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 기성세대는 어떻게 살아가고 있나요? 우리의 삶은 다음 세대는 어떻게 살아갈지 그 방향성과 갈 길을 제시해 주어요.
한 지체에게 연락이 왔어요.
"목사님 저 이혼했어요. 아내가 다른 남자를 만나.... 참다 참다 참다 결국 이혼하게 되었어요. 지금 이혼하고 법원에서 나왔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결혼했던 배우자의 어머니도 역시 다른 남자를 만나서 일찍 이혼했었는데요. 그 딸도 그 어머니를 많이 닮아 있었습니다.
우리는 다음 세대에게 무엇을 어떤 문화를 물려주어야 할까요? 여전히 음주·가무를 즐기는 부모 세대가 많습니다. 이런 문화는 고스란히 자녀 세대에 물려 주고 있어요.
<음란물, 자위, 낙태로 연결>
키워야 할 것은 성욕이 아니라 성령 임재입니다!
구약 산당에서는 무엇을 행하였는가요? 음란함이 합법화되었고, 성공을 추구할 수 있었습니다. 음란도 그렇지만, 성공과 소비문화도 다음 세대에게 흘러가고 있는 듯합니다.
요즘 기성세대만 주식, 빚투, 소비에 중독된 것만은 아니에요. 2020년 3월 3일 헤럴드 경제 신문은 이런 데이터를 발표했어요.
"요즘 젊은이 중 50%가 백화점 명품을 구입한다. 주식을 하는 20대는 28%, 30대는 무려 39%이다. 재테크 관심이 있는 젊은이들은 59%이고, 현재 우리나라는 젊은이 20대~30대 대출은 11.5조로 43%이다. 젊은이 중 인생 목표를 '물질로 풍족'으로 대답한 사람은 72%다."
오늘날 다음 세대는 어디에 갇혀 있나요? 성공과 쾌락에 중독되고, 우울에 사로잡혀 있고, 상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폰에 중독되고 있습니다. 미디어 중독이 아니라 성경 암송을 해야 합니다!
존 파이퍼 목사님 - <하나님을 기뻐할 수 없을 때> 책에서 말씀 암송을 통한 기쁨을 말하고 있는데요. 하나님의 말씀에 빠지지 않는 사람은 성 중독자 되고, 온갖 중독에 빠지게 되어요.
구약에서 끊을 수 없었던 것은 바로 신당이었어요. 끊임없이 우리를 유혹하는 바알과 아세라는 찾아옵니다.
오늘날 아세라는 어떤 방법으로 오나요?
1) 이메일로
2) 소셜 미디어로
3) 티비 속 걸 그룹 혹 남성 그룹으로
4) 수많은 방으로 ex) 노래방, 룸카페, 키스방, 귀지방, 등
5) 웹툰,
6) 인터넷으로
7) 유흥가로
8) N번방 같은 음란 사이트로
9) 조건 만남으로
10) 온라인 채팅과 건전하지 않은 만남으로 옵니다.
N번방 사건 때 수많은 사람이 거기에 들어가 음란물을 즐겼는데요. 26만 명이 있었지요. 그런데 그 방에 들어가는데 유료로 돈을 내어야 했어요.
1단계 방은 20만 원,
2단계 방은 70만 원,
3단계 방은 150만 원어치의 모네로를 내야 했습니다.
2단계부터는 아동 성 착취물을, 3단계 방에선 피해자의 신상 정보까지 공유했어요. 평균 50만 원으로 계산하면, 500,000X260,000=1,300억 원이 나옵니다.
교회 안에서도 성에 대한 교육과 상담, 케어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누군가와 교제를 할 때, 교역자에게 케어를 받으면 좋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쉐마의 말씀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말해요!
신명기 6:4~9
4.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5.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6.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8.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9.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바울은 우리가 우리 몸을 어떻게 해야 한다고 하였나요?
로마서 12:2
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해야 합니다. 그리고 작정하고 기도하고, 금식하며 나아가야 합니다!
이사야서에는 하나님이 무엇을 기뻐하신다고 하셨나요?
이사야 58:6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김영한 목사(품는 교회 담임, Next 세대 Ministry 대표)
[출처] 기독일보
첫댓글 아멘!!!! 중독을 끊고 더욱 하나님만을 바라보길 소망하며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