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둔촌주공 드림공인 조폭마누라~~~입니다.
저랑 유사 명칭을 사용하는 드림공인이 많은데요
02-478-9800 010-9133-8705
드림공인 박점숙(조폭마누라)가 원조 드림공인입니다.
올림픽파크 포레온은 2024.11.25.(부분)준공 인가을 필하고, 오늘(11월 27일) 첫 입주 날입니다.
입주를 축하라도 하듯 첫눈이 내렸습니다. 입주하는 입장에서는 달갑지 않은 눈이었지만 부자되라고 내리는 눈이려니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전세 잔금 한 건으로 오전 10시에 만나 시작했습니다. 10시 정각에 임대인, 임차인이 도착했습니다. 따뜻한 차 한 잔 대접할 여유도 없이 전세 잔금 이체하고 총액 영수증 발행하고 국민은행으로 갔습니다. 조합원님들 인산인해!!!
아니 바글바글이라는 표현이 더 어울립니다.
첫날이기도 하고 임대인님이 몸이 불편하셔서 처음부터 입주증 발급 및 키불출, 비품 리스트 체크 시까지 동행했습니다. 휴~우~~몇시에 끝났을까요?
쉿! 비밀!!
보채지 말고 그냥 따라 오시기를~~종종종종!!!!
은행에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동안 처음보는 은행 직원이 미리 전자전표를 발행해 주십니다.
이른 시간에 조합원들이 얼마나 다녀가셨는지 타워피엠씨도 알고 계십니다.ㅋㅋㅋㅋ
금액이 대빵 큰 이주비 대출,
이주비 대출 이자,
이사비,
추가분담금,
옵션잔액,
선수관리비 전표를 미리 발행하고 의자에 대기합니다.
옆에 앉아 계신 사모님 폐기할(늦게 받은) 추가분담금(금액 큰거) 용지 들고 계십니다. 오지랖 조폭마누라 참지 못하고 분담금 내역표가 이상하다고 한 마디 던집니다. 조합원이시냐고, 입주하시냐고 물어봅니다.ㅋㅋ
전세 맞췄다고 합니다. 부동산에서 추가분담금 어느걸로 내는지 설명 안해줬냐고, 어제 휴대폰 문자온거 찾아보라고 가르쳐 드렸습니다. 적은 분담금으로 납부하시라고.ㅋㅋㅋㅋ
1시간 이상 기다리니 270번(가상대기번호 기억안남)님하고 부릅니다.
ㅡ이주비대출(국민은행 대출 계좌) 상환하고 완납영수증 발급받고 후덜덜덜한 이주비대출 내역까지 발급받았습니다.
말소비용 5만원 안받네요. 조합에서 일괄처리 한답니다.
ㅡ이주비 대출 이자(조합 가상계좌/구 동호수)
ㅡ이사비(조합 가상계좌/구 동호수)
ㅡ추가분담금(시공사 가상계좌/신 동호수)
ㅡ옵션잔액(시공사 가상계좌/신 동호수)
ㅡ선수관리비(타워피엠씨 가상계좌/신 동호수)
종이 영수증을 챙겨 조합사무실로 갔습니다. 여기서 쓸데없이 5~6분 허비했습니다.ㅜㅜ
단지내에 조합 사무실이 있다고 들었는데 순간의 판단 미스로 오스카상가 3층 조합으로 갔습니다. 조용~정적이 흐를 정도로 조용합니다. 너무나 조용해서 적막감이 흐릅니다.
도로 나와 입주센터 조합사무실로 이동하는 동안 남편이랑 임차인님이 단지내 입주센터 조합사무실(107동~203동 사이)로 가서 번호표를 받았건만 572번입니다. 기계 고장으로 다 찢어진 꾸깃꾸깃, 꼬질꼬질한 종이쪼가리에 볼펜으로 찍찍 번호 적어줬답니다. 종이라도 네모반듯하게 잘라서 적어주지 센스 제로입니다. 웅성웅성, 바글바글바글 입주 피난민, 도떼기 시장 같은 상황에서 두리번두리번 누가 버리고 간 대기표 없나 찾아나섰습니다. 흑흑 없습니다.ㅜㅜ
시방 200번 후반대 처리 중인데 어쩔~~~그 와중에 다른 부동산 언니를 만나 405번 표를 얻었습니다.ㅋㅋ 이 번호표도 005에 앞에 수기로 4를 써서 4005로 쓰고 405번이랍니다.ㅋㅋㅋㅋ 어이없어서 웃음 밖에 안 나옵니다.
이 대기표로도 몇 시간을 기다려야 될지 몰라 배꼽시계 밥부터 주기로 했습니다.
2단지 생활지원센터(관리사무소)에 가서 선수관리비 확인증 받고, 임대인, 임차인님 모시고 길 건너 식당에서 아침부터 허기진 배를 채우고 오니 바로 400번대 시작입니다. 조합 직원한테 세상에서 처음 보는 우스꽝스럽고 귀한 번호표를 제출하니
ㅡ선수관리비 영수증 확인 후 반환
ㅡ이주비 이자,
ㅡ이사비,
ㅡ추가분담금 영수증을 수거(?)하고 납부 확인증 발행해 줍니다. 종이 영수증 3장은 보관용으로 사진 한 장 찍었습니다.
요상스런 번호표도 기념으로 찍어 놓을걸 안 찍어놔서 후회됩니다.ㅋㅋㅋㅋ 안 버린거 같은데 안 보이는 것이 번호표도 창피해서 숨어버렸나 봅니다.ㅋㅋㅋㅋㅋㅋ
조합사무실에서 영수증을 챙겨 바로 옆 202동쪽 입주지원센터(입주증 발급)로 가서 또 대기합니다. 그래도 여기는 직원이 많은 편이라 덜 기다렸습니다? 징글징글~~한 기다림입니다.
옵션비용은 전산 자동 확인되고, 추가분담금(맞나? 정신이 없어서) 영수증 확인 후 반환해 줍니다.
긴긴 기다림 끝에 입주증을 발급 받았습니다.ㅋㅋㅋㅋ
바로 옆 키불출 센터로 이동합니다.
대기번호 700몇번인가 기억도 안납니다.
임시방문처도 같은 공간에 있습니다.
여기서 스팀 엄청 올라옵니다. 뚜껑 열립니다. 부글부글♨️♨️
굼뱅이 굼뱅이도 이런 굼뱅이가 없습니다. 도대체가 진도가 안나갑니다. 시간 엄청엄청 걸립니다. 조합 사무실 만큼이나 걸립니다.
왜??
왜왜??
왜왜왜???
데스크 직원좀 더 쓰지 늦어도 너무 늦습니다. 대기 입주자님들 바글바글바글바글 인산인해인데 데스크 직원 고작 3명입니다.
입구 안내 1명 서 있고(없어도 될듯),
안쪽에도 1명 서 있고(여기도 없어도 될듯),
데스크 뒷쪽에는 역할이 다른 직원이 많은듯 합니다.
임차인님 부부 반차 내셔서 선수 교체하시고,
키불출만 남아 데스크에 문의하고 임대인님은 집이 멀어 뒷처리는 저희한테 맡기고 가셨습니다.
헐~~사무실 잠깐 들러 일처리하고 와도 대기 상태입니다.
임대인님 챙겨야지, 조합원님들 전화오지, 전세 계약 진행해야지, 매물 찾는 전화 오지 쌩 난리부르스입니다.
이 와중에 계약은 다른데서 하고 계약한 부동산 못 미더워 전화하시는 조합원님들 여럿입니다. 오랫동안 연락한 조합원님 모르는 부동산에서 계약하자는데 겁 난다는 전화도 옵니다. 아놔~버럭!!!
조폭마누라만 믿는다면서 이이그~~~바빠서 환장하면서 착한 조폭마누라 한 건 한 건 답변 다 해드렸습니다. 벨도 없는 조폭마누라 특약사항도 체크해 드렸습니다.ㅋㅋ 미안하다고 말씀하시니 어쩔~~괜찮다고 했습니다. 내집도 아닌데 나한테 허락을? 있는 정성 없는 정성 다 들여 모르는거 답변 드리고 이러시면 입주장 초반에는 상처받았는데 지금은 아닙니다. 쿨~하게 보내드립니다.(3~4월에는 상처 받아 울컥 눈시울 적시며 속으로 Ccboo***~이라고 했는데 지금은 아닙니다.ㅋㅋㅋㅋ))))))
그렇다고 다른데 가시면 안됩니다. 버럭!!!!!!!!!!ㅋㅋ
오후 4시쯤에 키를 받아 해당동으로 이동했습니다.
헐~~~뭡니까 이게? 안방 벽지 다 찢어져 있습니다.
작은방 창문 2개 없습니다. 하자보수 처리한거 맞나요?
입주청소 중인데 설마 하자보수 처리 안해주시는 않겠죠?
여기서도 한 시간이 지나서야 메니저가 시시콜콜한 세대내 비품 가방 2개 확인하러 옵니다. 우~~정말 이게 뭡니까?
나사못 등 별별거 다 있습니다.ㅋㅋㅋㅋ
임차인 확인 마치고 현관 비번 설정하니 리스크(세대 시설물 인수확인서) 체크하는 메니저분 오십니다. 지금 시간 몇시일까요?
오후3시? 땡!
오후 4시? 땡땡!!
오후 5시 30분입니다.
장장 7시간 30분 걸렸습니다.
중간에 밥을 먹고 왔지만 그것도 기다리는 시간 내입니다.
미쳤? 미쳤?? 시끌시끌 좌충우돌 진절버리나는 긴 여정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임차인님과 찢어진 안방 벽지랑 집 나간 창문짝 신고하러 AS센터에 오니 퇴근하셨습니다.ㅜㅜ
앱으로 하자보수 신고하라고 하네요. 버럭!!!!!!!!!!
후~~~ccb** 욕 나옵니다.ㅋㅋㅋㅋ
여기서 임차인님과 헤어지고 사무실로 이동했습니다.(당일 입주가 아니어서 천만다행이었습니다.))))))))
임대인님, 임차인님 부부 진짜진짜 고생 많으셨습니다.
임대인님께 AS 상황 보고하고, 체크리스트 사진 보내드리고 나니 후덜덜덜~허리 끊어집니다. 조폭마누라 살려!!!!!!!
내일부터는 과잉 친절 버리겠습니다. 어르신들이거나 단지 지리가 어두운 분만 따라다닐 예정입니다. 임차인 분이 잔금날짜를 바꿔 다른 잔금이랑 겹친 날은 죄송하지만 혼자 다니셔야 합니다. 젊은 분이나 똑똑하신 어르신, 중간 어른분들은 전부 임대인분 혼자 다니십니다.(농담입니다.ㅋㅋㅋㅋ))))))))
퇴근 길에 입점할 상가 확인하러 갔습니다. 고정비 무서워 작아도 너무 작은 점포 얻은 것 같습니다.ㅜㅜ 걸리버 여행기에서나 나올 법한 난*이 사무실을 얻었습니다. 입주하고 1년 6개월은 일이 없다고 해서 겁쟁이 조폭마누라 간이 쪼그라들어서 너무 작은 점포 얻었습니다. 물를 수도 없고 어쩔~~가까이서 마주보고 일 할 수 있으니 더 좋은건가?ㅋㅋㅋㅋ
가방끈 길다고 일 잘하는거 아니니 작지만 당당하게 12월 어느날에 입점하겠습니다.
차 마시러 자주 오시고, 많이 놀러오시고, 많이 도와주세요. 그냥 지나가다 놀러 오셔도 됩니다.
잔금일에 이사차량 빨리 진입하게 하는 Tip!!
소유주가 직접 입주하시면 납부대금 하루 전에 미리 완납하고 시작!
임차인님이 사무실에 와서 잔금 송금하시고 일 시작하면 오늘 같은 사달이 납니다.
임차인님도 여건 되시면 하루 전 또는 당일 전주인에게 잔금 받는 즉시 송금하시고 출발!
이 사이에 임대인님이 일 처리 하시고 두어시간 후에 방문하시면 이사차량 대기 시간이 줄어듭니다.
내일 잔금하는 4단지 임차인님께는 미리 잔금 송금하시고 넘어 오시라고 부탁했습니다. 임대인님께서도 은행, 조합, 관리사무실, 입주센터 등 일처리 끝내고 입주증 발급받고 키불출해서 사무실로 오신다고 합니다. 내일은 조합, 입주센터 등도 숙달돼서 일 처리가 빨라지길 기대하며.....흑
매매(입주 시 잔금)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후기글 올리겠습니다.
매도 서류 확인 후 잔금 진행해야 하기에 시간좀 걸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오늘같은 어리버리는 아닐 겁니다.
내일은 뛰어다니기 좋게 오늘 내린 눈 다 녹고 맑은 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자~아자~파이팅!!!!!!!
이상 2024.11.27.드림공인 조폭마누라의 올림픽파크포레온 전세 잔금 은행 업무부터, 조합, 입주증발급, 키불출까지 좌충우돌 생생 후기였습니다.
영광의 2단지 현관키 사진을 못찍어 3단지 사진 올립니다.ㅋ
P.S.하루 사이에 장족의 발전이 있었고
입주 둘째날에는 조합, 관리사무소, 입주센터 모두 별 기다림 없이 순조롭게 진행됐습니다. 대기표를 안 뽑아도 될 정도로 한산하기도 했지만 일 처리 속도도 빨라졌습니다.
입주 첫날 고생 바가지 안겨준 2단지 현관키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보시다시피 정신줄 나간 하루여서 생각도 못했습니다.
올림픽파크포레온 조합원 입주권은 언제든지 전매 가능,
올림픽파크포레온 매도, 매수에 관심 있으신 분들,
둔촌주공 조합원 입주권 · 분양권 전월세 구하시는 분들은
둔촌주공 드림공인 02-478-9800 010-9133-8705로 연락바랍니다.
저희 드림공인으로 연락주시면 매매, 전월세 잔금(소유권이전등기) & 사후 관리까지 최상의 서비스로 모시겠습니다.
#둔촌주공 드림공인 위치 - 02-478-9800 010-9133-8705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40-23 신화빌딩 2층 202-1호
한전 건너편 성내동 우체국 옆 수협(경희한의원) 건물 2층입니다. 건물 뒷편에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드림공인 조폭마누라(박점숙)는 12월에 올림픽피크포레온 5LST(5호선 상가) 1085호 입점합니다.
☆ㅡ조합원 입주권 매도 및 매수 상담해드립니다.
☆ㅡ조합원 입주권 및 일반분양 전월세 임대 매물 접수 받습니다.
☆ㅡ임차인(세입자) 전월세 매물 구해드립니다.
02-478-9800 드림공인 조폭마누라 010-9133-8705
첫댓글 주목!!!!!!!!!!!!!!!!!!!!!!!!!!!!!!!!!!!!!!
임차인 여러분, 이삿날 단지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전입 신고 하세요.
꼭 꼭입니다. 계약 시점에 했던 인터넷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임대차 신고 및 확정일자는 대항력이 없습니다.
임대차 신고하시고 확정일자+전입 신고(=주민등록 이전)+점유
한전 뒷편 단지내 주민센터에서 임대차신고하고, 확정일자, 전입신고(주민등록 이전) 한꺼번에 하셔도 되는데
전세보증금에 대한 대항력이 확정일자 익일부터 시작되므로
계약하는 즉시(30일 이내)
단지내 주민세터 또는 국토부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에
임대차신고+확정일자 받으시고
이사하는 날(잔금일이 빠르면 잔금일)에
전입신고+점유(현관 키 받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