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지하화..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온수역 추천 0 조회 763 12.05.01 14:01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5.01 14:30

    첫댓글 오늘 신문에서 봤는데 1킬로당 1950억원 들어간다고 합니다 현실적으로 어렵지 않을까요? 26키로면 5조에다가 역사 새로 건설하면 5조 + 몇천억원 들어갈텐데요 ..

  • 12.05.01 14:55

    선로 용량이 후달리고 주변 확장할 공간이 안 나와서 어쩔수 없이 지하 선로로 용량을 확충하거나 연장을 하는데 지상으로 끝이 막혀서 지하로 연장할 수 밖에 없을 때 해야지 멀쩡한 선로를 왜 묻는지는 당최 이해가 안가네요.

  • 12.05.01 18:24

    차라리 새노선을 지을것이지...;;

  • 12.05.01 22:46

    차라리 고가화+대피선 확충을 한다면 이해를 하겠습니다 ㅡㅡ;

  • 12.05.02 02:15

    대략 1km당 1,000억~2,000억 가까이 들어갑니다. (지형과 여러가지 상황 고려..)
    다만, 건설하는 기간동안에 발생하는 교통정체 등을 경제적으로 환산한다면 오히려 손실이 더 큽니다.

  • 12.05.02 08:17

    여기에 들어갈돈이 있다면 지금 계획하고 공사중인 노선에다 투자를 하는게 좋타고 생각합니다 ^^
    이루어질리는 없겠죠
    지네들 공약이니 어떻게 해서든지 딴지를 걸어 보면 다음선거에 나올때 구실이 될수가 있는거죠
    말인즉슨 병신들 지랄한다는 말밖에는 안나오는군요 ㅋ

  • 12.05.02 09:07

    정치인들이 내는 지하화 공략은 거의 대부분이 탁상공론입니다

  • 12.05.02 09:18

  • 12.05.02 12:38

    정치인의 공약이 아니고, 학계나 전문가그룹에서는 연구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시의 단절 해소나, 지하화 하면서 전철화로 등등.... 그리고 지상 철로부분의 활용 방안등...

  • 12.05.02 15:04

    새 노선은 말할것도 없고 건설중인 노선조차 지지부진인판에 무슨 또 일을 벌이려고 하는지 ....;;;
    어이가 없군요.
    노량진-당정간의 전철덕에 그 지역들이 오늘의 번영과 편의를 누리는건 모르는것일까요....;;

  • 12.05.02 21:57

    1M 뚫는데 1.5억~1.7억정도 드는데다가 지상에 철도역사가 있지만 지하화하면 거의 신설공사 들어가야합니다...8량기준 승강장 180~200미터지하역이면 평균적으로 토목공사 300억 / 기계설비공사 120억 / 전기&통신공사 100억 / 건축공사 80억 들어갑니다.

    역사하나 신설하는데만해도 600억 정도 드네요....본선구간 2Km 2000억 + 정거장 공사 600억 = 최소 2600억원이 듭니다...2600억이 누구 아이의 이름도 아니고 정말 이건 낭비인거 같네요.

  • 12.05.04 10:41

    돈도 없을 텐데......

  • 12.05.05 21:24

    우리나라 돈이 남아 도는 나라인가요? 뭣하러 쓸데없이 저런데에 낭비를 하는건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