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격에 '초대졸 이상' 이라고 되어 있길래 대졸도 포함되는 건 줄 알고 지원했습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뭔가 차이가 있을 것 같다 싶어 닥취 홈페이지에서 관련 글들을 봤는데요.
연봉이나 업무, 승진에 차이가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초대졸 이상 지원이지만 대졸이 입사하는 경우
대졸에 맞는 환경을 제공해주신 다는 분들도 계셔서 판단하기 힘드네요.
큰 회사이고, 제가 너무 가고 싶었던 회사이기에 주저없이 냈는데, 막상 '초대졸 이상'이라는 게 뒤늦게 걸리네요.
함께 공고난 다른 직무에는 '대졸 이상'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걸 보아 확실히 차이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구요.
한편으로는 '초대졸 이상'이라고 했지만 대졸인 저를 서류통과 시켜준 걸 보면 대졸도 가능한건가 . 뭐 이런 생각도 듭니다.
너무 가고 싶은 회사인데, 자꾸 '초대졸 이상'이라는 자격요건이 떠올라 괜시리 찝찝하네요.
자꾸 시간낭비하고 있는 것 같은 생각도 들구요. (이 시간에 다른 데 자소서 쓰는게 현명할 수도 있으니까요 .^^;)
참... 고민되네요ㅜㅜ
2010년 하반기 취업! 닥취(닥치고 취업)이 응원합니다 ^-^

티스토리와 네이버메인에서 닥취(닥치고 취업)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첫댓글 조금만 생각해보면 당연한것입니다.
동료직원들이 다 초대졸일것이고 하는일이 같을것인데 혼자 대졸이라고 더 높은 대우를 받을수 잇다고 보시나요??
우리 회사는 보면요 다 공고에 초대졸이상이라고 써놔요. 그런데 막상 면접보는 사람들 보잖아요...다 4년제예요..어쩌다 정말 한 두명 초대졸인데요. 다 경력이더군요. 결론은 뭐냐면요. 4년제니까 4년제 대우받습니다..안해주는 회사가 문제가 있는거죠..
면접가보면 다 대졸자.. 저 몇번 면접봤는데 그중 한군데!!! 다 중상위권 대학 다온 분들이었어요.ㅡㅡㅡㅡ;; 정말 ㅋㅋ 나머지는 학교언급을 안해서 몰겠는데;;
글고 여담이지만 조금 큰 회사일수록 여자/초대졸로 뽑아서 지원하는 업무를 주로 시키더라고요; 조금 규모가 작거나 외국계는 동등하게 일을 주는거 같은데.. 갠적인 입맛에 편하게 일하고 싶으면 전자, 능력을 펼치겠다~ 이거면 후자...추천요 (남초가 심하다거나 그런 회사일수록 보수적이고 여자는 지원업무!)
근데 회사가 괜찮은 회사라면 연봉부터 4년제에 맞게 초봉주더라고요; 그치만 아예 전졸자로 취급해버리는 회사도 있어서; 잘 알아보세
처우나 연봉은 초대졸연봉 차트로 받게 됩니다. 당연한거 아닌가요? 초대졸 급수로 인정되구요. 다만 초대졸급수로 들어가도 미세하지만 한달기준 약 5만원정도 더 받긴합니다.회사마다 다르긴 하지만 대졸급수 연봉과 비교하면 미미하죠. 억울하면 대졸공채로 도전하는게 좋지요. 승진은 성과기준이며 위에 2년 빠른다는건 카더라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