람은 대략 2억 7천만 명 즉, 270million 명이기 때문]
그러므로, 투나잇 쇼는 '아르헨티나의 축구'와 일맥상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르헨티나 축구는 브라질 축구와 라이벌 관계이며, 잉글랜드 축구와는 아주 적대적인 관계로서 저주하는 수준입니다.
뮤비에 등장한 퓰리쳐상 및 투나잇 쇼가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브라질 월드컵이 치러지는 해인 2016년도에 잉글랜드에서 잉글랜드와 청 & 적 & 백색의 삼색기를 국기로 삼는 나라(프랑스, 러시아,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체코 등등)가 축구 경기를 하는 중에 저주가 내리는 일 즉, 테러가 발생할 것이라는 암시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싸이와 양 옆의 두 명의 여자들 뒤로 북한의 김씨 왕조 3부자를 연상시키는 액자가 걸려 있으며, 이 액자가 달려 있는 벽이 무너져서 세 사람을 덮치는 장면이 나옵니다.
액자들을 자세히 보면, 싸이의 사진이 담긴 액자가 김일성이라고 간주할 경우 나머지 두 액자는 김정일 및 김정은이라고 할 수 있는데, 두 사람의 모습과는 딴판인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의 모습이 액자에 담겨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스신화를 살펴보면, 우라노스의 성기가 잘린 후 바다에 던져지자 거품이 일면서 아프로디테가 되었다고 나와 있으므로, 이러한 아프로디테의 모습이 담긴 액자가 둘이라는 점은 우라노스의 손녀이자 마찬가지로 미의 여신인 헤라를 암시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그리스신화에서 우라노스는 가이아와 부부관계였으나 사이가 틀어졌고, 헤라는 제우스와 부부관계였으나 사이가 틀어졌다고 나오므로, 이러한 설정은 그리스신화 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새로운 남신 & 여신의 조합인 '우라노스 & 헤라'의 조합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스신화에서 우라노스는 천공의 신이며, 헤라는 천공의 여신이기도 하므로, 결국 이러한 설정은 급격한 천공의 변화 즉, 범지구적인 기후 변화를 암시하는 장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명의 여자가 순식간에 싸이 옆으로 와서 한 침대에 눕는 장면이 나오는데, 곧바로 이어서 두 여자가 착시현상인듯 태연하게 걸어나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시치미를 뚝 뗀 불륜 즉, 지하성매매가 성행하고 있다는 암시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스컬 앤 본즈'의 상징문양이 박힌 해적 모자를 쓴 여자들이 싸이의 몸에 칼을 찔어넣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뒤이어서는 싸이가 공중으로 올라가서 면류관을 연상시키는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는 무대에서 안무를 펼치는 장면이 나옵니다.
스컬 앤 본즈의 상징숫자는 322이며, 이에 부합하는 올해 2015년도의 날은 2015년도의 322번째 날인 2015.11.18입니다.
이러한 2015.11.18은 싸이 7집 앨범 발매일인 2015.12.01과 13일 차이가 나는데, 13은 부활을 상징하는 숫자입니다. [예수님과 예수님의 12제자를 합한 인원이 13명인데, 이 상황에서 예수님은 가룟유다에게 배신당하여 처형당하신 후 부활하셨으므로 13은 부활을 상징하는 수]
두 장면이 암시하는 바를 종합하면, (믿음을 지키려다가) 고문당하여 죽은 자는 훗날에 부활하여 면류관 즉, 천국의 상급을 받을 것이라는 암시가 됩니다.
이어서, 싸이 7집 앨범의 또다른 타이틀곡인 '대디' 뮤비의 주요장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대디' 뮤비는 크게 5가지의 암시를 담고 있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뒤의 내용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대디' 뮤비는 2016.04.28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뮤비에서 카메오(단역출연자)로 등장한 대표적인 3명의 인물은 '유희열 씨 & 하지원 씨 & 씨엘'입니다.
유희열 씨의 생일인 4월 19일은 평년의 109번째 날로서 109와 일맥상통하며, 이러한 109는 백팔번뇌를 상징하는 숫자 108보다 하나가 더 많은 수로서 백팔번뇌를 끝낸 후에 도달한다는 경지인 '해탈'을 상징하는 수입니다.
하지원 씨의 생일인 6월 28일은 원주율의 2배 값에 해당하는 '타우[τ]'의 근사값인 6.28에 부합하는 날로서 '타우데이'입니다.
씨엘의 생일인 2월 26일은 한 해의 57번째 날로서 57과 일맥상통합니다.
곧, 카메오 세 명의 생일을 통하여 도출되는 개념은 '해탈 & 원(圓) & 57'이라고 볼 수 있는데, '해탈 & 원(圓)'을 동시에 만족하는 종교는 소태산 박중빈이 일원상(一圓相)의 진리를 대각하고, 진리적 종교의 신앙 및 사실적 도덕의 훈련으로써 파란고해(波瀾苦海)의 일체생령을 광대무량한 낙원으로 인도하기 위하여 개교한 '원불교'입니다.
이러한 원불교는 개교 100주년을 앞두고 개혁을 위한 57개의 항목을 숙고하고자 하는데, 숙고할 항목의 갯수인 57은 씨엘의 생일에 부합합니다.
http://blog.naver.com/okin1111?Redirect=Log&logNo=220449702825
↑ 원불교 개교 100주년을 앞두고 57개의 개혁 과제에 관한 내용이 담긴 블로그
종합하면, 세 명의 카메오로 도출할 수 있는 날은 원불교의 개교 100주년이 되는 날인 2016.04.28입니다.
그러므로, '대디' 뮤비에서 '유희열 씨 & 하지원 씨 & 씨엘'을 카메오로 채택한 이유는 2016.04.28에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암시이거나, 2016.04.28이 가지는 수비학적인 의미를 암시하고자 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수비학적으로 해석할 경우, 2016.04.28의 년도인 2016년도는 금세기의 16번째 해로서 16과 일맥상통하며, 16은 재건 및 바로잡음을 상징하는 수입니다. [성경의 16번째 책은 '느헤미야서'인데, 느헤미야는 예루살렘 성벽을 재건한 인물이므로 16은 재건 및 바로잡음을 상징하는 수]
2016.04.28의 날짜인 4월 28일은 평년의 118번째 날인데, 이에 부합하는 시편인 '시편 118편'은 성경 전체를 통틀어 정중앙에 위치한 특별한 상이므로, 118은 중심을 상징하는 수입니다.
곧, 2016.04.28은 '중심을 바로잡으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날이라고 볼 수 있으며, '대디' 뮤비는 이 점을 말하고자 하는 뮤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대디' 뮤비는 2017.07.20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뮤비에서 아기 싸이가 태어나는 순간 두 개의 시계가 각각 [3:35] 및 [9:32]를 가리키고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3:35]의 시와 분을 붙인 값인 335는 싸이 7집 앨범이 2015년도의 335번째 날인 2015.12.01에 발매되었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그에 따라, [9:32]의 시와 분을 붙인 값인 932를 2015년도에 적용하여, 2015.01.01로부터 932일째가 되는 날을 계산하면 2017.07.20이 도출됩니다.
그러므로, '대디' 뮤비에서 두 개의 시간인 [3:35] 및 [9:32]를 강조한 이유는 2017.07.20에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암시이거나, 2017.07.20이 가지는 상징적인 의미를 암시하고자 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2017.07.20의 날짜인 7월 20일은 0070년도에 예루살렘이 로마군에 의해 포위되었던 날입니다.
2017.07.20의 년도인 2017년도는 금세기의 17번째 해로서 17과 일맥상통하며, 17은 극적인 구원을 상징하는 수입니다. [성경의 17번째 책은 '에스더서'인데, 에스더는 이스라엘 민족을 멸절시키려는 하만의 음모를 알아챈 후 왕에게 고발함에 따라 극적으로 이스라엘을 구했기 때문에 17은 극적인 구원을 상징하는 수]
곧, 2017.07.20은 '다시 한번 이스라엘이 존폐의 기로에 서게 될 것이지만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극적인 구원을 받을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날이라고 볼 수 있으며, '대디' 뮤비는 이 점을 말하고자 하는 뮤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 번째로,
'대디' 뮤비는 성경에서 '옛 뱀'으로 묘사되는 종족인 지구토박이 렙탈리안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세 단락으로 나눠서 살펴보면...
[1]. 뮤비는 싸이 혼자서 '어린 싸이 & 중년 싸이 & 노인 싸이' 3대 역할을 모두 맡은 데다가, 이 세 명은 모두 동년배의 여자를 홀리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러한 점은 옛 뱀(렙탈리안)이 하와를 교묘하게 속였다는 점과 부합함과 동시에 모습변환능력(shape shifting skill)을 익힌 일부 렙탈리안(옛 뱀)들이 지상으로 올라와서 인간 행세를 하고 있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2]. 뮤비에서는 효도 효(孝)자가 적힌 액자를 유난히 강조했음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효(孝) 자를 파자하면 '흙 토(土) & 삐침 별(丿) & 아들 자(子)'자로 나눌 수 있습니다.
파자하여 도출된 세 한자를 응용하면, '비밀통로[丿]를 통하여 땅[土] 밑에서 땅 위로 올라온 학식있는 자[子]'가 됩니다. {예를들자면, 공자(孔子)의 자(子) 자가 '학식있는 자'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특징은 렙탈리안들의 지적 능력이 인간을 상회하며, 렙탈리안들은 평소에 지하비밀기지에서만 생활하다가 특별한 경우에는 지상으로 올라온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성경에서 옛 뱀이 하와를 속인 이후 다리를 잃고 기어다니게 되었으며, 어둠의 존재로 묘사되는 이유는 이러한 특징 때문인 것으로 추정합니다.}
[3]. 뮤비에서는 불로장생(不老長生)이라는 사자성어가 적힌 액자가 등장하는데, 이러한 점은 옛 뱀(렙탈리안)이 말 그대로 지구에서 오래토록 살아왔던 파충류 종족이라는 점에 부합합니다.
네 번째로,
'대디' 뮤비는 참혹한 대기근이 찾아올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부분은 어린 싸이가 여학생들에게 카레를 배식하는 장면 및 'U be ma curry I be yo rice(너는 나의 카레가 되고, 나는 너의 밥이 된다)'라는 가사가 암시해주고 있습니다.
카레는 그 진득함과 누런 색상 때문에 설사똥에 비유될 수 있는 음식인데, 이러한 설사똥은 장기간 굶은 사람이 급하게 음식을 먹었을 때 먹은 음식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하여 설사똥을 누기 쉽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위의 가사를 응용하면 '너는 나에게 잡아먹혀 소화되고, 나도 너에게 잡아먹힌다'가 됩니다. 이는 곧, 먹을 것이 너무 부족하여 식인 행위가 만연하는 상황 즉, 참혹한 대기근이 찾아올 것임을 암시합니다.
다섯 번째로,
'대디' 뮤비는 새예루살렘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 부분은 노인 싸이의 치아가 암시하고 있는데, 노인 싸이의 금이빨의 갯수는 윗니와 아랫니가 각각 6개로 총 12개인 것으로 추정되며, 굳게 닫힌 치아는 아직 열리지 않은 문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장면을 통하여 '금 & 12개의 문'을 도출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하여 도출되는 개념은 금으로 이루어진 건물(도시)이자 12개의 문이 있는 건물(도시)인 새예루살렘입니다.
이어서 '나팔바지'와 일맥상통하는 또다른 곡을 살펴보겠습니다.
그 곡은 백예린 양이 발매한 '우주를 건너'입니다.
나팔바지는 발목부분의 통이 넓은 게 특징인데, 이는 웜홀(worm-hole, 공간이동을 단축할 수 있다는 가상의 구멍)의 입구에 부합합니다.
그리고, 바지의 엉덩이부분은 다리부분을 잇는 특징이 있는데, 이는 웜홀이 곡면처럼 휘어진 공간을 이을 수 있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때문에, '나팔바지'는 웜홀을 매개체로 '우주를 건너'와 부합한다고 볼 수 있고 [이론상 웜홀을 통하여 우주를 건널 수 있다고 여기기 때문], 두 앨범은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주를 건너'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에는 앨범명인 'frank(프랑크)'라는 문구가 적혀 있으며, 백예린 양은 머리카락을 만지고 있는 모습으로 화보를 촬영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가느다란 실'과 일맥상통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화보는 '우주 & 프랑크 & 가느다란 실'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하여 도출되는 개념은 '초끈이론(super-string theory)'입니다.
왜냐하면, 초끈이론에서는 10^-35m 길이로서 더이상 잘게 쪼갤 수 없는 가느다란 실인 '프랑크길이(Planck length)'가 우주의 모든 공간과 에너지 및 물질을 구성하는 근본이라고 간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우주를 건너' 뮤비의 핵심장면을 살펴보겠습니다.
그 장면은 백예린 양이 방바닥에 널부러진 여러 권의 책들을 밟고 다니는 장면입니다.
이러한 설정은 초끈이론처럼 나름대로 위대해보이는(?) 인류의 지식유산들이 언젠가는 짖밟히게 된다 즉, 하나님의 참진리 앞에서 무용지물이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참고로, 이를 중의적으로 암시한 성경구절은 갈라디아서 4장 9절 내용 "이제는 너희가 하나님을 알 뿐 아니라 더욱이 하나님이 아신 바 되었거늘 어찌하여 다시 약하고 천박한 초등학문으로 돌아가서 다시 그들에게 종 노릇 하려 하느냐"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Quqs2LrXbo
↑ 백예린 '우주를 건너' 뮤비 주소
이어서 '나팔바지'와 일맥상통하는 또다른 곡을 살펴보겠습니다.
그 곡은 다이나믹듀오가 발매한 '꿀잼'입니다.
위의 내용에서 살펴보았듯이 '나팔바지' 뮤비는 '수전절 & 칠칠절 & 유월절'을 암시하고 있음을 살펴보았는데, 이는 유대절기의 큰 축제들입니다.
그런데, 다이나믹듀오가 발매한 '꿀잼'의 앨범명은 'Grand Carnival' 즉, 큰 축제입니다.
또한, 위의 내용에서 싸이는 하나님께서 주신 두루마리를 맛있게 받아먹은 에스겔 역할을 일부분 수행했음을 알 수 있었는데, 에스겔은 하나님께서 주신 두루마리가 꿀처럼 달았다고 하였고, 이러한 점은 타이틀곡명인 '꿀잼'에 부합합니다.
그러므로, 싸이 7집 앨범과 다이나믹듀오 'Grand Carnival' 앨범은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꿀잼'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세 가지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개코가 물을 마시고 있습니다.
곧, '물'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최자 씨가 입고 있는 상의가 피로 물들었다가 말라버린 옷을 연상시킵니다.
곧, '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두 명 사이에는 안전벨트가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안전벨트의 빛깔은 광택을 띄는 회색이며, 안전벨트의 이러한 빛깔은 일반적인 비둘기의 털 빛깔과 일맥상통합니다.
이를 통하여 도출되는 비둘기는 성령님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곧, '성령'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화보가 암시하는 세 가지를 종합하면, 사람이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3요소인 '물과 피와 성령'이 도출됩니다.
'꿀잼' 뮤비의 핵심장면을 살펴보겠습니다.
그 장면은 다이나믹듀오 멤버들이 우유와 꿀을 먹는 장면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인 가나안'으로 가라는 암시가 됩니다.
현대판 가나안으로 가는 방법은 예수님처럼 의로운 일을 하다가 고난받는 길을 걷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bTOhfJYQkc
↑ 다이나믹듀오 '꿀잼' 뮤비 주소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이시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증언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증언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은 합하여 하나이니라" [요한일서 5장 5절 ~ 8절]
첫댓글 역시 님의 분석은 타의추종을 불허하며,
이까페의 보물입니다.
감사합니다.
우와...만든사람도 이글보면 놀랄것같습니다...지식이 상당하십니다!!
놀라운 해석입니다. 하지만 7년대환란이 3월에 이미 시작된 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건 7년언약과 같이 가는거 아닌지요. 전 휴거시기는 7년언약 바로 전이나, 두증인의 휴거, 적그리스도가 하나님이라고 경배강요 및 칩강제가 시작되는 언약후 3.5년으로 보고있습니다만.
줄기차게 분석해도 하나도 못 맞춘다는 것에도 경탄을 금치 못할만큼 놀랍지요
역시 진주시민님의 탁월한 분석이 회원분들에게 믿음에 더욱 더 가까이 하게 만드는 것일수도. 잘 보았습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너무 억지 아닌가요? ㅡㅡ
이 카페를 좋아하긴 하는데 글을 볼수록 짜집기해서 해석하는 경향이 많은것 같아서요.
그냥 제 생각입니다. 다른뜻은 절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