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뒤늦은 감이 있지만 제가 써봤던 무선이어폰 이야기를 잠시 써보려 합니다.
참고로 음향이란것은 개인차가 매우 심하며 이어폰은 개인마다 조건이 다를것입니다.
제경우가 귀가 매우 작은편이어서 커널이어폰을 사용을 못합니다.
(잘빠지는 문제가 생깁니다.)
처음 무선이어폰을 써본것은 WI-sp500이였습니다. 소니의 무선이어폰이였습니다.
제가 원하는 오픈형이어폰에다가 음질도 좋았습니다. 목걸이 형태라 분실위험도 적었습니다.
중고나라에서 4만원정도에 샀는데 5~6개월 사용하다 분실하였습니다.
장점 : 가격대비 훌륭한 음질, 넥밴드 스타일이이서도 하나빼고 목에 거는 장점, 통화도 가능합니다.
단점 : 부피가 큰편이고 오토페어링이 안됨.
그리고 또다른 이어폰을 찾다가 두번째 구매한것이 qcy t5였습니다.
처음 그림만 보고 오픈형인거라 생각했지만 오픈형도 아니고 커널형도 아닌 어중간한 이어폰이였습니다.
나쁘진 않았지만 저의 경우엔 빠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분실.... 왜 지금 언제 분실한지 기억도 안날까??
그리고 구매한 qcy t7
장점 : 오픈형!!, 장시간 착용해도 편함. 통화도 가능합니다.
단점 : 음질이 별로입니다. (단, 저처럼 팟캐스트 듣는 용도로는 괜찮습니다.) 화이트노이즈가 살짝 있습니다.
중간중간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에어팟짝퉁이라는 뭔가 창피함...
터치오류 심함.
어머니 선물로 드리면서 처분하였습니다.
그리고 음질을 위해 qcy1에 도전해 봅니다.
장점 : 잘 모르겠습니다. t7 보다 음질은 좋습니다. 가격이 매우 깡패입니다. 11,000원에 구입했습니다.
단점 : 귀아픔, 잘빠짐(제기준입니다.), 화이트노이즈 매우심함 (저음에서 심합니다.)
결국 저가형 제품을 돌고돌다가 에어팟2를 사게 됩니다.
장점 : 매우 착용감이 편합니다. 매우 가볍습니다. 매우 작아서 휴대가 편합니다. 통화품질 매우좋습니다.
단점 : 너무 착용감이 편해서 분실해도 한동안 모를것 같아서.... 분실위험이 있다는 점 말고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음질은 유선보다 못합니다.
에어팟을 사는것은 음질때문이 아니라 착용감과 편의성에서 압도한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만족도 순위는 (가격도 감안하여)
에어팟2 >>>> WI-SP500 >>> QCY-T7 > QCY-T5 > QCY-T1
입니다.
가격을 생각해도 좋은건 이유가 있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뻘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제가 쓰던 버즈 라이언 달아서 와이프 주고
저는 최근 qcy t1 쓰기 시작했는데
좀 전에 통화하면서 길거리에서 하긴 했지만 상대가 말을 반은 못알아듣더군요 ㅋㅋㅋ 통화가 엄청 울리더래요
t1은 한쪽은 입에대고 써야 합니다(종이컵 전화기 처럼)콩나물 대가리 제품외는 통화품질이 영 버즈은 좋을려나 모르겠네요
@NewType
그렇군요 ㅋㅋ
버즈는 내가 듣는게 헷갈립니다
상대는 잘 듣습니다
저도 qcy1,qcy5 쓰다가 에어팟 길다가 주워서 쓰는데 진짜 편하네요...qcy5는 조작이 너무 별루임 통화음질은 qcy1보다 훨씬 낫지만....
저는 QCY t1만 계속 쓰고 있는데 너무 만족하네요~
통화할때만 이어폰연결없이 폰으로 그냥 통화하는 거 말고는 너무 만족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에 더 투자할 생각이 안납니다. ㅎㅎ
통화 생각안하면 충분하죠. 저도 이걸로 만족^^
저는 요즘 평소엔 에어팟2
운동할땐 이 qcyt6 이걸 쓰는데
새삼 편합니다 ㅎㅎㅎ
귀에 걸수있어서 떨어지지도 않구요
아직 에어팟 따라갈 친구가 없죠
특히 통화음질..
통품은 갤럭시버즈 라이브나 LG 톤프리나 자브라 엘리트 모델들이 많이 따라 잡았습니다.
@Joe Dumars 경험상 통품은 버즈가 에어팟 상대도 안됩니다. 음악 들을땐 몰라도 통화품질 측면에서 버즈는 그냥 가성비가 좋을 뿐이에요. 밖에서 통화 많이 하는 업무 특성상 이것저것 써봤는데 버즈 쓰면 상대방이 미칠라 합니다. 자뿐만 아니라 같은 부서 직원도 같은 말 하네요. 갤럭시s 쓰면서도 결국 버즈 포기하고 에어팟으로 돌아왔습니다. 여친도 버즈 쓰는데 퇴근시간등 밖에 있을땐 서로 통화 안합니다.
@Joe Dumars 주위사람들꺼 빌려써봐도 따라잡았는지 잘모르겠네요..
@64화음 방구 버즈 말씀 하시는건가요 버즈 라이브 말씀하시는건가요? 버즈 라이브는 확실히 에어팟과 견줄만 하다고 생각되네요. 저는 사용하면서 아무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LG 톤프리도 이번에 통품 꽤 잘 뽑았습니다. 에어팟 프로하고도 별로 차이를 못 느껴요..
@Croxt 어떤 제품을 말씀하시는건지요?
버즈 플러스 쓰고 있고..통화도 많이 해봤는데 개인적으론 불만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상대편에서 잘 안들린다거나 그런 반응도 없었구요. 그 외에는 배터리가 엄청 오래가서 좋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100% 만족 하는건 아닙니다만.(음질이 조금 아쉬워서..)
@Joe Dumars 제가 써본건 플러스인가 그거인가보네요
삼성꺼 관심이없어서 그게 최신형인줄...
말씀이 맞다면 이제는 거의 다 따라오긴했나보군요
Qcy 1 -> 에어팟2 -> 에어팟프로로 왔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은 신세계입니다...다만 노캔모드로 해두었을 때 한쪽에서 자꾸 틱틱소리가 나는데 센터가면 문제 없다 그러고 -_-;;
t1 운동할때만 쓰는데 통화빼면 음질은 가성비 최고죠
저도 애플 부가 제품 가격덤탱이로 돈버는거 싫어서 에어팟 가격 보고 앱등이들이나 쓰는거라고 욕하면서 다른 무선 이어폰 이것저것 수년간 써보다 몇달전 조카 쓰는거 써보고 에에팟프로 바로 지르고 지금까지 최고로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qcy1로 싸게 입문하고 고장나면 다음엔 좋은거 사야지 했는데 3년째 씁니다 배터리도 아직 3시간은 가는듯
기어아이콘 2018사용하다 며칠 전 톤프리로 갈아탔습니다.
전에 쓰던 qcy1은........음질도 1만원대니까 쓰는거지......
톤프리 왔는데 소리 아주 좋습니다.
귀도 안아프고 오픈형이 아니라 pnc도 좋구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12.01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