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제법 추위가 가고 따뜻한 봄이 다가오네요!!
올해는 꽁꽁 얼어붙은 경제가 날씨 풀리듯 확~녹아내릴 겁니다...
요새 부동산에 노른자로 떠오른 송파(위례)신도시 에 대해 문의가 많아
정보 공유하고자 부족하지만 글을 올립니다...
송파신도시가 부동산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송파구 장지동과 성남시 · 하남시에 걸쳐있는 송파신도시는
공급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강남권에 대규모 물량이 선보인다는 점에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기존 수도권 신도시들과 비교할 때 위례신도시는 강남까지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만큼
'강남 대체 신도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파신도시 교통여건 개선을 위해 우남로 등 4개 도로가 확장되며, 제2양재대로를 비롯해 탄천변도로 등 6개 도로가 신설될 예정이다.
여기에 기존의 송파ic가 차량 접근성 및 대중교통 환경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되면 강남권은 물론 종로나 광화문에도 1시간안에 도착할 수 있다.
그리고, 트램(노면전차)이 신도시 중심을 관통해 놓일 예정이다.
트램의 양옆으로는 주상복합 단지가 위치하게 되며, 그 뒤편으로 임대아파트가 들어서 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편리함이 기대된다.
무엇보다 고유가 시대에 도심과 강남 접근성이 주택 선택 시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면서 위례신도시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남한산성도립공원과 가까운 입지를 활용해 역사문화공원을 조성하고 트램 등 신교통수단 정거장을 중심으로 테마형 시민광장을 꾸밀 계획이다.
청량산과 장지천, 창곡천 등 소하천을 이어 대규모 녹지축을 만들 뿐 아니라 대형 콘셉트의 공원 3곳과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등 17개 공원이 들어선다.
멀리 가지 않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도시와 전원을 만끽할 수 있다는 얘기다. 또 주말이면 남한산성이나 검단산, 청량산을 찾아 심신의 피로를 풀 수도 있다.
서울시 관계자에 따르면 뉴타운 내에서 개발계획에 따라 도로 등 기반시설로 수용되는 집의 주택소유주에게 신도시 내 아파트 분양권을 줄 예정이다.
송파신도시는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망을 기반으로 반경 10분 거리 내에 동남권 유통단지, 문정법조타운, 장지지구, 거여ㆍ마천뉴타운 등이 위치하고 있어
강남구에 필적하는 주거ㆍ업무ㆍ상업지역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지리적,교통적 그리고 주변호재로 인해 최근 투자와 내집마련 관련 문의가 꾸준하다.
********************송파신도시에 입주할수 있는 방법은 일반저축 청약과 조합원 특별분양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청약신청시 경쟁률은 말하지 않아도 상상이 가실겁니다...
판교보다 치열할테니...
그리고 1순위라도 가점제로 인해 점수가 65점이상은 되야 그나마 기대할수 있으리라 봅니다.
하지만 조합원 특별분양으로 입주를 하게 되면 일반분양가 대비 40~50%정도 저렴한 조성원가에 공급되며
전매제한 없이 비과세 전매가 가능합니다.
요즘 같은 불경기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후에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서울25개구 및 수도권 전지역 재개발,뉴타운,신도시,균촉지구 매물을 분석,상담해 드립니다
공인중개사 기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