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뜻한 봄 같은 아름다운 연주 감상하러 오세요! -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는 세계적인 음악가 금난새의 지휘 아래 뉴월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신춘음악회 공연을 3월 23일 (목) 19:30에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신춘음악회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영화음악들을 중심으로 연주되며 스타워즈 모음곡부터 옛 영화 음악 모음, 다양한 클래식 곡까지, 남녀노소 모든 대중들이 추억하고 즐길 수 있는 음악들이 펼쳐진다.
또한 관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곡마다 해설을 진행하고 흔하게 만나볼 수 없는 하모니카, 색소폰, 기타 협연자들과 함께 다양한 곡들을 문경시민에게 들려 줄 예정이다.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있는 해설로 클래식 음악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만들어 온 금난새는 서울대 졸업 후 1977년 최고 명성의 카라얀 콩쿠르 입상 뒤 유러피안 마스터 오케스트라(EMO)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거쳐 모스크바 필하모닉 등을 지휘했으며, KBS교향악단 전임지휘자와 수원시향, 경기 필하모닉, 인천시향, 성남시향 상임 지휘자를 역임했다.
입장권은 전석 3,000원(전체관람가)이며, 오는3월 13일(월) 오전9시부터 현장예매(대공연장)와 인터넷예매(http://ticket.gbmg.go.kr)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https://www.gbm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054-550-8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