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봄철 과실 딸기 ]
예전에는 대표적인 봄철과실하면 바로 딸기였다는데~~노지에 딸기 밭이 있고, 봄에 딸기 철이 되면 삼삼오오 모여서 딸기밭에 딸기 따러, 또 사러 가고, 지금 이야기 하면 딸기밭 체험^^ 뭐 이런거, 딸기밭 가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 사시사철 딸기 ]
이제는 사시사철 언제든 사먹을 수 있는과일이 되었답니다. 겨울인 요즘도 마트에 갔더니만 좋은 딸기 있었습니다. 먹음직스러워 한팩 사왔는데, 음^^ 향도 좋고 맛도 좋았네요. 봄철까지 가지 않아도, 딸기 한팩으로 봄의 향을 좀 일찍 느껴봅니다. 딸기 효능 검색해 봤더니만 무엇보다 딸기는 항산화작용을 하면서 암에좋은음식 이라고 되어 있네요.
또 검색을 해 봤더니만 유방암에좋은음식 등 암에좋은음식의 검색도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키워드의 자동완성이 제일 먼저 올라오는 것보니^^ 그래서 오늘은 유방암에좋은음식 딸기 효능 유방암의증상 유방암이야기 유방암생존율 등 이런 저런 내용 정리해 봅니다.

[ 딸기효능 ]
( 항산화작용)
( 암에좋은음식 )
( 유방암에 좋은음식 )
딸기 효능 하면 무엇보다 항산화작용 이랍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해서 항산화작용에 좋은 과실이랍니다. 또한 딸기속에 있는 일라직산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APOPTOSIS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답니다. 음~~ 물론 유방암에만 좋은 식품 이라기 보다는 모든 암에좋은식품이 네요.

[ 딸기 ]
잎의 자루는 길면서 비교적으로 큰 3개의 잎이 달리며, 각각은 둥글고 그 가장자리는 톱니 모양이랍니다. 노지에서는 봄철에 몇개의 꽃자루가 나와서 몇개에서 여러 개의 하얀색의 꽃이 달리는데 꽃잎은 다섯개이며 암술과 수술은 노란색이랍니다. 씨방이 발달해서 과실이 되는 것이 아니고 꽃턱이 발달해서 육질화되는 것으로 과실은 표면에 깨알같이 박히는 수과의 일종이랍나. 전체 모양은 둥근 공모양, 달걀모양 및 타원형이며, 대개는 붉은 색이지만 아주 드물게는 흰색의 품종도 있답니다. 재배종은 원예적으로 육성된것인데, 미국이나 유럽에서 몇종의 야생종들과 교배를 시킨 것이랍니다. 현재와 같은 딸기가 재배되기 시작한 시기는 약 17세기 랍니다.

[ 통계로보는 유방암 ]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2017년 우리나라 암환자 발생 총 수는 232,255 명이라고 합니다. 이 중에서 위암 대장암 폐암 갑상선암에 이어 네번째로 많은 22,395 명의 유방암 발생자 수를 나타낸답니다. 유방암은 대부분 여성들의 암으로 생각해본다면 대단히 많은 수임을 알수 있네요.
[ 유방암생존율 ]
국가암정보센터 자료에 의하면, 최근 5년간 즉 2013~2017년에 발생한 암환자의 5년 생존율은 70.4% 즉 10명중 7명 이상은 5년 이상을 생존한다는 것입니다. 유방암은 93.2%로 높은 생존율을 보이고 있답니다.
[ 유방 ]
유방은 기름샘이 변형되어서 이우어진 것으로 피부의 한 부속기관이랍니다. (헐, 처음 알았네~~), 젖을 분비하는 유선과 젖을 운반하는 유관 그리고 지방 조직 등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유선은 두번째 갈비뼈와 여섯번째 갈비뼈 사이 좌우로는 흉골과 겨드랑이 중심선 사이에 분포한답니다. 유방의 주요기능은 말할 것도 없이 출산 후의 수유로 아기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 공급을 하는 것이지요.
[ 유방암 이야기 ]
유방암은 유방 밖으로 펴져서 사람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악성 종양이랍니다. 발생 부위에 따라서 유관과 소엽 같은 실질조직에 생기는 암과 그 외의 간질조직에 생기는 암으로 나눈답니다.
[ 유방암 위험 요인 ]
유방암의 위험 요인으로 비만, 음주, 유방암 가족력, 방사선 노출 등이 있답니다. 호르몬과 관련해서 이른 초경이나 늦은 폐경, 폐경 이후의 장기적인 호르몬 치료, 모유 수유를 하지 않았거나 늦은 연령의 첫출산 등이 있을 수 있답니다.
[ 유방암 예방법 ]
암은 실제 여러 가지 인자들이 복합적으로 작용을 해서 발생한답니다. 따라서 유방암을 피하거나 예방하는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은 없답니다. 하지만 금연 및 절주를 하며, 적절하게 운동을 하고 영양 상태를 알맞게 유지하면서 가능한 30세 이전에 첫출산을 하고, 아기의 수유 기간을 길게 유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하지만 효과적이면서도 즉각적인 예방 방법은 아직 확인 것은 없다고 하네요.

[ 유방암의 증상 ]
유방암의 증상, 초기에는 대부분 거의 증상이 없답니다. 유방의 통증은 유방암의 초기 증상이라고 할 수 없답니다. 대부분의 유방 통증은 실제 유방암과 관련이 없는 경우가 많답니다. 본인이 암을 의심하게 되는 가장 흔한 것은 유방을 만져 보았을 때 멍울, 즉 덩어리가 만져지는 것이랍니다. 그 외에도 유방에서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오거나, 암이 더 진행 되었을 경우에는 유방 피부가 오렌지 껍질과 같이 두꺼워지기도 한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