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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운전 조심하시구요
다름이 아니라.. 아버지차가 99년식 포터입니다
한달전쯤에 동파방지캡이라는 부분이 떨어져서?암튼 그렇게 돼서 교환하고 부동액 교환하셨다고 합니다..
다행히 보이는 부분이라 쉽게 작업했구요...
제가 예전에 부동액 확인했을때 년식도 있고 녹물이 많았는데...
그게 제가 봤을땐 원인이 되었지 않나 싶네요...동파방지캡이라는게...부동액이 얼기전에 터져서 얼지말고 새어나오라고 있는 부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카센터 사장님께서 다른부분도 언제 터질지 모른다고 하셔서 아버지께서 좀 불안해하시는데요...
요즘 매일 40~50키로 고속도로 주행하시는지라..
이게 터지게 되면 주행하면 안되고 견인조치 해야 되는데 맞는건가요??
그리고 다른부분 교환할려고 하면 엔진 내려서 작업해야 하는데...비용은 감수하고 있습니다...
내리게 되면 녹물의 원인이 되는부분 예를들면 라지에이터..이런부품을 올 교환하는게 나은가요?? 그런부품이 뭐가 있는지...견적은 대략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엔진을 내렸을때 이왕이면 해야 될 작업들이 뭐가 있는지요? 타이밍밸트?
100장선 안이면 교환하고 좀 더 타다가 바꾸는게 안낫겠냐고 아버지께서 말씀하시네요...
엔진도 특별히 문제도 없고....
아님 100장 들일빠엔 돈 더 보태서 다른차로 바꿔야 되는게 맞는건가요?? 요새 포터값도 많이 비싸졌던데...ㅋㅋㅋ
정비부분에 대해서 잘 아시는 회원님들은 꼭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첫댓글 여러가지원인이 있는데...엔진이 물이 없어진다는데서 큰 문제가 있는겁니다.차에 부동액이 없는 상태로 운행을 하면 어찌 되는지 잘아시죠..년식이 오래된만큼 아침 출발하실때 즉,장거리 운행하시기 전에 부동액 체크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최근에 02년식 쏘렌토차량 동파핀나가서 부동액이 없는채로 운행했는데..다행히 엔진엔 이상이 없고 동파핀 작업만 했던게 생각이 나네요..쏘렌토차량은 동파핀 작업비로35만원 들었습니다^^
물캡=코어플러그 라하죠 100만원 들일생각이시면 그냥 엔진재생올리세요 라지에다는 세척하시거나 사제품쓰시고
아무래도 녹물이 이미 발생한경우라면 블럭이나 헤드안에 물자켓에 녹때도 많이 끼엇을꺼고 100만원선이면 엔진올리는게 차라리 편합니다 녹으로인해 히터코아까지 터지믄 추운데 벌벌떨어야댐...
답변고맙습니다...^^ 혹시 대구 남산동이신가요??
이사햇슴돠 ㅋ
저는 대구 남산동 살고 있는데 기회가 되면 언제 커피 한잔하면ㅅㅓ 좀 여쭤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