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ypergenesis를 suspend한 후 time counter가 모두 제거되어 업킵때 성공적으로 발동되었습니다.
질문을 간단하게 하기 위하여, 상대가 플레이 구역에 아무 카드도 넣지 않는다고 가정...
제가 Pandemonium을 플레이로 들여 왔고, 그 다음번에 3/3 생물을 플레이로 들여 놓았습니다.
이 때 Pandemonium의 triggered ability가 발동 되나요?
2. 1번이 '발동 된다.'라는 결론일 경우에만 성립하는 질문입니다. (발동이 안 된다면 질문의 의미가 없습니다.)
상대방은 CoP: Red를 조종하고 있었다고 가정.
1번과 같은 상황에서 Pandemonium에 의해 받는 3점을 방지하기 위해 CoP: Red의 activated ability를 사용할 수 있는지요?
3. 이번엔 Hypergenesis가 정상적으로 플레이되기 이전에 제가 Pandemonium을 미리 조종하고 있었다고 가정합니다.
Hypergenesis에 의해 3/3 생물을 플레이로 들여 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4/4 생물을 플레이로 들여 놓았습니다.
Pandemonium의 triggered ability에 의해 3점의 피해와 4점의 피해가 스택에 쌓이게 될텐데, 어느 타이밍에 스택에 쌓이고, 어느 타이밍에 스택에서 풀리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4. Hypergenesis로 Phage the Untouchable과 Platinum Angel을 플레이로 들여옵니다.
Phage the Untouchable을 먼저 꺼내고, Platinum Angel을 나중 꺼내는 경우, Phage the Untouchable에 의해 게임에서 지게 되나요?
그 반대의 순서로 꺼낸다면 어떻게 되는지요?
첫댓글 1. 발동됩니다. 일단 Hypergenesis가 실행되고 있는동안은 트리거 어빌리티가 스택에 쌓이지 않고 유발만 된 상태에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Hypergenesis의 능력 실행이 모두 끝나면 유발된 능력이 일제히 스택에 쌓이게 됩니다. 2. 유발된 능력이 스택에 쌓인다음 당연히 COP:RED를 실행할수 있습니다. 3. 두개가 유발되서 스택에 쌓이는 순서는 정할수 있습니다. 4. 순서에 상관없이 지지 않습니다. 파지의 능력은 트리거 어빌리티이므로 스택에 쌓이지만, 엔젤의 능력은 스택틱어빌리티입니다. 즉, 파지의 능력이 발동하는 시점은 스택에 일단 쌓였다가, 해결되야 되는 반면 엔젤의 능력은 정적능력으로 이미 발동되어 있는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