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은 이겁니다. 결국 현역병을 가시던 장교의 길을 가시던 님의 하시기 나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장교출신이라고 해서, 취업잘되는 시대가 아닙니다. 그건 옜날 이야기죠, 서울대 졸업자도 취업을 못해서 고생하는 이시기에 장교출신이라고 취업잘된다는 말은 어불성설이에요, 더구나 요즘은 군가산점도 사라져서, 병역필한자나 면제자나 차이도 없구요
그리고 학사장교 출신이나 일반 현역병출신이나 결국 사회에 진출하는 나이는 비슷합니다, 4년제 대학을 정상적으로 졸업하면 보통 24살입니다. 학사장교 복무기간이 3년이니 27살에 전역을 한다는 뜻이죠?
일반 현역병으로 군복무 한 예비역 분들도 보통 27정도되면 졸업하시고 사회에 진출하십니다. 따라서 사회진출기간이 학사장교가 늦다는 말은 올바르지 못하죠.
그리고 님이 아시는 것처럼, 학사장교는 4학년 말경에 각군에서 모집공고를 합니다. 육군의 경우는 특별히 준비하실게 없습니다.
육군 학사장교는
수능 20% + 체력검정 30% + 대학성적 20% + 면접평가 30%로 선발합니다.
물론 그외에 기타 가산점이 적용되는 사항이 있구요, 이에 대한 사항은 학생중앙군사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문의하시면 담당자가 메일을 줄겁니다(야후에서 학생중앙군사학교 검색하면 됩니다).
육군 학사장교를 목표로 하실려면, 4년간 학점을 잘받으시고, 틈틈히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체력검정 종목은 3개로 1500미터 달리기,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입니다)
해군과 해병대, 공군 학사장교는 상당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자체 경쟁률만 10:1이 넘는 수준이고, 필기시험이 있기 때문이죠.
해군과 해병대는 1차에 필기시험을 치룹니다
국어/국사, 영어 이렇게 3과목을 치루어서 1차 합격자를 선발하구요
2차에서 면접등을 실시해서 최종합격자를 선발하죠, 정확한 문의는 해군홈페이지의 모집안내를 참고하세요
공군의 경우는 국어, 국사, 일반상식, 수학, 과학 기타등등 필기시험과목이 굉장히 많으므로, 학사장교 시험중에서 가장 어려운 측에 속합니다. 자세한건 공군홈페이지 모집안내를 참고하시면 될거에요
병으로 가시던 장교가 되시던, 결국 사회진출후에는 똑같습니다.
다 님이 어떻게 생활하시느냐에 달려있는 일이니, 어느 진로를 가시던 열심히 하세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