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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성경의 비밀과 이스라엘 회복 원문보기 글쓴이: 광야
11.모세가 장성한 후에 한번은 자기 형제들에게 나가서 그들이 고되게 노동하는 것을 보더니 어떤 애굽 사람이 한 히브리 사람 곧 자기 형제를 치는 것을 본지라
12.좌우를 살펴 사람이 없음을 보고 그 애굽 사람을 쳐죽여 모래 속에 감추니라
13.이튿날 다시 나가니 두 히브리 사람이 서로 싸우는지라 그 잘못한 사람에게 이르되 네가 어찌하여 동포를 치느냐 하매
14.그가 이르되 누가 너를 우리를 다스리는 자와 재판관으로 삼았느냐 네가 애굽 사람을 죽인 것처럼 나도 죽이려냐 모세가 두려워하여 이르되 일이 탄로되었도다
15.바로가 이 일을 듣고 모세를 죽이고자 하여 찾는지라 모세가 바로의 낮을 피하여 미디안 땅에 머물려 하루는 우물곁에 앉았더라
16.미다안 제사장에게 일곱 딸이 있었더니 그들이 와서 물을 길어 구유에 채우고 그들의 아버지의 양 떼에게 먹이려 하는데
17.목격자들이 와서 그들을 쫒는 지라 모세가 일어나 그들을 도와 그 양 떼에게 먹이니라
18.그들이 그들의 아버지 루엘에게 이를 때에 아버지가 이르되 너희가 오늘은 어찌하여 이같이 속히 돌아오느냐
19.그들이 이르되 한 애굽 사람이 우리를 목자들의 손에서 건져내고 우리를 위하여 물을 길어 양 떼에게 먹였나이다
20.아버지가 딸들에게 이르되 그 사람이 어디에 있느냐 너희가 어찌하여 그 사람을 버려두고 왔느냐 그를 청하여 음식을 대접하라 하였더라
21.모세가 그와 동거하기를 기뻐하매 그가 그의 딸 십보라를 모세에게 주었더니
22.그가 아들을 낳으매 모세가 그의 이름을 게르솜이라 하여 이르되 내가 타국에서 나그네가 되었음이라 하였더라
23.여러 해 후에 애굽 왕은 죽었고 이스라엘 자손은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탄식하며 부르짖으니 그 고된 노동으로 말미암아 부르짖는 소리가 하나님께 상달된지라
24.하나님이 그들의 고통 소리를 들으시고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세운 그의 언약을 기억하사
25.하나님이 이스라엘 자손을 돌보셨고 하나님이 그들을 기억하셨더라
모세는 애굽의 궁중에서 궁중의 모든 왕자 교육을 다 받았습니다.
그러나 젖먹이 때에 유모(어머니)의 품에서 민족과 하나님 섬기는 신앙 교육을 받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0년 동안 애굽의 궁중에서 살면서 이스라엘 백성이 고통과 어려움을 받는것을 보아 왔습니다.
피는 속일 수 없었습니다.
애굽인이 히브리인을 치는것을 보고 민족애가 발동하였습니다.
주위에 아무도 없는것 을 본 모세는 애굽인을 쳐 죽였습니다. 그리고 모래에 감추었습니다.
감쪽 같이 일을 감추었습니다.
그 다음날 같은 동포끼리 싸움우는 일이 있었습니다.
잘못하는 자에게 공의의 심판을 하였습니다.
이때 누가 너로 우리의 법관을 세웠느냐?하면서 네가 애굽인을 죽인것 같이 나도 죽이려는가?
비밀은 존재하지 아니하였습니다.
히브리인들에게는 피해 망상증에 걸려있었던것 같습니다.
누가 자기를 돕는것인지를 구분 짖지를 못하고 나에게 해를 주는 자로만 보였던것 같습니다.
나 자신은 어떠합니까?
피해만 입고 어려움만이 전부인것 같이 나에게 임하고 주위 사람으로 부터 버림을 받고 왕따당하는 한 사람은 세상의 모든 일들이 나쁘게만 보일것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말없이 지켜 보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 상황들을 보시고 일을 진행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통하여 한 지도자를 차출하십니다.
모세가 행한 일이 탈로나고 애굽의 바로왕은 모세의 그 일을 듣고 모세를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모세는 애굽의 바로왕의 얼굴을 피하여 도망하는 일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출애굽의 지도자로 세우는 일을 시작하신것입니다.
그 모세가 애굽의 왕궁에 그대로 있어서는히브리인을 위하여 어떤 일을 할 수있는것이 없었습니다.
만일 모세가 애굽의 왕자로 있어 왕위에 계승한다면 이스라엘의 출애굽 사건에 어떤 일을 하겠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은 이 백성이 400년간 애굽에서 종살이 하다가 네 자손이 큰 제물을 가지고 나오리라는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이 있었기에 그 일을 이루기위하여는 평안한 출애굽을 그리지 아니하였습니다.
진짜 시내산은 사우디에 있다”
김승학 박애병원 행정원장 주장…"시나이반도 시내산은 가짜"
“지금 많은 기독교인들이 시내산이라고 믿고 순례하는 시나이반도에 있는 무사산은 시내산이 아
닙니다. 진짜 시내산은 사우디 아리비아에 있는 라오즈 산입니다.”
김승학 원장(박애병원 행정원장)의 주장은 그동안 이집트 시나이 반도에 있는 무사산을 시내산
이라고 믿고 성지순례를 하는 기독교인들에게는 충격적이고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로마 가톨릭
이 정한 시내산을 다녀온 사람들 중에 일부는 고개를 갸웃거린다. 그것은 시내산 지경에는 애굽
을 탈출한 250만 명의 이스라엘 백성이 모일 만한 장소가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김승학 원장이
주장하는 라오즈산은 그런 고민을 사라지게 한다.
하지만 그가 말한 사우디에 있는 라오즈산이 시내산이라고 할 만한 증거가 있을까? 이런 의문은
김승학 원장을 세 번 만나면서 사라졌다. 그를 처음 만난 것은 김승학 원장이 라오즈산을 탐험하
면서 기록한 탐사 이야기를 담은 <떨기나무>(두란노)라는 책 때문이었다. 첫 만남에서 그의 이
야기는 매우 흥미로웠지만 탐정 소설 갈은 이야기와 그 동안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으로 혼란스
러웠다. 그리고 그의 책을 탐독하고 다시 김 원장을 만나야 했다. 그의 책 속에 담긴 것들은 전
세계 기독교인들은 물론 그리스도인들에게도 놀랄 만한 소식이었다. 그와의 만남을 통해 궁금했
던 것을 인터뷰했다.
▲ 김승학 원장이 주장하는, 모세가 친 호렙산 반석이다. 왼쪽 옆으로 김 원장의 모습이 보인다. 이 반석은 뒷 쪽에서 찍은 것으로 그 크기가 예상보다 훨씬 크다.
“지금의 시내산은 기원 후 527년 순례객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급조된 성지일 뿐이다.
로마가 기독교를 국교화하면서 기독교인들은 성지를 찾아 나섰다. 하지만 하나님이 직접 강림하시고 모세를 통해 십계명을 주신 성스러운 시내산은 찾을 수 없었다. 요세푸스는 성경을 근거로 아라비안의 미디안 땅에 시내산이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로마교황청은 시내산을 순례하고자 하는 그리스도인들의 성화에 못 이겨 기원 후 527년 유스티니아누스 황제 때 무사산의 북서쪽 언덕배기에 캐더린 성당을 세운다. 거기를 성지로 정하고 아무 근거도 없이 시내산으로 명명하여 공포해 버린 것이다. 그 후로 지금까지 역사가 왜곡되어 온 것이다. 주후 5세기 이전에는 거기를 시내산이라 부르거나 기록한 적이 없다는 사실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
- 그렇지만 기독교도 현재의 산을 시내산이라고 믿고 성지순례를 하고 있지 않은가? 왜 기독교의 고고학자들은 가톨릭의 결정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지 궁금하다.
“그 점에서 기독교는 반성해야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시내산이라고 부를 만한 산을 찾지도 못했을 뿐만 아니라 그런 노력이 없었다는 점이다. 시나이반도는 1967년 이스라엘에 의해 침공 당하기 전까지는 외부인으로부터 침략을 당하고 점령을 한 번도 당하지 않은 애굽 땅이다. 시나이 반도를 이스라엘이 6일 전쟁을 통해 점령하여 1982년 4월까지 15년 동안 했던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는 조상들의 흔적을 찾는 것이었다. 시나이반도를 고고학자와 지질학자들이 바둑판 쪼개듯 면밀히 뒤졌으나 광야생활 40년의 흔적은 하나도 발견하지 못했다. 더욱이 그들은 지금의 시내산(무사산)을 시내산이 아니라고 단정 지었다. 만약 이스라엘이 자신들의 조상의 흔적을 찾아내고 시나이반도에 시내산이 있었다면 절대로 시나이반도를 이집트에 돌려주지 않았을 것이다.”
- 그렇다면 그들은 어느 산에서 십계명을 받았다고 생각하는가?
“상식적으로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 땅에서 십계명을 받았다고 생각할 수 없다.
왜냐면 지금 시내산은 예전에 애굽 땅이었다.
하나님은 미디안 땅에 있는 호렙산에서 다시 모세를 만나겠다고 했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해서 엘림과 신 광야를 지나 시내광야에 가서 십계명을 받고 떠날 때까지 기간은 정확히 11개월 5일이다. 애굽 군사들이 뒤쫓아오는 상황에서 11개월 동안 애굽 땅인 시나이반도를 떠돌아
다녔다는 것 자체가 말이 되지 않는다. 하나님은 분명히 애굽을 떠나게 하셨다. 그렇다면 그곳은 지금의 시내산이 아닌 다른 곳에 시내산이 있다는 결론에 이른다.”
- 홍해에 대한 성경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일부에서는 홍해를 건넌 것은 갈대밭을 건넌 것이 라고 말하기도 한다.
▲ 라오즈 산을 배경으로 바위에 새겨진 많은 암각화 중에 하나다. 김 원장이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곳이 일곱촛대의 그림이다. 밑으로는 고대 히브리문자가 새겨져 있다.
▲ 만나를 갈아먹은 맷돌로 보이는 것. 이런 맷돌이 여기저기 산재해 있다고 한다.
“기존이 출애굽 경로에 의하면 이스라엘 백성은 홍해를 건널 필요가 없다. 고센에서 시내산까지의 여정에는 결코 홍해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홍해를 건넜다는 것은 거짓말이 된다. 여기서부터 기존의 출애굽 경로에 의문이 생기는 것이다. 홍해는 수심이 1천2백미터나 된다. 대륙이 이동하면서 생긴 깊숙한 절벽의 바다가 생긴 것이다. 그래서 설령 하나님이 그곳을 갈랐다고 해도 건널 수 없다. 1천2백미터나 되는 절벽을 타고 내려가 다시 그 건너편 절벽을 기어 올라간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도 처음 홍해 기사를 읽고 그 현장을 갔을 때 납득이 되지 않았다. 그러나 하나남께서는 홍해의 한 곳에 바닷길을 내셨다. 그 바닷길은 솔로몬이 자신의 조상이 홍해를 건넜다는 것을 기념해서 양편에 기념기둥을 세웠다. 그 곳에는 유일하게 삼각주처럼 모래해변이 12킬로미터로 펼쳐져 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을 사흘 길을 걸어 이곳에 도착하도록 했다. 이곳의 바다 수심은 120미터로 경사 6도의 완만한 유일한 바닷길이다. 하나님은 이곳의 바다를 가르시고 건너가게 하셨다.”
-그렇다면 솔로몬 기둥이 증거의 전부인가?
“그렇지 않다. 시나이 편에는 기둥이 서 있지만 사우디 쪽에는 깃발만 꽂혀 있다. 사우디 정부가 이 사실을 알고 기둥을 잘라 바다에 빠뜨렸기 때문이다. 론 와트는 만약 그 지역이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를 건넌 곳이라면 바다 속에 그 증거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바다 속을 탐사했다. 그리고 그 바다 속에서 애굽의 말굽과 애굽의 병거들을 발견했다. 그것들은 지금 애굽의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모세는 40년 동안 애굽의 왕자로 살았다. 왕의 후계자가 될 가능성이 있던 그는 애굽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던 사람이다. 그런 그가 지금도 구리와 터키석을 비롯한 광산이 있는 시나이의 시내산(무사산)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이끌었다는 것은 바보짓이다. 왜냐면 예로부터 광산이 있는 곳에는 군인들이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모세는 사흘 길을 걸어 누웨이바에 도착해서 그곳에서 홍해를 건넜던 것이다.”
▲ 이스라엘 백성이 건넜다는 홍해, 양 편으로 솔로론 기둥이 서 있고 이곳이 유일하게 수면의 깊이가
120m다. 하나님은 이곳을 가르시고 그의 백성을 건너게 하셨다. 론 와트 탐험가는 이 곳을 뒤져 애굽의 말굽과 병거들을 찾아냈다고 한다.
- 라오즈 산을 탐사하면서 얻을 수 있었던 자료들은 무엇인가?
“만약 라오즈산이 진짜 시내산이라면 성경에 기록한 대로 있어야 할 것을 적어보았다. 엘리야 동굴(열왕기 상 19:9),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이 올라오지 못하도록 쌓은 지경(출19:12), 성막을 친 장소(출애굽기 26장), 아론의 금송아지 단(출 32장), 광야 산에 흐르는 물(신 9:21), 모세가 친 므리바 반석 등이었다. 이런 내 생각은 라오즈 산을 오르면서 너무 정확하게 들어맞았다. 누가 꾸며놓았다고 할 만큼 라오즈 주
변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흔적이 여기저기 널려 있었다.”
- 라오즈라는 뜻은 아몬드라는 뜻이라고 했는데 그것은 시내산과 무슨 연관이 있는가? 더구나 마실 물이 없어 호렙산 반석을 치게 하셨다고 했는데 현재 시내산인 호렙산과 르비딤은 거리가 매우 멀다.
“라오즈란 뜻은 바로 아몬드란 뜻이다. 실제로 그 산은 아몬드가 많이 있었다. 그런데 한글개역성경에 번역된 아론의 싹이 난 지팡이는 살구나무라고 번역되어 있지만 히브리 성경이나 영어성경은 아몬드 나무라고 기록되어 있다. 너무 신기한 일이 아닌가? 라오즈 산을 탐사했을 때 우리는 그 곳에서 호렙산의 반석을 목격했다. 목말라서 모세와 하나님을 원망하는 가운데 하나님은 모세에게 반석을 치게 하셨다(출 17:6). 그 반석은 구릉이 있는 가운데 높게 쏟아 있었다. 높이는 8층 높이 정도로 약 22미터 정도였다. 그 반석은 둘로 갈라져 있었고 그 틈은 한 사람이 지나갈 정도였다. 물론 물이 반석에서 솟구쳤을 때 모든 이스라엘 백성이 이 장면을 목격했을 것이다. 그 만큼 바위는 구릉에서 우뚝 서 있었다. 현재 시내산은 르비딤과 호렙산 사이가 48킬로미터나 떨어져 있다. 성경과 다르다. 그런데 그곳에서는 가까운 곳이었다. 우리는 이 반석 밑으로 산 단을 발견했다. 그곳은 아말렉과 전쟁에서 승리 한 뒤에 세운 단(출 17:15)이었다. 바로 반석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았다.”
- 다른 흔적에 대해 알고 싶다. 가령 지경이나 이스라엘의 주거 흔적 같은 것이 있었는가?
“물론이다. 그곳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다. 하나님은 사우디아라비아를 통해 이곳을 잘 보존하게 하셨다. 이곳은 바로 7년에서 10년에 한 번 정도 내릴 정도로 메말라 있다. 이곳에 사는 유목민들 스스로가 이곳으로 이스라엘 사람들이 지나간 곳이라고 말한다. 라오즈산을 배경으로 수많은 암각화들이 그려져 있다. 고대 히브리문자는 물론 이집트의 각종 신들의 형상도 있다. 또한 만나를 갈아먹거나 찧어 먹기 위해 사용된 수많은 맷돌과 돌절구들이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다. 나도 그곳에서 맷돌과 절구를 가져왔다. 홍해를 바라보는 쪽으로 지경이 넓게 쌓여 있다. 또한 천막을 친 주거 형태의 돌이 당시 그 모습대로 보존되어 있다.”
▲ 성경에는 만나를 맺돌이나 절구에 찧어 먹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라오즈 산 아래서 발견한 돌절구 중 하나다.
- 이번 자료들과 라오즈산에 대한 이야기는 전 세계가 놀랄 만하다.
“라오즈에 대한 자료들은 한국교회는 물론 전 세계적인 뉴스가 될 것이다. 단순한 흥밋거리가 아
니라 교회사적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나는 이 자료를 처음 한국에 공개하려고 했었다.
그러나 한국의 한 교수를 만났을 때 내게 ‘아직도 출애굽을 믿고 있느냐’는 말에 생각을 바꾸었
다. 일부 자료를 미국과 이스라엘에 보냈다. 그들의 반응은 정말 놀라웠다. 기존의 성지에 대한
새로운 역사를 써야 할 것이다. 또한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보지 못한 많은 학자들이 그 이
론들을 수정해야 할 것이다. 나는 라오즈 산에서 아론의 금송아지 재단도 보았다. 또 그곳의 지
명은 우리가 만들어 낸 것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조상 대대로 내려오는 지명이었으며 성경과 일
치했다. 미디안 땅, 그리고 모세의 장인의 집인 이드로의 집도 가 보았다. 명백한 하나님의 역사
를 우리는 경이롭게 보고 경배할 수밖에 없다.”
▲ 이스라엘 백성이 천막을 친 주거흔적으로 보이는 것.
김 원장이 천막 입구에 출입문을 표시한 곳에 서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 곳에서 천막을 세우고 돌들을 천막이 바람에 날리지 않도록 고정했던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동할 때는 그대로 천막만 거두었다. 이런 주거 흔적이 너무 많다고 한다.
출처 :바이블연구 원문보기▶ 글쓴이 : cool 출처 :*알파와 오메가* 원문보기▶ 글쓴이 : 아버지의 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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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하나님이 숨겨두셨어요
화염검, 이슬람의 무장으로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