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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 (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主)안으로 살아있는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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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 의' 가 주시는 예순세가지 뜻풀이 단어중에서 전에 살핀단어들을 건너고 거꾸로 뒤에서부터 마지막 쉰두번째 단어 ἐπί [ĕpi] 에피 로 '~을 다스리는' '~위에(마3:16),' '~을 근거로 하여', '대해서', '~앞에', '~때,' '~ 때문에.' 입니다.
이는 만유가운데서 이미 가져있는 권위(다스림 권)에 대한 단어로 함께하시는 뜻단어 [에피]를 포함한 서른여덟단어를 주십니다.
하여 이번에도 지난시간 대략을 살폈던 단어들을 제외한 나머지 단어들의 대략을 함께 살피시기로 하겠습니다.
※ ἐπί [에피]의 뜻관주 주제말씀절은 언급한대로 마 3:16,
'예슈아께서 세례(물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입니다.
오늘은《 그 열다섯째 뜻풀이 단어는 헬라어 δύναμις, εως, ἡ [dünamis] 듀나미스로 그 뜻은 '힘', '능력', '세력', '~의 권능으로' 입니다 》
※ 연관성경으로 주시는 부문들은,
< 권세(마6:13, 행4:7), 권능(마7:22, 막6:5, 행1:8), 능력(마13:54, 눅1:17, 롬1:4), 재능(마25:15), 권능자(막14:62), 뜻(고전14:11), 힘 (고후1:8, 8:3, 히11:11), 세력(히11:34). [동] 능하다(막9:39, 눅19:37), 강하다(고전15:43), 힘있다(계1:16) > 입니다.
※ 첫번째 관주 말씀은 우리 주께서 가르쳐주신 주기도(하나님아버지께 드리는 간구) 부문이고 마지막 관주는 그리스도의 권능을 말씀하셔서,
우리 각인의 여의를 따라 나머지 관련성경 장절등은 따로 살피시기로 하고 이시간은 '심판 주 그리스도부문 계1:16절 말씀'을 함께 살피시겠습니다.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있게 비취는 것 같더라' (계 1:16) 입니다.
※ 말씀에서 주시는 단어들을 함께 살펴보시면,
ㅡ. ἔχω [엑코] < '가지다' '손에 가지다' '입다'> 로 '주께서 만유를 내것으로 가져 내 마음대로 할 권리를 가지셨음'을 말씀합니다.
< 잉태되다(마1:18), 잉태하다(마1:23), 입다(마3:4), 얻다(막3:29), 들리다(마11:18), 생기다(마13:27), 차지하다(마14:4, 눅19:17), 가지다(마18:8,9), 여기다(마21:26), 알다 (마21:46, 몬1:17), 요구하다(마26:65), 지피다(막3:22), 배다(막13:17), 다하다(막14:8), 쓰다(요13:29), 기다리다(요16:30), 부리다 (계18:19). [명] 소유(마13:44,46).>
ㅡ. φαίνω [파이노] < 빛을 내다, 빛나다 > 인데 '햇빛이 어둠을 밝히듯이 사람들의 마음과 그 품은 깊은 죄익과 선한 뜻들을 밝히 드러내는 빛(생명의 빛)'이 되심을 말씀합니다.
< 나타나다(마2:7, 눅9:8, 히11:3), 보이다 (마6:5, 약4:14), 보다(마9:33), 번쩍이다 (마24:27), 비취다(요5:35, 벧후1:19, 계18:23), 드러나다(롬7:13).>
ㅡ. δεξιός, ά, όν [덱시오스] < 오른쪽의, 오른 손> 으로 '힘쓰는 손을 가리킴으로 하늘보좌 우편의 큰 권세'를 말씀합니다.
< 나타나다(마2:7, 눅9:8, 히11:3), 보이다 (마6:5, 약4:14), 보다(마9:33), 번쩍이다 (마24:27), 비취다(요5:35, 벧후1:19, 계18:23), 드러나다(롬7:13).>
ㅡ. ὀξύς, εῖα, ύ [옥서스] < 날카로운, 신속한 > 으로 '잘드는 해부용칼로 빠른속도로 폐부를 드러내는 것'을 말씀합니다.
< 오른(마5:29), 오른손의(마5:30, 27:29, 행2:33), 오른편의(마5:39, 눅22:50, 요18:10), 우편의(마20:21, 막10:37, 행2:25), [명]악수 (갈2:9), 우(고후6:7).>
ㅡ. ἥλιος, ου, ὁ [헬리오스] < 해, 해의 열기, 햇빛 > 으로 '의로운 해로서 태양같이 빛으로 옷을 입으신 주의 모습을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있는 말로 표현'말씀합니다.
< 해(마5:45, 막1:32, 행2:20).>
ㅡ. δίστομος, ον [디스토모스] < 양날이 선, 히4:12 > 로 '사람의 마음, 품은 뜻과 혼의 생각들을 해부하시는 하나님 능력의 말씀검이 되심'을 말씀합니다.
< 좌우에 날선(히4:12, 계1:16, 2:12).>
ㅡ. στόμα, ατος, τό [스토마] < 입, 칼날 > 로 '창조주의 말씀검, 병이라도 귀신이라도 죽이고 살리시며 땅과 바다라도 어둠과 빛이라도 복종하는 권능의 말씀(검)'을 말합니다.
< 입(마4:4, 롬10:10, 계10:10), 입술(마15: 8), 말(눅19:22), 구변(口辯)(눅21:15), 대면(對面)(요이12).>
ㅡ. ὄψις, εως, ἡ [옾시스] <보기, 외모, 얼굴 > 로 '사람들에게 나타나 그 모습 얼굴로 친히 드러내어 "눈에 보이시는 하나님" 되심'을 말씀합니다.
< 외모(요7:24), 얼굴(요11:44, 계1:16).>
ㅡ. ἀστήρ, έρος, ὁ [아스테르] < 별 > 로 '구세주의 별이요 각 교회의 사자들을 지칭하는 일곱별의 주요. 공중권세(사탄)의 운명을 쥐고 계시는 "만유와 만주의 주"의 권위'를 말씀하십니다.
< 별(마2:2, 막13:25, 고전15:41).>
ㅡ. εὐθέως [유데오스] < 즉시, 곧 > 으로 '지체하지 아니하고 즉시로 실행하시는 신속히 행하시는 심판 주' 되심을 말씀합니다.
< 즉시(마8:3, 막1:31, 행9:18).>
ㅡ. ἐπί [에피] < ~위에, ~을 다스리는 > 으로 '만유를 지배하며 다스리는 권위가 그리스도(이름과 말씀)께 있음'을 말씀하십니다.
< ~위에(마3:16), ~을 근거로 하여, 대해서, ~앞에, ~때, ~ 때문에.>
ㅡ. δεῖ [데이] < 반드시 ~ 해야 한다.> 로 '이 모든 일들을 만유 창조전부터 하나님아버지께서 이미 확정하신 뜻'임을 말씀하십니다.
< 해야 한다(눅19:5), 합당하다(눅13:16), 간절히…하다(히2:1), 반드시…하다(계22:6), 해야 된다(눅2:49, 18:1), 부득불…하다(고후11:30), 당연히…하다(엡6:20), 마땅하다 (마18:33, 눅15:32, 딤후2:6). [부] 마땅히(마25:27, 행24:19, 고전8:2), 반드시(고후5:10), 부득불(고후11:30), 당연히(엡6:20).>
ㅡ. ἅγιος, ία, ον [하기오스] < 봉헌된, 거룩한, 순수한, 완전한 > 으로 '만유로 하여금 새로이 거룩하고 순수 완전한것으로 봉헌(한가족)되게 하시려는 뜻'이심을 말씀이십니다.
< 성령(마1:18, 눅1:15). [형] 거룩한(마4:5, 벧전1:15, 요일2:20, 마27:52, 행9:13).>
ㅡ. ἐπιστρέφω [에피스트로포] < 돌아오게하다, 돌아서다 > 로 '사람이 죄와 그 결국인 사망의 길에서 돌이켜 사신 하나님을 경외하는 경건의 길로 돌아오게 하시려 하심'을 말씀하십니다.
< 돌이키다(마9:22, 막13:16, 행16:18), 돌아 오다(마10:13, 눅8:55, 행11:21), 돌아가다(마12:44, 눅2:20, 행26:20), 돌아서다(약5:19, 20), 저버리다(벧후2:21), 돌아오게 하다 (눅1:16, 행26:18), 다시 가다(행15:36).>
ㅡ. ἀνήρ, ἀνδρός, ὁ [아네르] < 남자, 남편, 신랑 >
※ 계1:16절의 열 다섯번째로 주시는 뜻단어인데,
< 남편(마1:16, 막10:12, 롬7:2), 사람(마7:24, 눅24:4, 행10:1), 남자(눅1:34, 행4:4, 고전11:3), 남(행5:14, 22:4), 임자(행21:11), 여러분(행7:2), 자객(함축함)(행21:38), 장성한 사람 (고전13:11).>
● 그런데 여기에서 큰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신랑ㆍ남편 부부처럼 짝된 자를 말씀 하십니다.
ㅡ. 여기에서 옛것 구약과 신약 서로 짝이 된 말씀입니다.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칼아 깨어서 내 목자, 내 짝된 자를 치라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 작은 자들 위에는 내가 내 손을 드리우리라" (슥 13:7)
'때에 예슈아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오늘 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 기록된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의 떼가 흩어지리라 하였느니라' (마 26:31)
※ 말씀에서 '만군의 여호와'는 이 말씀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시요.
'내 목자'는 아버지를 도와 양들의 목자로 일하시는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를 말씀하십니다.
※ 그런데 짝이라 함은 둘이나그 이상이 한쌍으로 하나되는 것을 말씀합니다.
< 짝 / 둘이 서로 어울려 한 벌이나 한 쌍을 이루는 것의 각각을 세는 단위, ‘배필’을 속되게(스스로 겸손하여) 이르는 말. 짝꿍> 입니다.
※ 그런데 여기에서 "그리스도와 교회(에클레시아=그리스도인 회중)의 비밀" 이 연상되지 않습니까?
'누구든지 언제든지 제 육체를 미워하지 않고 오직 양육하여 보호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보양함과 같이 하나니
우리는 그 몸의 지체임이니라
이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
이 비밀이 크도다 내가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엡 5:29~32) 입니다.
ㅡ. 또 여기에서도 옛것 구약과 신약이 서로 짝이된 말씀입니다.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창 2:24, 마19:5) 입니다.
● 놀라운 비밀(진리) 입니다.
"하나님께서 만고의 진리로 정하신 뜻(진리)"입니다.
< 한알의 밀알이 죽어야 새생명 한몸과 열매를 얻고 > 입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요 12:24) 입니다.
● 이 진리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만유의 첫 열매로 그리스도를 얻으실 때 자신이 죽어서 얻은 아들이시고,
처음사람을 지어 생기를 불어넣음도 자신이 죽어서 살리는 그리스도의 밀알역할로 생령아담을 얻고,
생령(살아있는 사람)이된 아담을 잠재움도 (죽어있게)하고 그의 갈빗대를 취하여 하와를 얻고,
● 그런데 주신 말씀의 말씀요지를 다시 정리하여 말씀드리면,
"새로난 것은 먼저죽어 낳은 이를 담는 그릇으로서 둘이 연합하여 한 몸이 되어 새열매들을 얻고" 입니다.
하나님께서 지으신 만유에 하나님 자신을 포함한 만유가 생육하고 번성하는 원리(근본진리)로 두신 법을 말씀입니다.
ㅡ. 그리스도는 아버지에게서 (만유보다 먼저)새로 되어 아버지를 담은 그릇으로 한몸 한 짝이되어 일하여 많은 새생명 아들들을 얻고,
ㅡ. 사람은 자신을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어서 자신을 새로 낫으니 그리스도를 담는 그릇으로 그리스도(씨)를 담아 한 몸 짝을 이루어 새 생명을 열매로 얻고,
ㅡ. 여자(하와)는 여자를 위하여 남자(아담)가 죽어(잠들게 하여) 얻은 갈빗대로 지음받았으니 남자(씨, 유전자등)를 담는 그릇으로 한 몸 짝을 이루어 자식을 얻고 입니다.
ㅡ. 그런데 그리스도는 근본이 하나님의 말씀이시니 짝된 자 이를 믿는 사람이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나라는 그릇에 그리스도의 영(말씀)을 담아 자신도 그리스도와 하나된 새생명 한몸 되고 뭍영혼으로 열매를 얻게되는(형제 사도바울이 말하는 믿음으로 낳은 아들 디모데와 디도 제자들과 베드로가 말하는 마가와 제자들등) 진리입니다.
《 "나를드려 죽어져 낳아 연합하고 짝되어 얻는 새생명"인 "경건의 비밀》입니다.
※ 서른여덟가지의 뜻단어 가운데서, 오늘은 열다섯단어 여기까지로 하시고,
우리각인 따로 묵상하실 부문은 "짝"חַבָּר[차빠르] 와 그 어원 חָבַר [차바르] 의 연관성경 말씀입니다.
다음시간에 이어가기로 하겠습니다.
< 동무(눅5:7), 동류(히1:9), 형제(히3:1), 참 여한 자(히3:14, 6:4).> μέτοχος, ον [메토코스]
☞동료(시45:7), 동류(잠28:24), 친구(시119:63, 아8:13). [동] 합심하다(삿20:11), 짝하다(사1:23).
☞모이다(창14:3), 연결하다(출26:3, 겔1:11), 연합하다(호4:17), 잘 짜여지다(시122:3), 교제하다(대하20:35,37), 들어있다(전9:4), (그럴 듯한 말을) 치다(욥16:4), 약조하다(단11:23), 단합하다(단11:6), 능숙하다(시58:5).
할렐루야! 아멘. 샬롬
첫댓글 나로 말미암아 재상과 존귀한 자 곧 모든 의로운 재판관들이 다스리느니라.(잠 8:16).
여호와아멘. 샬롬
@유세베이아 요한복음 5장
23. 이것은 모든 사람이 [아버지]를 공경하는 것 같이 [아들]을 공경하게 하려 하심이라. [아들]을 공경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를 보내신 [아버지]를 공경하지 아니하느니라. 24.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고 또 정죄에 이르지 아니하리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느니라.
@(一麥.) 아멘 우리 생명은 오직 그리스도 예슈아 주 안으로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샬롬
💖마음이 즐거워야 행복해 진다고 합니다.
마음이 즐거우면 모든것이 긍정적으로 보이게 되므로
얼굴엔 늘 미소를 짓게되고 밝고 유쾌하게 된답니다.
얼굴에 환한 웃음과 함께 오늘도 멋지게 시작하시고요.
항상 웃음이 있는 그런 행복한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샬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