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www.yna.co.kr/view/AKR20190705028300004
https://www.yna.co.kr/view/AKR20210324132600064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10520500237
https://www.docdocd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74490
htt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7/01/2017070100093.html
https://www.mk.co.kr/news/society/view/2021/01/49840/
==================================================================================
저번에 고령사업에대해서 얘기가 나왔다. 10년후에는 4명중에 1명이 65세노인이고 25%이고 , 20년후에는 3명중에 1명이 33%가 65세인구이다. 생산가능인구가 없다고 난리가 나는것처럼 말씀드리는데 사실을 말씀드리면 대부분 거짓말이다.
시각이 다른건데 , 초고령화사회을 두려워하기전에 심각하다 얘기하는데 , 인구감소로 초고령화로 망한나라는없다. 2번째 거짓이다. 지금이제는여성부나 이런데 초고령화 얘기하는데 대부분 거짓말이다 .출산율이 제일높은나라는 여성인권이 최저인국가가 출산율이 높다. 자기입장대로 해석을하는거지 거짓말이다. 인과 관계가 증명된게 없다. 역사적으로말이다
초고령화사회는 시민들에게 축복이다. 대외적으로 무슨축복이 생기냐 하면 , 일단은 대외적으로 기득권이 팽창 정책을 포기한다. 젊은애들이 없으니까 전쟁할려고 해도 북한이라던지 일본이 지금그러는데 , 노인들이그래서 젊은애들이 흥미가 없다. 상황도 다르고 입장도 다르니까 팽창정책을 포기한다. 북한하고 우리가 초고령화 사회얘기까지 나오면 북한하고 통일얘기가 나오게된다. 지금 초고령화 사회인데 10년후에는 통일얘기가 급작스럽게 나오게된다. 왜 노예들이 없으니까...
그래서 대외적인 전쟁 , 시민들에게 저주가 아니다. 얘기를 들어봐라 , 이거를 정확하게 알수있어야지 사업이든 무슨일을 할건지 어떻게 살건지 목표를 설정하게 된다. 이거는 지금 기득권이 갖고있는 얘기이다. 저사람들한테는 재앙인게 , 내가 전쟁하고 싶으면 젊은사람들 동원해서 전쟁하고 위력과시도 하고 , 내가 총알받이가 아니니까 ... 우리인구가1960년도에 2500만명이었다.
인구가 너무 폭팔적으로 증가하니까 , 인권이 없던 나라이다. 노동가격과 인권은 마이너스이다. 여기에대한 부는 자본가가 차지하고 인권 착취였다. 대외적으로 전쟁을하고싶어도 못한다. 그러면 대외적으로 뭐가필요하냐 혁신과 개혁이 필요하다. 초고령화 국가중에 민주화가 되지 않는나라가없다. 나라가 부강하게되고 발전하게되는이유는 나라가 개혁되고 혁신되고 평등화 되어야 한다. 인권이 없는국가는 인구 대국이다.
사람개되지 죽이듯이 1960~1990년대까지 , 인구 폭팔시대에 일어난거다. 우리나라 인구가 어느정도면 적당한가 ? 3500~4000만명 정도가 적당하다.
되게 과행이라 우리가 피해를 입인거다.
인도에서 어떤일이 일어나고 , 아프리카 인구폭팔시대에 무슨일이 일어나는가..
인구폭팔하는나라는 전쟁분위기가 강하다. 어차피 몇백만명 죽어도 티가안난다. 차지철이가 200만명 죽인다고 얘기하는걸 그냥했었다.
일단은 제일중요한게 대외 팽창정책을 포기한다. 그리고 나라가 대외적으로 할려면 스웨덴 이런나라를 보면알겠지만 혁신이 중요하다.
스웨덴 초고령화 국가가 1970~1980넘어가서 되는걸로 알고있다. 그나라가 세계 무기 수출 5위국가이다. 벌써 50년째이다. 자본주의도 최고로 발전되어있고 돈도 많다. 무기수출도 5위이다. 옆에 노르웨이도 그렇고 왜 혁신이 없으면 국가를 유지하지못한다. 기득권이 늘 혁신에 대한 압박을 받는다. 개혁 혁신 말이다 .아니면 망한다.
기득권을 유지할려면 당근을 끊임없이 제시해야하고 노동시간을 줄어들고 인건비는 늘어난다.
캐나다 초고령화국가이다. 호주도 그렇고 말이다. 장사를안한다. 장사를 망하면 장사안할꺼니까 그동네에 세탁소는 1곳이다.노동독점시장이다. 누가나쁘냐 ... 쉽게얘기해서 여성부 같은 단체가 제일나쁘다. 계속 출산율 압박을 받는데 , 떨어지니까. 출산율대폭락이 나오고 정책을 제시하면 출산율이 더떨어진다. 왜떨어지지.. 인권경시하니까 ,쉽게얘기하면 남자인권경시하니까...
여성단체에 대한 존립가치가 없어진다. 성과도 없고 이상한 소리만하고 갈등만조장하는데 , 존립가치가 없어지게 된다.
다른대세 예산을 엉뚱하게 쓰니까 , 폐지될꺼다.
진행하면 진행할수록 출산율이 떨어지니까... 여성부만 없어지는게 아니라 다양한부서가 없어진다. 제일 무서운게 공무원 , 군인연금이 제일위협을 받는다. 그리고 재벌 , 건물주 , 자산가 등이 엄청난공포를받는다. 잘보면 생산적이지 않는사람들이다.
가만히 앉아서 월급 따박따박나오고 , 가만히 있으면 뭐가 계속 나와야 한다 .임대료를내던지 세금을 내던지 착취를 하는사람들이다 .퇴직하면 의미가 없거든 이사람들이 난리가 난거지... 퇴출1순위가 여성부이다. 저출산 원인이 제일 크다. 그리고 공무원연금이라든지 혜택을 받는계층들이 없는거다. 점점 파이가 줄어드는거다.
사교육 , 학원 , 사립학원 , 사립법인 다폭망이다. 가만히 앉아서 학력장사 학벌장사 지방대 교수들 , 교직원들 학교법인 등등등 생산적이지 앉잖아요.. .사람이 많을때 하는 스펙경쟁이 없어지게 되는거다. 보면알겠지만 관료 학벌장사 , 경쟁이 많을때 하는 단체들이 없어지게 된다 .학원이 망한다고 생산성이 저하된다 그렇지 않다.
살아남을려고 하면 되게 어떻게 되냐 ? 엄청난구조조정을 해야한다. 남들하고 경쟁을 해본적이 없어서 반대로 가는거다. 여러분들이 가만히 앉아서 인건비가 오르고 반대로 여성부나 재벌 자산가, 건물주들은 반대로간다.
출산율이 떨어지기 시작하고나서 인건비오른데가 군인이다. 40만원에서 60만원까지 올랐다. 25년전에는 10000원이었다. 개사료 보내고 인권착취하면서 6000원을주었다. 지금은 인권착취를못한다.
군대도 이제는 별들의 전쟁이 아니라 개혁을 해야한다. 업그레이드를 하지않으면 생존을 하지 못한다.
모든분야에서 인권개념이라는게 엄청나게 상승한다.
기득권을 위한제도가아니라 시민을위한제도로 바뀌지않으면 조직이던 ,공무원이든 살아남지 못한다. 초고령화 사회에서 필요한건 창의력이다.
초고령화직전에는 창의력이 필요없고 머릿수채워서 박리다매로 가능한데 ,박리대매에서 다품종 소량사회로 바뀌고있다. 엄청난교육비를 국가와 사회에서 내야한다. 초등학교 우유 급식비 , 공출하고 운동회에서도 일을시켰는데 , 지금은 고등학교 가 면제이다. 10년후에는 대학학비 10년안에 면제이다. 나오면 직업이 널려있다. 제일 한국에서 제일대접받는게 의사인데 , 상대적으로 박하게 차별받는게 같은업종인 간호사이다. 간호사월급이 10년전부터 폭등하고있다. 간호사 인력이 부족해서이다.
간호사 들을 어디서 구할꺼예요? 앞으로 간호사월급은 의사월급의 50~60%까지오른다. 이게 여성인권에 나쁜건가요 ?
의사월급의 간호사에 1/7이다. 의사소득에 말이다 앞으로 50:50까지 갈수있다. 보통사람들이할수있는거다. 그럼 이분들 고용할려면 우수해야한다. 개혁 혁신은 생존의 필수이다. 기득권이 경쟁해야한다. 시민이 하는게 아니다 .의사도 부족하는데 다른데서 수입할수도있다.
쿠바도 수입하고 있다.
남들이 다하는거 하면 망한다. 간호사가 많았을때는 월급이 150만원밖에 안되었다. 그중노동을하는데 말이다. 이걸 종합하면이렇게된다. 기득권이 임금을깍기위한거다. 살기힘들면 애 안낳는게 당연하지 , 이나라에 태어났는데 경쟁사회에 인권이 없는거고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사회이다. 거기에 창의력따위는 없는거다. 말없이 죽을애들은 많고 중국 , 인도 , 아프카니스탄 인권이 없다. 이나라들은출산율 대폭팔이다. 여성인권이 최악일수록 오히려 출산율이 높다. 아프리카도 포함이다.
건물주들은 어떠냐 ? 애가 있어야 받쳐주는데 앞으로 없다.
내후년에 초등학교 80년이후에40% 폐교되고 , 내후년에 대학교 20% 폐교해야한다.
고등학교 다닐대 인문계에서는 15등안에 , 기술고등학교 5등안에 들어야 예전에는 대학교 갈수있었다.
입시생명80만명이고 , 재수포함해서 110만명이다. 전부 딸딸긁러모아야 27~30만명밖에안된다.
수도권에서는 반에서 5등안에 들어야 대학교 갈수있었다.
대학교 20%폐교이고 , 10년후에는 50%가 폐교이다.
급하게 생각하게 할필요가없고 , 나이든 사람들 뭘로 먹고 살아야 하는데 해결책이 나온다. 기득권에 개혁과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 살아남을려면말이다 . 하지만 그럴생각이없다. 편하게 연금쳐먹고 시장 독점하고 재벌가로 떵떵거리고 편안하게 교수질, 공무원생활하고 싶어하는데 , 그게 안된다 .
서울대 가도 40~50% 백수이다.
서울대 다니는 80%가 아버지가 직업을 정해주는걸로 알고있다.
아버지가 직업물려주거나 , 지들끼리 사바사바 하는거다.
변호사도 그렇고 의사도 그렇고 각종특권이 다사라지는거다.
지금 사람들도 저출산 상황에 대해서 알꺼다.
요즘 태어날애들은 교육비 직장 걱정이 없을꺼다.
첫댓글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제가 연도별 출생자를 정리해서 자료 돌려보니까 25~29세 연령의 인구가 2030년이 되면 2020년의 67% 밖에 안되요. 현재 청년 실업율이 10% 정도 된다고 하던데 우리나라가 현재의 경제규모를 그대로 유지한다고 가정할 때 2030년이 되면 청년 노동력이 수요 대비 20% 넘게 부족하게 됩니다. 인건비 장사하는 시대는 끝났다고 봐야겠지요.
감사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시금 큰 변혁의 시기라는걸 느끼게 되네요ㅡ 늘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