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월 25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
There is always some madness in love. But there is also always some reason in madness. – Friedrich Nietzsche사랑에는 항상 광기가 존재한다. 그러나 광기에는 항상 이유가 존재한다. – 프레드릭 니체(케이모스트제공)
오늘의 유투브:
🍀 생후 2개월 뇌기능 저하에서 시작되는 가난의 대물림,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누리지 못해서가 아니었다. 생후 2개월부터 시작된 부의 불평등 무엇이 문제일까 | 다큐 프라임 | #골라듄다큐 / EBSDocumentary (EBS 다큐)• 조회수 27만회 • 1일 전 https://youtu.be/tJsjgeyMQiE?si=NIkILSS7P9TEiIjy
#1. 네이버, 생성형 AI 광고 ‘CLOVA for AD’ 테스트 시작
네이버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 상품 ‘클로바 포 애드(CLOVA for AD)’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나이키(Nike)와 함께 선보인 이번 광고는 네이버 검색창에 브랜드를 검색하면 배너광고 하단에 질문 시작을 위한 버튼이 생기고 클릭하면 '브랜드챗'으로 들어갈 수 있다.
#2. 넷플릭스 신규가입자 예상 넘어선 1300만 명
넷플릭스는 4분기 가입자가 1300만 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예상치인 870만 명을 크게 상회했다. 미국에서 12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추가했지만 유럽과 아시아에서 큰 규모로 증가했다. 넷플릭스 전체 구독자 수는 2억 6030만 명이고, 광고 요금제는 전체 넷플릭스 가입 회원의 40%를 차지했다.
#3. 7월부터 ‘마약’ 표현 못 쓴다
오는 7월부터 김밥, 떡볶이 등의 식품에 마약, 대마 등의 문구를 활용하면 식품표시광고법상 부당광고로 영업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식약처는 일상에서 ‘마약’ 용어가 긍정적, 친화적으로 보일 수 있는 것을 차단하고 마약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4. 제일기획 온라인 쇼핑몰 'GETTT' 철수
제일기획이 야심 차게 도전한 온라인 쇼핑몰 겟트(GETTT) 서비스를 약 3년 만에 종료하기로 했다. 지난해 또 다른 쇼핑몰 '제삼기획'을 B2B 플랫폼으로 전환한 만큼 사실상 B2C 시장에서 손을 떼는 분위기다.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심리 악화가 서비스 중단의 주된 원인으로 거론된다.
#5. 구글, 새로운 대화형 AI로 검색 캠페인 구축한다
구글이 대화형 AI 기반 도구를 선보이며 검색 캠페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도구는 웹사이트 URL을 사용해 에셋과 키워드를 포함한 관련 광고 콘텐츠를 생성해 검색 캠페인을 만드는 방식이다. 현재 미국 및 영국 내 광고주가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몇 주에 걸쳐 글로벌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6. 롯데온도 매월 할인하는 '월간 롯데' 시작
롯데온이 매월 진행하는 할인 행사 '월간 롯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1번가 십일절, 티몬 몬스터메가세일 등 경쟁사들이 매월 일정 기간 동안 진행하는 할인 행사에 동참하는 것이다. 롯데온은 '월간 롯데'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롯데 대표 온라인몰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7. 구글, 크롬에 AI 기능 추가… 글쓰기 돕고 탭 정리
구글이 크롬 업데이트 버전에 '탭 정리기', '맞춤형 테마 설정', '글쓰기 도우미' 등 AI 기능을 넣는다. 특히 글쓰기 도우미는 크롬에서 제품 리뷰나 회신, 상품에 대한 문의 등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미국서 일부 이용자 대상으로 테스트한 후 며칠 내로 전 세계 사용자에 공개한다.
출처: Kmost company Ltd.
http://www.9mihoshop.co.kr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