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목표
첫째,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뉴스포츠 기능을 익히고 건강 및 체력을 기른다.
둘째, 뉴스포츠 활동을 통해 도전의식, 즐거움, 협동심,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등 다양한 신체활동의 가치를 키운다.
교육중점
첫째, 발달 및 능력에 따라 학년 군별로 뉴스포츠 종목을 달리 지도한다.
둘째, 교구를 최대한 활용하여 주어진 과제의 도전을 목표로 삼고 결과보다는 과정을, 경쟁보다는 협동을 유도한다.
학습주제(종목명)
플로어컬링, 커롤링
지도내용(놀이방법)
플로어컬링 - 선을 정하고 선에 가깝게 밀기, 동그란 타겟 안으로 밀어 넣기
커롤링 - 볼링핀 세우고 밀어 쓰러뜨리기
비고(교재교구통합)
- 셔틀콕 세워놓고 맞추기지도목표
첫째,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뉴스포츠 기능을 익히고 건강 및 체력을 기른다.
둘째, 뉴스포츠 활동을 통해 도전의식, 즐거움, 협동심,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등 다양한 신체활동의 가치를 키운다.
교육중점
첫째, 발달 및 능력에 따라 학년 군별로 뉴스포츠 종목을 달리 지도한다.
둘째, 교구를 최대한 활용하여 주어진 과제의 도전을 목표로 삼고 결과보다는 과정을, 경쟁보다는 협동을 유도한다.
학습주제(종목명)
플로어컬링, 커롤링
지도내용(놀이방법)
플로어컬링 - 선을 정하고 선에 가깝게 밀기, 동그란 타겟 안으로 밀어 넣기
커롤링 - 볼링핀 세우고 밀어 쓰러뜨리기
비고(교재교구통합)
- 셔틀콕 세워놓고 맞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