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승무를 하는 저로서는 쪼금 충격적이네요.. 공사사장님의 발언은...-_-;; 본인은 아슬아슬하게 후속열차를 타서(언론에 나온 사고 모두다..)사고를 비켜갔지만 사고의 개념을 완전히 무시해 버리신 발언은 조금 충격입니다.-_-;; 안사노님의 말씀대로 일본에서 똑같은 사고가 발생을 하고 언론과 국민들은 어떻게 행동을하고 생각을했으며,JR이드 사철의 사장이든 어떤 발언은했을지 가만히 생각을 해 봅니다. 무섭습니다.ㅠㅠ
저게 YTN과 인터뷰하면서 나온발언같은데... 조그맣한 사고인데, 언론에서 큰일인마냥 너무 떠들어대서 좀 자제해달라는 의도로 알고있습니다.(사실 광명역사고를 빼면 포털메인장식, 공중파 보도될 사안까지는 아니죠...) 허사장발언에 문제가 없는건 아니지만 앞쪽부분만 싹 빼서 자기들 입맛에 맞게 이슈화시키는거보면 언론이 얼마나 무서운지, 견제장치가 필요한지에 대해 느끼게 됩니다..
첫댓글 오-노조미님 안녕하세요. 바쁘신 중에 들어오셨군요. 토요일에도 업무만 보다가 님의 글을 읽고 일부 동의합니다.
코레일이 국민들의 불안감에 대해 어떤 성명이나 사과 대책 등을 내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안전불감증은 아니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게요. 불신만 계속 커져가는 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좌석 때문에 ( KTX산천 도입 후에도 ) 상당히 불편해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인데도 말이죠.
저는 KTX를 수원역에 서게 한다고 재래선으로 돌리는 것도 좋아보이지는 않더군요.
사이트 가보니 KTX 멈춘게 무슨 큰일이라고... 이 글을 보니 좀 그렇네요. 돈 주고 타는데 참...
문제는 정상 운행이 안 되면 이유를 불문하고 사과를 해야하는데 적반하장 격이지요. 돈보다도 이것은 안전과 관련이 있는 일이니 더 중요한데 말이죠.
저번에 탈선사고가 난 곳이 광명역 근처라 천만다행입니다.
만약 300km로 달리는 구간에서 분기기 고장이었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이번 고장은 국토부의 특별점검기간 중에 터진 일이랍니다. 사소한 문제가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낙하산이 뭘 알겠어요. 허준영 저자는 경찰청장 시절에도 농민을 두 명이나 죽인 책임으로 물러난 자인데. 공사화 된 이후 개판입니다. 구조조정과 외주화의 폐단입니다.
솔직히 코레일이 수익을 내려면 운임을 올리는 수밖에 없겠지만 너무 비용절감만 하려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정말 이런 생각하면 안되는데..
만약 똑같은 사고가 일본에서 발생을 했고, JR 사장이 똑같은 발언을 했다면 일본 언론 및 국민들은 어떻게 행동을 하고 또 JR 사장은 어떻게 될까요..
아~ 정말 이런 생각하면 안되는데..
설마 일본에서는 이런 발언이 나오지 않겠지요.
매일 승무를 하는 저로서는 쪼금 충격적이네요.. 공사사장님의 발언은...-_-;; 본인은 아슬아슬하게 후속열차를 타서(언론에 나온 사고 모두다..)사고를 비켜갔지만
사고의 개념을 완전히 무시해 버리신 발언은 조금 충격입니다.-_-;; 안사노님의 말씀대로 일본에서 똑같은 사고가 발생을 하고 언론과 국민들은 어떻게 행동을하고
생각을했으며,JR이드 사철의 사장이든 어떤 발언은했을지 가만히 생각을 해 봅니다. 무섭습니다.ㅠㅠ
저게 YTN과 인터뷰하면서 나온발언같은데... 조그맣한 사고인데, 언론에서 큰일인마냥 너무 떠들어대서 좀 자제해달라는 의도로 알고있습니다.(사실 광명역사고를 빼면 포털메인장식, 공중파 보도될 사안까지는 아니죠...) 허사장발언에 문제가 없는건 아니지만 앞쪽부분만 싹 빼서 자기들 입맛에 맞게 이슈화시키는거보면 언론이 얼마나 무서운지, 견제장치가 필요한지에 대해 느끼게 됩니다..
저 사안보면.. 허사장 발언에 문제가 없는건 아니지만.. 언론 또한 문제가 많다고 느껴집니다...
다른 나라와 브라질 고속철 수주 경쟁을 하고 있는 마당에 자꾸 고장이 나니 화가 나서 그럴 수도 있다고 봅니다. 분명 잘못된건 원인을 찾아서 시정해야겠지만 언론도 국가이익을 위해 어느정도는 자제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