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형 - 유사한 교과를 모아 하나의 교과로 재조직 (생물+물리=과학) 융합형 - 공통된 개념이나 원리를 모아 하나의 단원이나 교과로 재조직 (식물+동물=생물) 다학문 - 하나의 주제에 대해 여러 학문의 관점에서 다룰수 있도록 조직 -> 왜 광역형인지..? 융합형에 가까운 개념 아닌가요? 간학문 - 여러 교과에 공통적으로 들어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조직 - > 다학문이랑 결국 같은 말 아닌가요..? 저한테는 같은 말 처럼 보여서요 ㅠㅠ광역형과 융합형의 차이는 알겠는데다학문 간학문의 차이가 정확하게 인지가 안되네요. 둘다 저한텐 융합형 같아요. 차이점 정확하게 아시는 분 있나요?
첫댓글 예시로 들면 이해에 도움될 것 같아 남깁니다!다학문 - 과학 ( 물리+ 화학+생물+지구과학) 처럼 각각의 학문을 과학이라는 주제로 묶은 것입니다간학문- 생화학처럼 생물과 화학의 공통요인을 추출해서 다루는 학문입니다 생화학은 화학도 생물도 아니니 개별 학문(생물, 화학)의 체계적인 지식습득은 어렵죠
생화학은 생물과 화학의 공통요인을 추출해 생화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을 만드는 것이고 과학은 그저 물화생지를 함께 과학으로 묶어 가르치는 거에요!
슨생님… 이해가 확댓어요.. 감사합니다…
@2024합격생등장 이해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첫댓글 예시로 들면 이해에 도움될 것 같아 남깁니다!
다학문 - 과학 ( 물리+ 화학+생물+지구과학) 처럼 각각의 학문을 과학이라는 주제로 묶은 것입니다
간학문- 생화학처럼 생물과 화학의 공통요인을 추출해서 다루는 학문입니다 생화학은 화학도 생물도 아니니 개별 학문(생물, 화학)의 체계적인 지식습득은 어렵죠
생화학은 생물과 화학의 공통요인을 추출해 생화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을 만드는 것이고 과학은 그저 물화생지를 함께 과학으로 묶어 가르치는 거에요!
슨생님… 이해가 확댓어요.. 감사합니다…
@2024합격생등장 이해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