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 View] 소박의 아름다움 外
출처 경기일보 : https://www.kyeonggi.com/article/20250306580411
#1. 겨울 배웅하는 ‘마지막 잎새’
봄비를 시샘하는 눈이 내렸다. 하얀 풍경에 바 싹 마른 풀잎도 마지막 손을 흔들고 있다. 모두 새로운 시작을 준비 중이라고….
#2. 마음이 통하는 길
어른이 된다는 건 지혜가 쌓이는 일이다. 때론 상황이 복잡해지고 해결되지 않는 일들이 있지만 참고 견디며 마음과 마음에 바람을 통하게 하는 일. 밝은 곳을 향해 단단히 걸어 가는 일이다.
#3. 소박의 아름다움
내 앞에 높은 담이 있다 하여 멈출 것인가! 거센 바람이 분다 한들 멈출 것인가! 다소 버겁고 힘겹지만 산다는 것은 그냥 가는 것이다. 첫걸음을 내딛는 것, 작은 길로 접어든다는 것은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의미를 품은 것이다.
#4. 웃음꽃 활짝
꽃샘바람과 더불어 아이들 발걸음이 활기차다. 꽃봉오리들이 활짝 터질 즈음 아이들의 재잘거리는 소리도 곳곳에서 꽃바람이 돼 흩날리면 좋겠다.
홍채원 사진작가
경기일보 webmaster@kyeonggi.com
빛명상
삶의 오르막 내리막
성공과 기쁨, 행복의 시기가 있는가 하면 실패와 슬픔, 불행의 시기도 있다. 좋은 일로 교만할 것도 없고 좋지 않은 일로 좌절할 것도 없다. 인생의 오르막과 내림막 자체를 움직이는 근원의 힘을 만난다면 기쁨은 배가되고 슬픔은 반이된다. 그 힘은 우리 생명을 만든 우주 최상의 에너지이다, 빛VIIT이다.
삶의 오르막 내리막 근원根原 빛VIIT터의 움직이는 근원의 힘
출처 : 빛VIIT향기와 차명상이 있는 그림찻방 2
2021년 1월 18일 초판 1쇄 P. 278-279
우주의 마음은 언제나 최선의 방향으로 이끈다.
전화위복(轉禍爲福), 새옹지마(塞翁之馬)라는 말이 있다. 인생의 길흉화복(吉凶禍福)은 항상 바뀌어 들어오기 때문에 섣부르게 그 좋고 나쁨을 판단 할 수 없다는 뜻이다. 그런데 이 고사에 꼭 들어맞는 경우가 있다.
1996년 당시 안기부 지부장이었던 성재경 씨에게 있었던 일이다. 이분은 자신의 지위를 전혀 내세우지 않는 겸손한 태도로 빛VIIT을 받고 또한 이 힘을 세상에 알리는데 드러나지 않게 크고 작은 도움을 주시기도 했다.
하루는 이분이 서울의 고위직으로 발령이 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평소 이분에 대한 감사함이 있던 차 그 보답으로 빛VIIT을 보내 드리며 이분의 청원이 이루어지기를 우주마음에 부탁 드렸다.
하지만 성 지부장은 그 위치에 오를 가장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그 바람을 이루지 못했다. 무엇보다도 본인의 실망이 가장 컸갰지만 이분은 그저 '저의 불찰' 이라며 웃을 뿐이었다. 나역시 무척 안타까웠지만 이분의 청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는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짐작을 할 뿐이었다.
그로부터 6개월 후 성재경 씨의 바람이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를 알 수 있었다. 1997년 나라를 시끄럽게 한 이른바 한보사태가 터진 것이다. 수많은 공직자들이 처벌을 받고 자리에서 물러나야 했던 거대 금융 비리 사건이었다. 그런데 그 사태의 한 가운데에 6개월 전 성재경 씨가 부임하기를 청했던 그 자리가 있었다. 성 지부장 대신 그 자리에 올랐던 사람은 징역을 선고 받았다.
만약 성재경 씨가 그 지위에 올랐더라면 과연 어떠한 결과가 나왔을까? 그 비리의 규모와 전말을 보건데 한 개인의 의지로 막을 수 없는 큰 소용돌이에 휩쓸려 이분 또한 큰 곤욕을 치러야 했을 것임에 틀림없다. 그러니 성재경 씨는 그 자리에 오르지 못한 화가 도리어 복으로 변한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눈앞의 일을 놓고 판단하지만 우주마음은 인간이 미처 내다보지 못하는 부분까지 바라본다. 그러니 눈앞의 소원을 놓고 일희일비(一喜一悲)하기보다는 보다 길고 넓은 안목으로 빛VIIT이 삶의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바라보는 것이 현명하다.
출처 : ‘빛명상’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행복순환의 법칙
초판 1쇄 발행 2009/09/14
2021/06/01 초판 45쇄 P. 254-256 중
첫댓글 빛명상 세상돋보기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귀한문장 차분하게 살펴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진님 빛과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우주의 마음은 언제나 최선의 방향으로 이끈다,
귀한 글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늘 봄을 시작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마음으로 살겠습니다.
삶의 오르막 내리막을 빛과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최선의 방향으로 이끌어주시는 우주마음님께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기다림을 주신 우주마음과
학회장님께 감사와 공경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삶의 오르막과 내리막,
최선의 방향으로 이끌어주시는 우주의 마음,
빛과함께 할수 있음이 든든하고 감사합니다
우주마음은 언제나 최선의 방법으로이끈다...빛책속의 귀한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최선으로 이끌어 주시는 빛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귀한 글 감사합니다.
네 감사하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빛VIIT은 우리 생명을 만든 우주 최상의 에너지 이다.
우주의 마음은 언제나 최선의 방향으로 이끌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빛명상 하면서 길고 넓은 안목으로 빛VIIT이 삶의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바라보라는 말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빛명상 세상 돋보기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선의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빛의 힘에 감사드립니다.
인생의 오르막과 내리막 자체를 움직이는 근원의 힘을 만난다면
기쁨은 배가 되고 슬픔은 반이 된다.
그 힘은 우리 생명을 만든 우주 최상의 에너지이다, 빛VIIT이다.
귀한 빛글, <삶의 오르막 내리막>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한 빛 의 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근원의 힘ㆍ
빛viit으로 기쁨이 배가 되는
하루를
빛명상으로 시작합니다 ㆍ
빛가득한 ㆍ
소중한 하루를 허락하신 ㆍ
우주빛마음님과
현존의 빛이신 학회장님께
무한한 감사와 공경을 올립니다 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