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른 카페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도 2021 딸기 시즌 신메뉴로 음료 5종과 베이커리 2종을 출시했다.
이번 2021 딸기 시즌 신메뉴는 딸기 음료 5종 ‘딸기 뿅뿅 프라노베’,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 ‘딸기 듬뿍 라떼’, ‘딸기 듬뿍 스파클링’, ‘리얼 딸기 주스’와 베이커리 2종 ‘딸기 빅 슈’, ‘슈크림 빅 슈’로 구성되었으며, 딸기 시즌을 기다려 온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딸기 음료 신메뉴로 전부 라지 사이즈이다.
매년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재출시 되면서 커피베이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은 ‘딸기 뿅뿅 프라노베’는 신선한 딸기와 요거트의 조합으로 매니아 고객들이 있을 만큼 차별화된 맛을 자랑한다. 커피베이와 관련된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또 다른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생딸기를 활용한 봄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이번 카페베네 봄 시즌 메뉴는 국산 설향 딸기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신선한 봄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생딸기가 강조된 비주얼로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
특히 최신 트렌드와 이색 조합을 선호하는 ‘MZ 세대’를 위한 메뉴로 딸기와 사과를 조합한 음료 및 디저트를 구성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증가한 배달∙포장 고객을 위해 베이커리 메뉴를 강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봄 신메뉴는 ▲생딸기 주스 ▲생딸기 라떼 ▲딸기 사과 젤라또 프라페노 음료 3종과 ▲딸기 사과 플라워 브레드 ▲딸기 샌드 토스트 ▲딸기 크림 케이크 디저트 3종 구성이다.
한편, 카페베네는 지난 2016년 계약해지 184개, 명의변경 71개를, 2017년에는 계약해지 177개, 명의변경38개를, 2018년에는 계약해지 185개, 명의변경 30개, 2019년에는 계약해지 63개, 면의변경 32개를 기록했다. 2019년에 들어 폐점이 다소 둔화된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에서는 2016년 697개를, 2017년 534개, 2018년 363개, 2019년 325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대화가 가능한 조용한 카페를 지향하는 '랭스터디카페'가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메리 스트로베리'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상큼한 풍미의 수제 딸기청이 듬뿍 담긴 '딸기 라떼, 딸기 레몬 티, 베리 앤 쿠키 랭스치노'로 구성되었고 특히 이번 겨울 시즌 메뉴는 딸기 상큼 달콤한 맛과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딸기 라떼'는 랭스터디카페가 직접 담근 생딸기 청과 우유를 함께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딸기 레몬티'는 레몬의 상큼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베리 앤 쿠키 랭스 치노'는 딸기청에 쿠키 크럼블과 초코드리즐을 더하여 달콤함을 극대화하고 슬라이스 된 생딸기 토핑으로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신메뉴는 랭스터디카페 파트너들 간의 레시피 토너먼트에서 선정된 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