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uckyoo&logNo=222953005260&navType=by
오늘은 일본 후쿠오카 여행 2일차. 여행업체를 이용해 일일 투어를 하는 날이다. 투어 목적지는 유후인이랑 뱃부.
그 중간에 다자이후텐만구(太宰府天滿宮)에도 들른다.
아침에 일어나 호텔 창 밖을 본다. 하카타(博多)역이 보인다. 역이 바로 옆인데도 그리 시끄러운 건 모르겠다.
호텔 로비에서 커피를 빼들고~
하카타역으로 간다. 하카타역이 엄청 복잡하다. 진짜 혀를 내두른다는. 앞으로 아주 자주 등장한다.
투어버스가 하카타역 앞에서 떠난다.
투어버스가 거의 만원이다. 투어비용은 인당 5만원인데 강추다. 일본은 차비가 비싸서 대중교통은 감당이 안된다.ㅠㅠ
하카타역. 후쿠오카에서 최고로 번잡하고 최고로 재미난 역이다.ㅎㅎ 후쿠오카 여행의 시발점이기도 하다.
다자이후텐만구 주차장에 도착했다. 결론부터 야그하면
여기 다자이후텐만구는 나무가 넘사벽이다. 진짜 넘 출중하다. 기대해도 좋다 ㅎㅎㅎ
후쿠오카에서 한 17Km 정도 떨어져있다.
다자이후텐만구가 뭘까?
**다자이후텐만구(太宰府天滿宮)
다자이후텐만구(太宰府天滿宮)는 일본 헤이안 시대 문인인 스가와라노 미치자네(菅原道眞)를 ‘학문의 신’으로 모시는 곳이다. 스가와라노 미치자네를 모시는 텐만구는 일본 곳곳에 있지만 다자이후텐만구가 가장 유명하다. 스가와라노 미치자네의 묘가 안치된 자리에 얼마 뒤인 919년 다자이후텐만구가 창건되었기 때문이다. 매년 합격이나 학업 성취를 기원하는 많은 이들이 합격 부적을 사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또 1월 1일은 ‘오쇼가츠’라고 하여 새해의 운을 점치고 복을 기원하기 위해 전국에서 약 200만 명의 참배객이 줄을 잇는다.
다자이후 역에서 내리면 바로 다자이후텐만구로 가는 참배길(参道)이 이어진다. 이 참배길을 따라 도리이(鳥居)가 늘어서 있고, 길 양옆으로 기념품 가게와 상점들이 자리한다.
다자이후의 명물인 ‘우메가에모치(梅ヶ枝餠)’를 파는 가게 앞은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 떡을 먹으면 병마를 물리치고 정신이 맑아진다고 한다. ‘매화가지 떡’이라는 의미의 우메가에모치는 팥소를 넣은 찹쌀떡인데, 이 이름에는 스기와라노 미치자네에 얽힌 이야기가 있다. 당시 좌천당해 있던 스기와라노 미치자네를 딱하게 여긴 한 노파가 창살 틈으로 이 떡을 건넸는데, 매화나무 가지에 꽂아서 건넸다고 하여 이런 이름이 붙었다. 우메가에모치를 직접 만들어 먹는 체험도 해 볼 수 있다.
텐만구의 입구에는 소의 동상이 있는데 이 동상의 머리를 만지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한다. 본전은 1591년에 세워졌다. 일본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모모야마 양식의 화려한 건물이다. 이 본전 옆에 있는 매화나무를 눈여겨보자. ‘도비우메’라고 부르는 이 나무는 스가와라노 미치자네가 좌천당했을 때 그를 쫓아 날아왔다고 한다. 지금의 도비우메는 10대째이다.
다자이후텐만구는 매화 명소다. 이곳의 매화는 다른 지역의 매화보다 먼저 피는 것으로 유명하다. 매년 2~3월에는 약 6,000그루의 매화가 만발해 경내를 아름답게 물들인다.
다자이후텐만구 가는 길에 양측으로 도열한 가게들.
이런 거 보는 것도 상당한 눈요기.
일본 절 양식
스타벅스
다자이후의 명물인 ‘우메가에모치(梅ヶ枝餠)’를 파는 가게
진짜 맛있다. 따뜻한 찹쌀떡이 부드러우면서 파삭한 가운데 안의 팥은 그리 달지 않고 입에 착 붙는다. 따봉! 좌우간 일본은 이런 모찌류가 엄청 발달해 있다.
나무가 어마무시 크다. 잎이 딱 벌어진다. 물어보니 수령이 천년이나 됐단다.
소풍 온 학생들. 아직까지 검은 교복을 입는다. 헐~
난 영화 '친구' 촬영하는줄 알았다능..ㅎㅎㅎ 그만큼 일본은 어엄청 보수적이고 국민들은 그런 정부방침에 별 저항하지 않고 순응하는 듯하다. 대동아전쟁도 그래서 일으킨 듯. 국민은 무조건 따른다!
진짜 경내에 있는 나무만 봐도 본전은 뽑는다는 ㅎㅎㅎ
인증샷 ㅎㅎ
소 동상의 머리를 만지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한다. 그래 소머리가 반질반질하다 ㅋㅋㅋ
본당
역시 눈을 끄는 나무
나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했다는 표식
나무가 천정을 뚫고~
유딩들 기념 사진. 왜 우리 어릴 때 사진 보는 느낌이 드는건지 ㅎㅎㅎ
구경 잘하고 유후인으로 달려간다.
첫댓글 덕분에 일본 여행을 잘 감상하고 갑니다.여기도 한 번 가보고 싶네요.
예상외로 좋더군요 ㅎㅎ
여행 잘 하십니다...
배아프넹 ㅠㅠ
저도 다녀온 곳인데 전혀 새롭네요 ㅎㅎㅎㅎ
이곳이 일본에서도 매화가 일찍피는곳으로 유명하여 2월에 갔을때 설중홍매.납매등 보고왔었지요
아 그러셨군요. 나무들이 참 좋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