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성 발표회 가져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는 ‘2021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성과 발표회 및 시상식’을 실시했다.
중등특수교육과에서는 지난 1년간 재학생들의 예비교사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운영해왔다.
여대는 수업콘텐츠 개발 경진대회는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수업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1~2학년 총 22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최우수상은 조인애, 우수상은 박현아, 장려상은 김다송, 박계향 학생이 수상했다.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예비교사의 이력 관리를 통해 진로를 설계하는 프로그램으로 3~4학년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상은 정미형, 우수상은 임성경, 장려상은 김예원, 고민지 학생이 수상했다.
우수 멘토-멘티 선발 경진대회는 학년별로 멘토-멘티를 구성해 전공 학습지원 및 생활지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선후배 간 공동체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조진경(4학년)-임성경(3학년)-박계향(2학년)-도유솜(1학년)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교과-비교과 연계 프로그램은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디자인」교과목(담당, 이난경 교수)과 교육환경 구성 주제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운영했다.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으로는 광산구청소년수련관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를 실시했고, 총 2팀(장유진 팀, 최서린 팀)이 학교단위 서비스러닝 우수상에 선정됐다.
2021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성과 발표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비교과 프로그램별 우수성과 발표를 통해 각 프로그램별 우수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며 “내년 비교과 프로그램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e미래뉴스 광주여대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성 발표회 가져 (miraenews.co.kr)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는 ‘2021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성과 발표회 및 시상식’을 실시했다. 중등특수교육과에서는 지난 1년간 재학생들의 예비교사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다양한
www.miraenews.co.kr
#광주여대 #이선재총장 #광여대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