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버전] "여자들, 이런 남자와 결혼하세요" 김미경이 대학시절 부자 남자를 멀리한 이유
| #스타특강쇼 #사피엔스 | CJ ENM 121017 방송
사피엔스 스튜디오
취업 준비생, 성공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특강.
신개념 특강 버라이어티 tvN 스타특강쇼! 《책 읽어 드립니다》,
《어쩌다 어른》제작진이 만든 대한민국 대표 지식 큐레이팅 채널 『사피엔스』
→ https://www.youtube.com/c/사피엔스스튜디오
-24살 꿈을 찾아 휴학중인 대학생입니다. 야간알바를 하면서 우연히 들었는데 몇년이 지난 강의인데도 지금 저에게 필요한 말들이 가득 담긴 너무 좋은 강의였어요! 나의 삶, 나의 가치에 집중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지금은 공감보단 도전이 되는데 1년 뒤에 다시 들어보려구요. 그땐 아 내가 이렇게 살고있구나!̆̈ 공감이 되는 삶이었음 좋겠습니다:)
-30분짜리 교수님 강의는 안 듣고 미루면서 40분짜리 김미경 강사님 영상은 스킵없이 첨부터 끝까지 듣는 내가 레전드..
-이제 12년도 방송이라니.. 명강의에 감탄하며 40여분을 쉬지 않고 봤습니다. 정말 좋은 강의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공감이 되는 강의예요 개인적으로 어렸을때부터 했던 생각과 김미경 강사님이 해주시는 말씀이 굉장히 비슷한데 이미 저보다 훨씬 전에 그 길을 앞서 가신 분이 밝은 곳에서 당당하게 하는 강의를 보자니 후세대로서 위로가 되고 용기가 납니다. 굳이 콕 찝어 가난한 사람이랑 함께하는건 누구나 김미경님 처럼 잘 헤쳐나올 수 있는것은 아닐것 같기에 케바케겠지만 그 사람의 겉모습보다 인격과 됨됨이, 중심을 우선하는 것에는 깊은 공감을 합니다. 저도 바로 엊그제 결혼을 한 젊은 세대의 여성으로서 꼭 내 삶의 운전대를 놓치지 않고 갈거예요. 제가 4~50대가 되었을때 김미경님 처럼 저 스스로가 저의 가장 큰 자산이었으면 합니다. 진솔하고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누가 과연 이 강의를 10년전 강의라고 하겠습니까? 어디 한군데도 뺄 곳이 없습니다. 오디오cd로 특강을 차에서 들으면서 선생님을 알았는데 10년 동안 김미경 선생님 때문에 많이 성장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무조건 가난하거나 외형적으로 별로인 남자를 만나라는게 아니라 돈과 외모에 홀려 내 인생을 결정하지 말라는 것 같네요ㅎㅎ 김미경 강사님 강의 들을때마다 울다 웃었다 참 많은 걸 깨닫는거 같아요ㅎㅎ
-여자들에게 정말 유익하고 필요한 명쾌한 강의 감사합니다 ㅎㅎ 남편에게 의지하려고 하기보다는스스로가 좋은 사람이 될줄 알고 서로 발전하고 존중해주며 결혼생활하는것이 행복한 결혼이 아닐까 싶어요. 김미경님 강의 늘 많은 도움 받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책읽는거 쉬고 유튜브를 미친듯 들었거든요 700편도 더들었는데 이 강의 도입부가 가장 직관적으로 짜릿하게 다가왔어요 미경쌤 진짜 최고의 동기부여가입니다 저의 멘토 존경합니다.
-맞아요..정말 맞아요...무임승차 한인생.. 내리라면 내릴수 밖에없는 인생은 비참하더군요..그게 부모라도 비참합니다. 부모밑에서 찍소리도 못하고 좌지우지 되야합니다. 전 이렇게 부유한 부모밑에서 말한마디 제대로 못하는 집에서 컸고.제 남편은 모든걸 스스로 이루며 살았죠...저에겐 너무 존경스런 사람이었어요..세상의 모든지혜를 가진것 같았거든요. 전 서울의 명문대를 나왔고 유학 후 세상 물정 모르고 있을때 남편은 가정이 어려워 고졸의 학력에 기술직으로 직장다니던 시절...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했습니다. 부모님이 버렸다 생각할 정도로 아무것도 없이 쫓겨나다시피 오래되고 오래된 빌라에서 서로를 측은해하고 위하며 저 또한 작은 사업을 시작하며 힘들게 살아보기 시작했죠...그렇게 살기 14년... 알뜰하고 지혜롭고 성실하고 따뜻하고 착한 남편덕에 아이 둘 낳고 지금은 남편의 기술과 성격 능력등으로 좋은 기회에 대기업의 정직원이되고 저 또한 사업이 순조롭게 되어 자리를 잡고 편하게 살고있습니다. 그랬더니 저희부모님 이제 저희일에 사사건건 개입을 안하시게 되더군요. 제 의견하나 제대로 내지 못하고 돈대주는 부모님이 만든 인생 사는것보다 고생하며 살았지만 지금은 서로가 서로에게 진짜 내 하나뿐인 소울메이트가되어 함께있어도 든든한 남편과 아이들과 사는게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최선을 다해 좋은 사람을 찾는다...그리고 나또한 최선을 다해 그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된다....그 간단한 방법이 정답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