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통해 바라본 오늘의 제주 (5.15일자)]
나인제주가 선정한 제주어멍 소식입니다.
1. ㅈㄷ병원 식당... (http://cafe.daum.net/jejuomong/NHk5/391101)
15일 자정무렵 익명방에 올라온 글입니다.
병원 진료를 보기 전 병원 식당에 들려 음식을 시켜먹었던 부부가 겪은 사연입니다.
라면이랑 김밥을 먹으려했는데 분식이 안된다 해서 순두부로 메뉴를 변경했는데 그마저 음식이 상했었다고 하네요.
중요한 것은 이후 해당 음식점의 대처방식입니다.
아래는 글쓴이의 남편되는 분이 문제된 음식을 요리사에게 먹어보라고 한 이후 벌어진 일입니다.
"주문받으신 분이 순두부 한개값을 그냥 식탁에 툭 놓고 가대요ㅡㅡ그리고는 카운터를 지나치는 우리를 향해 순두부 드신거 맞죠? 하고 말을해서 네~하고 대답을 하니 아씨발 재수없으려니 이리 말하데요ㅜ"
어제가 불쾌지수 높은 날이었나요? 아무리 그래도 서비스업 종사자의 대처치고는...
오후 3시34분 현재 1935. 댓글 49개가 달렸습니다.
"세상이 참~ 기본 상식이라는게 없어지는거같아 씁쓸합니다~
저같음 싸웠을꺼 같은데 잘 참으셨네요"
"헐... 제가 그 상황이였음 어땠을지 너무 화나네요. 그 식당 너무 하네요. 최소한의 예의도 없을뿐더러 아.... 열받아요..."
"어떻게 참으셨대요? 다른건 다 참아도 " 아~ ㅆㅂ" "ㅈㅅ없다"
이건... 아니지 안나요?
그 직원인지 사장인지.... 오늘 운빨최고였나봐요"
"그 식당 저도 한번갔었어요 저희신랑입원해 있었을때요ᆢ갈비탕인가 시켰는데 돈 아까워서ᆢ갈곳이못되요 장사도 그때는 안되더군요 이용객들도 너무없었고ᆢ이유가 있었네요"
"보살이고나발이고 님 정말 바보같네요 돈주고먹는건데 그런대접받고 가만있으셨나여 더구나 욕까지했는데"
"식당주인?바뀐이후로
안가져요.김밥시켰더니사천원짜리김밥이밥만삼천원내치들어간거같았어요ㅋㅋ그뒤로는안가져요.ㅠ.ㅠ"
"잘 참으셨네요.
저번 병원에 갔을때 점심시간이였는데 사람이 넘 없더라구요.
장사 하루 이틀 한것도 아니고,
손님이 별로 없는게 다 이유가 있었네요."
"cj에서 개인식당으로 업체가 바뀐후 정말 맛도 없고 비싸고."
"참지 말아야 할 상황이었던 것 같에요. 식당 직원은 막 나가는데 그걸 왜 참아야 할까요? 고함 지르면서 싸울 생각으로 컴플거는 거다 생각하지 말고 아닌건 아니거다 라는 생각으로 말을 하면 싸우든 머든 결론이 났겠죠. 근데 싸움이 커지면 그건 직원분들 탓이에요. 자기네가 잘못했으면서 일을 크게 만들었으니깐요. 그건 본인들이 부끄러워할 몫이구요."
2. 지겹겠지만 초등애가 편지지만들어서 (http://cafe.daum.net/jejuomong/NHk5/391117)
15일 자정 익명방에 올라온 글입니다.
스승의 날에 선생님께 편지를 전달하는 것이 되느냐 물어보는 사연입니다.
김영란 법과 이를 적용하는 교육당국간에 벌어지는 촌극아닌 촌극입니다.
"도화지에 색종이 붙이고
직접 꽃그려 붙여서 카드를 만들었는데....애가 직접한건데(제가 시키지않았어요.) 드려도 될까요?
밑에 글엔 종이값때문에 종이카네이션도 안된다.편지지도 안된다는 말이 있어서요.ㅜ"
오후 3시42분 현재 조회수 1242. 댓글 24개가 달렸습니다.
"편지는 될것 같은데요?...저희 아이도 편지 써서 내일 드린다고 가방에 넣어놨는데....ㅜ
금액에 상관 없이 선물과 종이 카네이션도 안된다고 써있긴 한데...편지는 말이 없어서 보내도 될것 같아서요~
저도 까페에서 편지는 된다고 본것 같은데"
"저도 진짜 궁금하네요~아까 자기전에 선생님 드린다고 그림그리고 부지런히 편지쓰고 가방에 이쁘게 잘넣고 내일드린다고 좋아하며 잠들었는데..이것마저 안된다고하면 안되지않나요??윗분글처럼 애들이 스스로 갖는 감사의 마음인데...ㅜㅜ"
"찾아보니 2017년 기사는 된다하고 올해 어느 기사는 또 안된다하고.. 1년새에 바뀐건지 뭔지 모르겠네요"
"올해 기사들은 다 안된다고 하네요.. 우리 애 아까 손편지 쓰던데 빼야되나ㅠㅠ"
"알림장에 종이로만든.카네이션도 안된다고.왔길래~아무것도 안하려고요~"
"오늘아침날짜 기사예요~~어떤거는 편지,현수막은 된다하고ㅡㅡ
김영란법이 시행되었을땐, 편지는 금품이 아니라 된다했었는데.
딸이 올 초2.작년엔 카드 받으셨는데,
당연 올해도 저희딸 만들었구요~"
"김영란법 적용대상자 ㅡ정치 경제 법조인의 논점흐리기 전략입니다.
서민들은 정치인들 수십억 받는 것보다 주변 교사? 선생?들이 음료수 한병을 받느냐 마느냐 논쟁에 더 관심을 보이니까요."
3. 제주도에서도 보복운전자가~~~ (http://cafe.daum.net/jejuomong/NHk5/391172)
15일 오전 9시2분 익명방에 올라온 글입니다.
영업기사에게 보복운전을 당했다며 글을 올린 글쓴이입니다.
"관광버스, 택시기사분들 바쁘신거 압니다..
그러나 운전은 상대방의 배려입니다...
그런 마음으로 운전 부탁드립니다...
일부러 앞지르기나 한거 아니고..
일부러 신호등사거리에서 주차도 하시고 으찌 그러시는지 ...
급하시면 싸인을 주시면 먼저가시고 하면 될일을
그리 보복운전을. 진짜. 짜증납니다...."
오후 3시48분 현재 조회수 874. 댓글 21개가 달렸습니다.
"보복운전이 아니라 원래 그러는듯요 운전에도 인성이보이듯"
"전국 버스택시중에 제주도가 제일 악질운전합니다 물론 다른 개인차도 깜박이안키고 운전머같이많이하긴합니다"
"왠만하면 신고하라고안하는데 블랙박스있으시면 신고하세요 ㅡㅡ 보복운전진짜괘씸해서 전신고했었어요"
"어딜가나 무개념들은 있지만 제주돈 전체적으로 도로 위 안전의식 질서의식 다른 차에 대한 포용감이 뒤쳐져요."
"버스기사분들 정말개념없이운전해요 빨간불에도 그냥가시고 전 버스에서 내리는데 저희아들이다못내려온상황에서 버스가출발하려고하드라구요 문도안닫고 정말가슴철렁했네요 좀바쁘더라도 상황봐가며 하면좋겠어요"
"버스 최악요.. 중앙중에서 연미마을로 가는데 중앙중 끝 삼거리부터 빨리가라고 빵빵거리고 연미 마을 구불구불 한 그도로에서 버스가 추월을..그러고선 버스가 날아가더라구요..버스레이싱요..마주오던차도있어서 사고크게날뻔했어요.제차에 블박이없어서 신고도못하고ㅜㅠ"
"저두 울아들이랑 버스내릴준비하고 정류장 다와서 아들먼저 내리려고 계단발내딘순간 문닫혔었어요!울아들 한발자국만 더갔음 문에 끼일뻔했구요!!!버스기사분들 다 그런거아니지만 일부 몰상식한기사들은 손님태우고 레이싱은기본!상대방차에 쌍욕도 서슴치않고.....정말 답이 없죠.....그렇게 스트레스받으면서 일할꺼면 안하면될것을....손님들이나 상대방차가 화풀이대상도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