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성 소비자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로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가 올해 214억 달러에 달하였으며, 향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
ㅇ 전문가들에 따르면 여성용 화장품 시장에 비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가 작으나 차이는 좁혀질 전망으로 향후 5년간 연평균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
<남성용 화장품 매출 성장>
(단위: 10억 달러)
자료: Statista
ㅇ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피부노화방지(anti-aging) 및 주름개선(anti-wrinkle)같은 피부 기초 케어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헤어, 화장, 목욕 용품, 면도 등 다양한 분야 제품들의 판매도 증가
- 남성 화장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젊은 남성 소비자들의 경우 타인의 시선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깔끔하고 어려보이는 모습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 남성 소비자들은 화장품 구매 시 가격, 디자인, 효능 등 다양한 방면을 고려하는바, 화장품 업체들 역시 남성 소비자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려 노력하는 것으로 나타남
ㅇ 새로운 유형의 판매방식 서브스크립션 커머스(Subion Commerce)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들도 생겨나고 있는 추세
* 서브스크립션 커머스(Subion Commerce)는 구매자가 정기 구독료나 가입비를 서비스 업체에 지급하면 해당 업체가 상품을 알아서 선정해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는 상거래를 뜻함
- 독보적으로 온라인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Dollar Shave는 현재 153억 달러 매출을 달성하고 있어 향후 성장세가 기대됨
ㅇ 면도 관련 제품으로 면도 전(pre-shave)과 면도 후(post-shave) 제품으로 나뉘고, 면도기 날도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등 남성 화장품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음
ㅇ 미국 내 인기 있는 면도기 브랜드로는 질레트(Gillette)가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최근 미국 내 유럽 업체들이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주목받는 업체들로는 Seki Edge Feather, Jack Black, Above The Tie, Muhle, Merkur 등으로 나타남
<미국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면도기>
(단위: 달러)
브랜드 | 모델 명 | 평 점 | 가 격 |
Seki Edge Feather | Seki Edge Feather AS-D2 | 4.7 | 179.99 |
Jack Black | Jack Black Double Edge | 4.5 | 125.00 |
Above The Tie | Above The Tie Atlas S2 | 5.0 | 185.00 |
Muhle | Muhle R41 Open Comb | 5.0 | 56.00 |
Merkur | Merkur Futur 70 | 4.5 | 68.00 |
자료: Groomandstyle
[출 처] Euromonitor, Statista, PMR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