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새롭게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기능성을 지닌 화장품들을 보면서 에디터의 머릿속은 복잡해져만 간다. “이렇게 많은 제품을 모두 바르면 그 만큼의 효과를 전부 기대할 수 있을까?” 우리가 사용하는 안티에이징, 화이트닝, 보습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화장품들이 함께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많고 많은 기능성 화장품 중 같이 사용하면 득이 되고, 또 독이 될 수 있는 베스트&;;;워스트 궁합 맞추기.::각질,화이트닝,안티에이징,화장품 궁합,기능성 화장품,레티놀,자외선,보습,비타민,모공,퍼밍,엘르::
재미있는 화장품 궁합 Best or Worst
Well match of cosmetics
함께 하면 좋아요! 베스트 궁합 화장품
1. 각질 제거제 + 화이트닝 제품
모든 스킨 케어에 있어서 각질제거는 필수. 두꺼운 각질층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보습 성분도 화이트닝 성분도 피부 깊숙이 침투하지 못하고 겉에서만 맴돌다 증발해버리기 때문에 화장품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다. 그러므로 각질 제거 후에 화이트닝 제품을 같이 써주면 그 효과는 배가된다.
또 각질 제거 후에는 피부가 수분이 부족해져 건조함을 많이 느끼게 되는데, 이때 유분이 많은 제품을 덧바르면 각질 제거 효과가 반감되므로 주의할 것. 각질 제거 후 시트 타입의 수분 팩으로 건조해진 각질에 수분을 공급해 주면 각질이 부드럽게 잘 떨어질 뿐 아니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게 한다.
2. 레티놀+ 자외선 차단 제품
얼굴의 주름을 개선시킨다는 레티놀 화장품. 레티놀이란 성분은 빛과 열에는 불안정한 특성이 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줘야 레티놀 성분이 불안정해 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 비타민C + 보습 화장품
비타민 C는 미백. 탄력강화, 황산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보습력은 부족하다. 따라서 비타민C가 함유된 제품을 바르고 난 후에는 보습 에센스나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모공관리+퍼밍(탄력강화)화장품
모공관리 화장품은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 피부의 모곡이 확대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또 퍼밍 제품은 느슨해진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모공 관리 제품이나 퍼밍 제품 모두 모공이 커지거나 늘어지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함께 사용하면 궁합이 맞는다. 단, 지성 피부의 경우 모공 관리 제품위주로 사용하면서 퍼밍 제품은 밤에만 가끔 사용하는 정도로 조절하는 것이 좋다.
5. 다크 서클용 컨실러 + 아이크림
다크 서클 컨실러에는 색소 밀도가 높은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을 하게 되면 눈 주의에 수분이 증발하면서 주름도 늘어나게 된다 따라서 다크서클 전용 컨실러를 사용하기 전 유분이 많이 함유된 아이크림을 베이스로 바르는 것이 좋다.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제품, 워스트 궁합 화장품
1. 모공 조절 또는 여드름 제품 + 유분이 많은 안티에이징 제품 또는 보습크림
모공을 조절해준다거나 여드름 전용 제품의 경우 피지를 조절하거나 피지분비를 억제해 주는 기능이 우수한 성분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유분이 많은 안티에이징 제품이나 보습크림의 경우 피부에 유분의 영양분을 공급하고 막을 형성하는 기능이 큰 제품들이다.
피지를 억제해주는 제품을 사용하고, 여기에 유분이 많은 안티에이징 제품이나 보습 크림을 발라주게 되면 서로의 역할이 부딪히는 결과를 가져와 원래 제품의 목적을 방해하므로 구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퍼밍제품 + 보습제품
얼굴의 붓기를 제거하고 얼굴 윤곽을 잡아주는 퍼밍 제품의 경우 수분을 빨아들이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퍼밍제품을 사용한 이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보습제품을 발라봤자 소용이 없다는 결론.
3. 레티놀+ AHA, BHA
화이트닝 제품의 경우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도 하지만 피부 바깥 층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AHA나 BHA같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성분의 제품은 함께 바르지 않아도 된다.
4. 비타민 A (레티놀) + 비타민 C
각각의 성분이 자극성이 강해 함께 사용할 경우 피부에 자극을 주어 오히려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들이다. 둘 중 한가지 성분만을 사용하도록 한다.
5. 콜라겐 + 비타민 C
콜라겐이 다량 함유된 퍼밍이나 라인 업 제품 류와 미백 화장품에 주로 사용하는 비타민 C또한 궁합이 맞지 않는 성분들. 함께 사용하면 콜라겐의 단백질 성분을 비타민 C가 응고시켜 피부 세포 속으로 침투되기 어렵게 만든다. 가급적 비타민 C제품은 아침에 사용하고 콜라겐 제품은 밤에 사용하도록.
출처:피부지기"뽀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