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강 전 전북소방본부장의 대법원 판결을 환영한다.
지난 2012년 특정지역 편중인사와 특혜인사, 비리문제를 감사원, 국민권익위원회 등에 진정을 냈다가 해임을 당한 심평강 전 전북소방본부장의 징계가 부당하다는 대법원의 최종판결이 9월10일 나왔다.
계급 정년을 한 달 앞두고 해임돼 실추된 명예회복과 부당함에 당당히 맞서 싸웠던 심평강 전 본부장의 대법원판결을 쌍수를 들어 환영한다. 당시 소방발전협의회에서는 이 문제와 관련하여 성명서(2012년10월16일)까지 발표했으며, 그 선택이 옳았음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졌다.
심평강 전 본부장이 이기환 전 청장의 부당한 행태에 대해 수사기관, 감사원, 국민권익위원회 등에 진정을 제기한 것은 고위공직자로서 당연히 해야 할 책무이다. 그러나 반성은커녕 자신의 치부를 감추려 소송을 제기한 이기환 전 청장과 그를 비호한 소방고위직들은 대법원 판결에 따른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1심 재판부는 “심평강 전 본부장이 이기환 당시 소방방재청 차장의 행위 등이 허위 사실인지 인지한 후 감사원에 제보한 것으로 볼 수 없고 당시 감사원에 심평강 본부장이 제보한 사안들이 이 재판 과정에서 상당부분 사실임이 밝혀졌기 때문에 무고 등 명예훼손에 대한 것은 무죄”라 판단했다.
2심 재판부 또한 “이기환 전 소방방재청장은 고위공직자로 공인의 위치에 있어 명예훼손의 대상이 일반 국민과 똑 같이 좁게 해석할 수 없고 고위 공직자로서 인사비리, 근무태만 등이 재판 과정에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거의 사실로 밝혀졌기 때문” 이라며 사실상 1심과 동일한 판결을 내렸다.
국민안전처는 이번 대법원 판결에 따라 이기환 전 소방방재청장에 적극 동조하여 소방조직의 기강을 문란하게 조장하고 명예를 실추시킨 소방고위직들에 대해서 직위를 박탈하고 수사기관에서 조사를 받도록 엄중 문책하여 다시는 이와 같은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며, 이번 사건으로 신분상 피해와 고통을 받은 심평강 전 전북소방본부장에 대해서는 조속히 신원을 원상회복하는 조치를 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소방의 모든 수뇌부는 이사건을 청렴과 솔선수범의 계기가 될수 있도록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할것이다.
2015년 9월 14일
소방발전협의회
전국소방발전연합회
첫댓글 당연히 그렇게만 되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양심 불량자들이 반드시 처벌을 받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원-
현재도 택도 아닌 일로 고의적으로 소히 일좀 한다는 사람들을 승진에 누락 시킨 일들도 있답니다
이일이 국감까지 활용되 문제가 없음에도 부각 시켜 한것처럼 부풀려져 버린..
소방의 고위직(심사위원 등)은 억울하게 해를 거듭하여 소방심사승진에 누락시켰습니다. 남의눈에 눈물내면 내 눈에 피가 난다는 말이 맞는 말입니다. 잘못된 소방승진심사규정 악법도 지키라는 것입니다. 억울하게 소방심사승진에 떨어져도 누구에게 하소연 할 수 없는 곳이 소방조직입니다.
진실은 승리하는법
다시는 부당한 행위들이 발생치 않도록 관련자들 엄벌해야 합니다
진실이;승리했군요
높은신 분들은 청렴서약서에 서명을 안 하나요?
"성명서" 발표에 환영합니다. 수고 많았습니다.
막강한 권력을 이용하여 선량한 사람에게 죄를 만들어 모함하는 것은 명백한 범죄행위입니다. 관계기관은 준엄한
심판을 하여 두 번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개인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서 대법원의 판결까지 났다면 결과에 따라 관련자 모두를 엄벌에 처해야 합니다.
조직네에 파벌이 있다던데 사실인가요 인사및승진심사 xxx 한다던데~~
성명서 환영합니다
아무쪼록 죄없는 사람들 괴롭히지 않아야 합니다
조금 바른소리 하면 두고보자 하고 괴롭히는 그런짓은 없어야 합니다
"선인선과(善因善果), 악인악과 (惡因惡果)"라 하였습니다.
"선한 원인에 따라 선한 결과가 생기고, 악한 원인에 따라 악한 결과가 생긴다"라고 한다지요.
대법원 퍈결에 따라 진행되는 제2라운드를 지켜보겠습니다.
이00은 지금도 국민안전처 무슨 위원으로 위촉되신거 같은데..요
그리고 손해보험협회에 고문인가 뭔가 지금도 하시나요?
화재보험 가입 지금도 체크하고 독려하는데...아뭏든 우리는 영업계속하고 있어요
힘내세요
허위 공문서 작성
누가. 왜 . 작성했나요?
고위직도 저렇게 당하는데 센터 등에서 근무하는 하위직 현장대원의 비애를 말로 해서 무엇하겠는가
하위직은 휴일날 근무자 출근해서 5분일찍 교대 퇴근하면..
소화전 뚜껑에 잡풀낫엇도..
보고없이 국회출입해도...
하위직은 모든게 다...
정의가 바로서고,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이 되었으면 합니다.
조직이 견판이 되어서리 바로잡으려면 조직계편과 순리대로 진급을...
어린위인들이 계급에만 고양이눈처럼 "빨게"
진실은 거짓을 이긴다고했습니다. 무죄선고는 당연지사입니다. 따라서 전소연의 성명서도 진실을 규명하는데 한몫을 기여헸다고 생각됩니다. 운영진님들과 삼천여 횐님들의 정의로운 수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관련자에게 엄벌을 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