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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KTX는 왜 저럴까요.. 오늘도 사고로군요.
노조미 추천 0 조회 153 11.02.26 20:33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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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2.26 20:37

    첫댓글 오-노조미님 안녕하세요. 바쁘신 중에 들어오셨군요. 토요일에도 업무만 보다가 님의 글을 읽고 일부 동의합니다.
    코레일이 국민들의 불안감에 대해 어떤 성명이나 사과 대책 등을 내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1.03.01 22:41

    안녕하세요. 안전불감증은 아니길 바라고 있습니다.

  • 11.02.26 20:50

    그러게요. 불신만 계속 커져가는 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좌석 때문에 ( KTX산천 도입 후에도 ) 상당히 불편해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인데도 말이죠.

  • 작성자 11.03.01 22:41

    저는 KTX를 수원역에 서게 한다고 재래선으로 돌리는 것도 좋아보이지는 않더군요.

  • 11.02.27 01:00

    사이트 가보니 KTX 멈춘게 무슨 큰일이라고... 이 글을 보니 좀 그렇네요. 돈 주고 타는데 참...

  • 작성자 11.03.01 22:42

    문제는 정상 운행이 안 되면 이유를 불문하고 사과를 해야하는데 적반하장 격이지요. 돈보다도 이것은 안전과 관련이 있는 일이니 더 중요한데 말이죠.

  • 11.02.27 02:07

    저번에 탈선사고가 난 곳이 광명역 근처라 천만다행입니다.
    만약 300km로 달리는 구간에서 분기기 고장이었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 작성자 11.03.01 22:44

    이번 고장은 국토부의 특별점검기간 중에 터진 일이랍니다. 사소한 문제가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 11.02.28 01:57

    낙하산이 뭘 알겠어요. 허준영 저자는 경찰청장 시절에도 농민을 두 명이나 죽인 책임으로 물러난 자인데. 공사화 된 이후 개판입니다. 구조조정과 외주화의 폐단입니다.

  • 작성자 11.03.01 22:45

    솔직히 코레일이 수익을 내려면 운임을 올리는 수밖에 없겠지만 너무 비용절감만 하려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 11.02.27 07:33

    정말 이런 생각하면 안되는데..
    만약 똑같은 사고가 일본에서 발생을 했고, JR 사장이 똑같은 발언을 했다면 일본 언론 및 국민들은 어떻게 행동을 하고 또 JR 사장은 어떻게 될까요..
    아~ 정말 이런 생각하면 안되는데..

  • 작성자 11.03.01 22:47

    설마 일본에서는 이런 발언이 나오지 않겠지요.

  • 11.02.27 15:10

    매일 승무를 하는 저로서는 쪼금 충격적이네요.. 공사사장님의 발언은...-_-;; 본인은 아슬아슬하게 후속열차를 타서(언론에 나온 사고 모두다..)사고를 비켜갔지만
    사고의 개념을 완전히 무시해 버리신 발언은 조금 충격입니다.-_-;; 안사노님의 말씀대로 일본에서 똑같은 사고가 발생을 하고 언론과 국민들은 어떻게 행동을하고
    생각을했으며,JR이드 사철의 사장이든 어떤 발언은했을지 가만히 생각을 해 봅니다. 무섭습니다.ㅠㅠ

  • 11.03.01 01:48

    저게 YTN과 인터뷰하면서 나온발언같은데... 조그맣한 사고인데, 언론에서 큰일인마냥 너무 떠들어대서 좀 자제해달라는 의도로 알고있습니다.(사실 광명역사고를 빼면 포털메인장식, 공중파 보도될 사안까지는 아니죠...) 허사장발언에 문제가 없는건 아니지만 앞쪽부분만 싹 빼서 자기들 입맛에 맞게 이슈화시키는거보면 언론이 얼마나 무서운지, 견제장치가 필요한지에 대해 느끼게 됩니다..

  • 11.03.01 01:48

    저 사안보면.. 허사장 발언에 문제가 없는건 아니지만.. 언론 또한 문제가 많다고 느껴집니다...

  • 11.03.01 13:00

    다른 나라와 브라질 고속철 수주 경쟁을 하고 있는 마당에 자꾸 고장이 나니 화가 나서 그럴 수도 있다고 봅니다. 분명 잘못된건 원인을 찾아서 시정해야겠지만 언론도 국가이익을 위해 어느정도는 자제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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