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드커넥션
2012년 연세대학교의 밴드 동아리 '메두사'에서 보컬 서영주, 기타리스트 최승원(83회)이 같은 기수로 만나 같은 팀에 배정받게 된다. 취미 활동으로 밴드음악을 이어가던 중, 2013년 베이시스트 박재현이 동아리에 신입 기수로 들어오면서 한 팀으로 활동을 같이 하기 시작한다.
이후 2017년 서영주, 최승원, 박재현이 그간 취미 활동으로만 이어오던 음악을 본격적으로 해 보자고 뜻을 모았고, 이에 이전에 박재현과 모 프로젝트 팀에서 합을 맞춘 적 있는 드러머 신연태를 정식 멤버로 영입하여 현재 체제를 갖춘다.
밴드의 기반을 다지는 1년 남짓한 기간을 가진 후 EMERGENZA 세계밴드대회 2018 KOREA 에서 우승하여 독일 Taubertal Festival 2018 출전 자격을 얻었다.
2018년 8월 첫 싱글을 발표한 후 약 1년 후인 2019년 12월, 첫 EP <TOO FAST>를 공개함과 동시에 쇼케이스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앨범 커버 디자인과 뮤직비디오 연출 등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많은 정성을 쏟은 앨범이라 볼 수 있다.
2021년 6월 17일자로 인디 레이블인 Your summer와 계약하였다.
너드커넥션이 신곡으로 돌아온다.
유어썸머 측은 너드커넥션의 새로운 싱글 ‘파블로’가 지난 9월 6일(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발매 전, 너드커넥션은 SNS를 통해 음원 미리듣기, 곡명과 곡 소개 일부를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 바 있다.
유어썸머 측은 “싱글 ‘파블로’는 기존에 선보였던 너드커넥션의 밴드 사운드와는 색다른 사운드를 선보인다”라며 “이번 싱글 역시 새로운 시도 속에서 그들만의 색을 잘 입혀내어 풍성한 사운드를 빼곡하게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너드커넥션 측은 “이 노래는 한 풍운아의 일생과 죽음에 관한 이야기이다. 우리가 그려낸 그의 마지막 순간은 이러하다”라며 곡을 소개했다.
한편, 그들은 투어 콘서트 'SUPERNOVA!'를 통해 다양한 지역에서 팬들을 만나고 있다.
너드커넥션은 9월 17일, 18일 세종음악창작소 공연장에서 열리는 'SUPERNOVA! 세종'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그들은 부산, 서울, 세종 투어 콘서트에 이어 세종 투어 콘서트의 추가 회차마저 오픈과 동시에 매진시키고 있다.
[Playlist] 정규1집포함_조용히 완전히 영원히 너드커넥션 모음 #11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