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에서 지약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해주는 안전문자.....
사실은 있어야 되고 필요한 내용입니다.
그러나 너무 시도 때도 없이 밀려오는 안전문자....
내용도 별 볼일 없는 마스크 써라... 손 잘 씻어라.... 등등 초등학생용 내용만 가득....
그것도 하루에 몇번이고 반복하여 오니 이젠 짜증만 난다.
그래서 아예 수신거부로 했놨지요.
더 짜증나게 하는 것은 운전을 많이 하는 나는 휴대폰에서 T맵으로 네비게이션을 쓰는데,
안전문자가 오면 휴대폰의 화면을 안전문자가 덮어버려 복잡한 도심지에서는 네비를 보지 못해 당혹하게 만듭니다.
이 화면을 없애고 보던 네비를 나오게 하려면 반드시 안전문자를 봐야만 합니다.
그러니 이걸 보다가 길을 지나치거나 다른 길로 잘못 들어설 수도 있고, 읽다가 사고도 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안전문자를 없애자는 것은 아닌데 꼭 필요한 것만 보내고 중복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 담당자 자기네들이 필요한 것인지? 지역민이 필요한 것인지? 도 분별해서 보내야 합니다.
보낸다면 다른 메세지처럼 본인이 여유 있을때 보도록 해야지 화면을 아예 덮어버려 강제로 즉각 보게 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방역에는 모두가 협조해야 되고 같이 해야 할 일이지만,
너무 강제성을 띄워 운전에 안전저해가 되도록 하면 안 될 것입니다.
그러나 방역 일선에서 수고하시는 의료진과 담당공무원들의 노고는 존경스럽게 생각합니다.
첫댓글 시도 때도 없이...
그래야만 지들은 일단 책임을 면하지..
진짜, 성가시겠어요.
그래서 우리는 그런 말도 하지요. 저 담당자는 하루종일 앉아서 저것만 보내나보다... 하고
별 중요한 내용도 없는 것을 하루에도 몇번씩 보내니 울화통이 나지요. 우릴 초딩으로 보나? 바보로 보나? 하면서....
그래서 그러면 안되지만 수신거부로 해 놨더니 이젠 조용합니다. 감사합니다.
책임회피용 문자 진짜 지겹네요 세살짜리 어린애취급당하는 느낌이 듭니다
맞아요. 우릴 뭐 초딩으로 보고 교육시키는 것 같아 기분도 얹잖치요.
왜 같은 걸 하루에도 몇번씩 보내고 하는지,,,, 에그 정말 지겹더군요. 그래서 아예 수신거부로 해 놨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떻게 하는지요?
ㅎㅎ 왜 따라 해보시려구요? 인터넷 들어가 안전문자 수신거부하는 방법 있습니다.
그걸 참고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들샘 네. 핸드폰에선 안되나봐요?
@신미주
핸드폰마다 기능이 달라 모두에게 적용되기는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본인의 핸드폰이니 잘 연구해보시기 바랍니다.
@들샘 네. 감사합니다.
넘 지나치다보니 정말 짜중날 정도 ..
아마도 모두가 돌샘님 같은 생각 일것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거의 짜증을 내는 수준들입니다.
특히 제 경우는 운전중 메세지가 핸드폰의 에비 화면을 모두 막아서 무척 당황스럽고 위험했습니다.
그래서 필요성을 알면서도 수시로 있는 위험을 해소코자 안전문자 거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역시 선두주자이십니다
위하감 조성도 아니고 시시때때로 장소불문
울려대니 잘 하셨습니다 저도 운동중에 실시간방송을 들으려면 확인하지 않으면 스톱되어
짜증이 났었는데 찾아봐야지요
대단히 시급하거나 중요한 것도 아닌데 하루에도 몇번씩 더구나 같은 내용을 몇번씩 받고나면 짜증이 납니다.
게다가 운전주 메세지가 와서 네비의 화면을 덮어버리면 정말 울화가 납니다.
상대가 어떤 상태인지도 모르고 중요하지도 않은 내용을 강제로 보게 하다니... 더구나 운전중에는 사고도 날 수 있는데....
그래서 수신거부를 했습니다. 원래 그러면 안되는 거지만 내 안전을 위해서 어쩔 수 없더군요. 늘 건강하십시요. 감사합니다.
하루에 수번씩 오는데
참 안볼수도없고..
네비를 딱 막아버리는
안전문자로 황당할때도 있었어요..
어서 어서 나라가 편안해야겠어요
잘 이겨냅시다.
네비 화면을 딱 막아버리면 생소한 지역에서는 정말 갈팡질팡입니다.
이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안전문자를 반드시 봐야만 하는 상황이지요. 그러다가 사고라도 나면 어쩌려고....
그래서 차단을 시켜버렸죠. 요즘 잘 계시는거죠? 감사합니다.
그거 차단 할 수도 있군요
정말 뭐 보는데 문자가 덮어버리면 왕 짜증 나더라고요
저랑 똑 같은 경험을 하셨군요. 전달된 문자는 거리두기 해라, 모임 자제하라, 손씻기 해라 등등 별로 중요하지도 시급한 것도 아닌데
수시로 이런걸 보내고 있으니 정말 왕짜증 납니다. 그래서 수신 거절 했습니다. 인터넷 찿아보면 차단하는 방법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힘들어여 삭제하기도
제발좀 예의들좀 가졌음 하네여
그렇찮아도 힘들고 짜증스러운데 이런 문자가 더 부채질을 해서 더 힘이 들더군요. 내내 건강하십시요. 감사합니다.
안전문자?
꼭 필요할 때는 안해요
엉뚱한 내용만 띄우니 귀찮고
짜증이 납니다
선별해서 해 주기를 바래봅니다 ~^^
안전문자 너무 남발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강요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감사합니다.
요즘
두루두루 힘들고 짜증나는
일들이 많아요
언제쯤 평온한 일상이 찾아와
줄려는지~~
이 모두의 원인은 코로나 19인데, 이것만 소멸되면 모든 것이 평온해지겠죠.
그런 날이 어서오기를 갈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각구에서 빨간 확진 문자 ㅠㅠ
이젠 아주 지겹지요. 너무 빈번하고 내용도 부실하고 반복성이라서 의미도 적고....
그러니 많은 분들이 아주 질색을 하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