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마늘냄새, 술 냄새를 없애는 요령
마늘을 먹고 난 다음에 곧 창호지를 입에 넣고 몇 번 씹은 다음 버리고 입안을 가시면 마늘냄새가 씻은 듯이 없어진다. 또한 술 냄새는 생김이나 생쌀을 씹으면 가신다.
2. 이를 하얗게 만드는 양치법
상추를 말려서 가루로 만들어 양치할 때 묻혀서 양치하면, 하얗게 된다.
3. 우울한 기분 탈출법
먼저 우울한 곡을 듣고, 차츰 밝고 경쾌한 곡으로 바꿔간다.
우울 상태에 빠진 사람들은 밝고 경쾌한 음악에 대해 거부반응을 일으키기 쉽다. 하지만 우울한 음악은 자신의 기분과 맞기 때문에 쉽게 동조하게 된다.
현재의 감정 상태와 공감이 될 수 있는 음악을 먼저 들어 그 감정을 충분히 승화시킨 후 밝고 경쾌한 음악을 듣게 되면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추천곡
차이코프스키의 '비창', '우울한 세레나데'
브람스의 '교향곡 1번 C단조 작품 68'
주페의 '시인과 농부 서곡'
4. 머리에 껌이 붙었을 때
무스를 듬뿍 바른다. 잠시 뒤, 고운 빗으로 조심스레 빗는다. 그러면, 눈 깜짝할 사이 떨어진다.
5. 밤에 라면 먹고도 얼굴 안 붓는 비법
라면을 맛있게 먹은 후 남은 국물에 우유를 1/2컵 정도 부어서 섞어 마신다. 관광버스 기사아저씨들도 즐겨 쓰는 방법이다.
6. 샤워습관 바꾸기
몸에 비누칠을 먼저 한 뒤 머리를 감고 헹궈내면 샤워 시간도 줄고 물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한 번 샤워할 때 18~35ℓ의 물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7. 물 아끼는 설거지 법
그릇들을 물통에 담근 뒤에 세제를 풀고 한 시간쯤 기다린 다음 깨끗한 물에 한번 헹궈서 설거지를 끝내는 거죠. 이런 방법으로 설거지를 한다면 하루 평균 12만 톤, 진주 시민들이 1년간 사용 할 수 있는 물을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8. 화장실 물 절약 법
변기의 물통을 열고 뜨개가 달린 철사를 조금 구부려 놓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9. 알뜰 빨래 상식
빨래를 세탁기에 넣기 전에 지퍼가 달린 옷은 일단 지퍼를 잠가야 지퍼 때문에 옷이 상할 염려가 없습니다. 또 찌든 때가 있는 빨래는 찬물에서 20분, 더운물에서 10분 정도 담갔다가 세탁하면 때가 잘 빠지고 합성세제를 넣었을 때는 미지근한 물에 5분 정도 넣어두면 세탁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세탁기의 먼지나 보푸라기, 물때 등을 뺄 때는 식초나 표백제를 넣고 물을 반쯤 채워서 물을 반쯤 채워서 5분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10. 치즈가 굳어 버렸을 땐
굳어버린 치즈는 빳빳하게 말라 굳어버린 치즈는 우유에 잠시 담가 두면 훨씬 부드럽고 맛도 좋아지고.또한……. 우유에 넣고 끓여도 괜찮습니다.
11. 과음 후 구토할 경우엔.
과음 후 토할 땐 과음 또는 과식으로 토하거나 입안이 마를 때는 귤껍질 속에 있는 흰 부분을 구워서 끓인 물과 함께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12. 달걀 프라이 맛있게 먹기
달걀 프라이는 대개 소금을 뿌려 먹는데, 이때 간장을 붓고 그 위에 김 가루를 얹어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김 가루는 가위로 잘라야 보기가 좋다고 합니다.
13. 생선냄새를 없애자.
석쇠나 프라이팬에 생선을 구운 후 나는 생선냄새를 없애려면, 굽고 난 프라이팬에다 간장을 조금 부으면 간장냄새가 생선냄새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생선 비린내 없애기 생선을 손질하고 난 뒤 손이나 도마에 남는 비린내는 레몬이나 생강즙, 식초 등을 활용하면 말끔히 없앨 수 있습니다. 생선을 손질할 때 아예 도마 위에 신문지나 종이팩을 펼쳐놓는 것도 냄새가 배는 것을 원천봉쇄할 수 있는 지혜. 냄비에 밴 생선 비린내는 차(茶) 찌꺼기와 물을 함께 넣어 10여분 끓이면 쉽게 제거됩니다.
14. 와이셔츠 말릴 때
합성섬유로 된 와이셔츠나 블라우스를 말릴 땐 거꾸로 널어서 말리는 게 좋다네요. 그러면 옷에 주름이 덜 생긴다고 합니다.
15. 행주를 깨끗하게 하려면.
행주를 소독하실 때 끓는 물에 계란껍질을 놓고 같이 끓이시면 행주가 아주 하얗게 된다고 합니다.
단 색깔 있는 행주는 불가능할거라고 하더군요.
16. 와이셔츠 목 때를 깨끗하게
Y-셔츠는 보통 한번 입고 빨죠? 그런데 자세히 보면 목 주위만 더럽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하루 이상 입고 싶으시다면 식빵으로 문질러서 때를 빼보세요. 깨끗해질 겁니다.
17. 핸드크림에 설탕 섞으면 효과 최고 !!
정말 간단하게 손의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방법 하나, 핸드크림과 함께 설탕을 준비하세요. 핸드크림을 한번 쓸 분량만큼 짜고 거기에 설탕 반 스푼을 뿌려서 섞으세요. 설탕과 크림을 골고루 섞은 후 전체에 부드럽게 발라주면 몰라보게 손이 고와진답니다.
18. 테이프는 냉동실에 잠깐!!
아이가 듣는 동요테이프나 영어테이프는 반복해서 듣다보면 늘어지기 쉬워요. 이럴 땐 주방에서 쓰는 비닐봉지에 테이프를 넣고 입으로 바람을 불어넣은 후 공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꼭 묶어요. 이걸 냉동실에 2시간정도 넣었다 꺼내보세요. 다시 원상태로 돌아온답니다.
19. 코 막힘엔 배와 양파 즙이 효과 만점!!
코가 막혀 힘들 때 모과나 배, 꿀 등의 뜨거운 차에 양파 즙을 타서 마셔보세요. 효과가 그만이에요. 또 뜨거운 물수건을 코와 이마 사이에 올려놓고 막힌 쪽이 위를 향하도록 옆으로 눕혀도 코가 뚫린답니다. 독한 약을 먹이거나 주사를 맞히기 전 아이에게 해줘보세요. 훨씬 나아질 거예요.
20. 야채는 숯과 함께 보관해야 신선함이 오래~~
야채는 냉장고 속에 오래두면 썩게 되요. 이때 숯을 이용하면 효과적이에요. 끓는 물에 숯을 데쳐 소독한 다음 햇볕에 말렸다가 야채와 함께 통에 담아 보관해보세요. 잘라놓은 야채도 썩지 않고 오래가요. 시들해진 야채를 설탕과 식초 물에 10~15분관 담갔다 꺼내도 o. k
21. 기미 없애주는 검정깨 화장수
출산 후에 생긴 기미에 검정깨 화장수를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청주 작은 것 1병을 준비하고 검정깨 1컵 정도를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고 병에 반 정도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해두었다가 20일정도 지난 뒤 꺼내요. 세안한 뒤에 화장솜에 적셔 기미가 난 부분에 올려두면 효과만점
22. 달걀과 녹차로 구급 설사약을 만들어 보세요.
갑작스럽게 설사가 나는데 금방 약품 구하기 힘들 때 있죠? 이럴 때는 진하게 탄 녹차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이때 날달걀을 녹차에 넣어 마시면 효과가 2배! 달걀을 녹차에 넣고 저으면 흰색 가스가 발생하는데, 이것이 설사를 중지시키는 작용을 하는 거예요.
23. 낡은 주전자 재활용해 콩나물 키우는 방법
버리기 아까운 낡은 주전자를 이용해 콩나물을 키워보세요. 촌스러운 양은 주전자도 콩나물을 길러 베란다에 놓으면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되요. 콩을 불려서 주전자에 1/2정도 담으세요. 매일 새물로 갈아주면 신기하게도 콩나물이 자란답니다.
24. 지성피부, 코 팩할 때 참숯이 최고!!
지성피부나 코에 블랙헤드가 많은 사람들은 참숯이 효과가 있어요. 얼굴에 스팀타월을 한 후 꿀 한 숟가락에 숯가루 1티스푼정도를 섞어 팩을 하고 랩으로 씌어두세요. 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내면 된다. 일주일에 한번정도 숯팩을 하면 피지가 말끔히 제거돼요.
25. 주름살에 효과 좋은 꿀 마늘
알이 굵은 마늘을 골라 껍질을 까서 깨끗하게 씻어두세요. 그리고 마늘에 천연꿀을 골고루 섞은 뒤 밀봉해서 저장해두세요. 두 달 정도 지난 후 꺼내보면 마늘에서 물이 나와 맑은 액체가 생겼을 거예요. 그물을 자기 전에 크림 바르듯이 발라주면 주름살 제거에 효과가 그만이랍니다.
26. 도금악세사리 보관할 때는 비닐봉지~
도금 액세서리는 오래 쓰다 보면 벗겨지는 단점이 있어요. 제품을 살 때 넣어 보관하면 잘 벗겨 지지 않아요. 공기와 접촉이 적을수록 도금이 더 오래가기 때문이죠. 은제품이 변질되었을 땐 부드러운 헝겊에 치약을 묻혀 닦은 후 깨끗한 물에 잘 헹구고 드라이어로 말리면 깨끗해져요.
27. 모공 줄이는 데는 율피가루 마사지가 좋아요.
모공이 큰 사람들은 팩을 할 때도 걱정이 많죠. 율피가루와 우유를 같이 마사지를 하면 모공을 줄이는데 효과적. 또 가루를 이용해 팩을 하기 때문에 모공이 넓어질 이유가 없어 안전하죠. 한방 율피가루는 약재상이나 화장품 가게에서 살 수 있답니다.
28. 튀김하고 남은 기름 다시 쓰려면 양파 이용
튀김하고 남은 기름은 버리기도 아깝고 다시 쓰자니 음식 냄새가 나서 망설인 적 있으시죠. 음식 냄새가 밴 기름을 다시 깨끗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양파를 조그맣게 잘라서 사용했던 기름에 넣어두면 양파가 음식 냄새를 잡아줘요.
29. 피부에 박힌 가시 빼는 법
피부에 가시가 깊이 박혔을 때 부추를 짓이겨 3, 4회 정도 환부에 갈아 붙여주면 가시가 뾰족이 솟아올라 쉽게 뺄 수 있어요. 흔히 바늘 등 날카로운 기구를 사용해서 가시를 빼내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때 아픔을 덜 느끼게 하려면 얼음조각을 올려놓았다가 신경이 마비된 상태에서 빼내는 것이 좋아요.
30. 열이 날 때는 무즙을 마셔보세요.
몸에 열이 날 때는 주로 시중에 판매되는 약을 복용하는데, 이때 간단한 민간요법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우선 무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요. 여기다 더운물을 붓고 소금으로 간을 해서 마신 후 푹 자고 나면 열이 내리고 몸도 가뿐해지는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31. 잡티 없애주는 다시마 냉팩
잡티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다시마가 최고랍니다. 세안한 얼굴에 다시마가루를 고루 펴 바른 후 가제를 덮고 다시 한 번 덧발라 팩을 해보세요. 40분정도 지나 꾸덕꾸덕 마를 때 가제를 떼어내고 온 타월, 냉타월로 번갈아가며 닦아내면 되요. 섬유질이 풍부한 다시마가 피부점막을 자극하고 피부 분비를 억제해 잡티를 없애줘요.
32. 모기에 물렸을 때 효과만점! 녹차 모기약
녹차를 이용해 모기약을 만들어 발라보세요. 가려움도 금세 가시고, 부기도 잘 가라앉아 효과가 그만이랍니다. 따뜻한 녹차를 모기물린 곳에 발라주거나 녹차 티백을 올려놓으세요. 녹차가루나 녹차 잎을 물에 적셔 올려놓아도 좋아요.
33. 아이 땀띠에는 오이 즙이 효과적
피부가 연약한 아기들은 여름에 특히 땀띠가 많이 나서 고생이에요. 아기 땀띠를 연한 소금물로 닦아주면 좋다는 건 엄마들이 다 아는 방법이죠. 오이를 이용해도 효과가 만점이랍니다. 오이를 갈아 즙을 내서 땀띠 난 부분에 살살 펴 발라주세요. 땀띠가 들어가는 효과가 정말 빨라요.
34.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과 만점! 다시마 옥수수물
다시마와 적당량의 옥수수 알을 핸드블랜더에 넣고 곱게 간 뒤 물에 넣고 끓이세요. 물이 다 끓었으면 체에 밭쳐 찌꺼기는 걸러내고 물만 따라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수시로 마시면 되요. 다시물만 끓인 것보다 맛도 훨씬 고소하고, 변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아요.
35. 머리를 헹굴 때 맥주를 넣으면 비듬 걱정 끝!
머리를 감고 난 뒤 마시다 남은 맥주나 청주를 물에 타서 헹구면 머릿결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비듬을 없애는데도 도움이 되요. 뿐만 아니라 식기나 유리를 닦을 때 사용해도 아주 잘 닦여요.
36. 와이셔츠 깃이 찌든 때는 샴푸가 최고!
와이셔츠 깃과 소매 부분에 낀 때가 잘 안 벗겨질 때는 샴푸를 이용해보세요. 따뜻한 물에 때를 불렸다가 샴푸를 적당히 짜서 살살 비벼 빨면 쉽게 빠져요. 샴푸에 지방분해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모자를 세탁할 때도 샴푸가 효과적이에요.
첫댓글 목사님~.~~~~5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