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1. 대표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언어를 수집한다. 2. 노래하기, 숫자세기 등과 같은 자동 구어는 발화로 구분하지 않는다. 같은 말이라도 다른 상황이나 문맥에서 표현되면 다른 발화로 취급한다. 3. 목표언어의 구조를 계획한다.-일상적인 활동 선정 - 하위행동 나열 - 목표언어 계획-목표언어를 유도할 수 있는 발화나 상황 계획-반복 실시
1.학생의 자연스러운 생활 속 말소리? 2.자동구어는 발화로 구분하지 않는다. 같은 말이라도 다른 상황이나 문맥에서 표현되면 발화 수를 나눈다. 3. 단기적인 목표언어의 구조를 계획한다.학생에게 익숙하며 주제가 있는 일상적인 활동(스크립트)을 선정한다. 선택한 스크립트 속에 포함될 하위행동들을 나열한다. 선택한 하위행동마다 구체적인 목표언어를 계획한다. 불필요한 하위행동을 삭제한다. 목표언어를 유도할 수 있는 상황이나 발화를 계획한다. 계획한 활동들을 체계적으로 변화시키면서 여러 회기 동안 반복하여 실시한다.
첫댓글 1. 대표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언어를 수집한다.
2. 노래하기, 숫자세기 등과 같은 자동 구어는 발화로 구분하지 않는다.
같은 말이라도 다른 상황이나 문맥에서 표현되면 다른 발화로 취급한다.
3. 목표언어의 구조를 계획한다.-일상적인 활동 선정 - 하위행동 나열 - 목표언어 계획-목표언어를 유도할 수 있는 발화나 상황 계획-반복 실시
1.학생의 자연스러운 생활 속 말소리?
2.자동구어는 발화로 구분하지 않는다.
같은 말이라도 다른 상황이나 문맥에서 표현되면 발화 수를 나눈다.
3. 단기적인 목표언어의 구조를 계획한다.학생에게 익숙하며 주제가 있는 일상적인 활동(스크립트)을 선정한다. 선택한 스크립트 속에 포함될 하위행동들을 나열한다. 선택한 하위행동마다 구체적인 목표언어를 계획한다. 불필요한 하위행동을 삭제한다. 목표언어를 유도할 수 있는 상황이나 발화를 계획한다. 계획한 활동들을 체계적으로 변화시키면서 여러 회기 동안 반복하여 실시한다.
1. 대표적이고 자연스러운 언어
2. 자동구어 분석 제외/발화 구분한다.
3. 아동에게 익숙한 주제를 선정, 하위행동을 나열, 하위행동마다 구체적인 언어 계획
1. 대표적이고 자연스러운 언어 수집
2. 자동구어는 발화로 구분하지 않음
다른 상황이나 문맥이면 다른 발화로 취급
3. 목표언어 구조 계획 - 스크립트 선정 - 하위행동 나열 - 선택한 하위행동마다 구체적인 목표언어 계획 - 불필요한 하위행동 삭제 - 목표언어 유도할 수 있는 상황이나 발화 계획 - 계획한 활동들을 체계적으로 변화시키면서 여러 회기 동안 반복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