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할때 생기는 두통의 원인과 이유
저의 경우는 수영시작한지 6개월 정도되었을때 뒷목이 아팠습니다.
처음에는 아무 이상없었구요..
처음 뒷목이 아프던날은.. 흔히들 혈압아닌가 단순한 두통, 편두통이 아니라.. 머리뒷쪽 근육이 아닌 혈관이 뭔가 잘못된 느낌이랄까..??
원래 두통이나 편두통은 잘 모르고 살았던 사람인지라.. 상당히 놀랐습니다.
그날은 어쩌다 수영장엘 너무 늦게들어가서 준비운동도 할수 없었고, 물이 너무 차서(원래 몸이 많이 차갑습니다) 컨디션이 안좋아 그런가보다 했는데..
다음날도..머리가 아팠습니다. 다른 평영은 괜찮은데.. 자유영을 하면 아프더군요..
그러고는 수영장을 나와서도.. 다음날 아침에도 계속 아파서.. 한의원을 갔었는데..
혈압이 아주 높게 나왔고 혈액순환이 많이 안되는 편에다가 스트레스 지수가 아주 높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제가 평소 혈압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 한의사님께 말씀드렸더니.. 좀있다 다시 재어보자셔서..
다시 재었더니.. 이번엔 혈압이 정상..
한의사 선생님께서 자유영시 불안정된 호흡문제와 함께 신경성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셨구요.. 아픈 뒷머리부분에 침을 맞고 피를 빼고..
2주를 해도 약간의 나아짐은 있었지만.. 빠른 효과가 없어서..
일반 내과에 갔었습니다. 다시 피검사 등등의 검사를 했고, 전부 이상무..
신경성일 확률이 높다고 하셨고, 필요할때만 먹으라고 약을 몇일분 주셨는데.. (제생각에 진통제일듯..)
계속 아프고, 좀더 정밀한 검사를 해보고 싶다면 혈관검사를 나중에 해보라고 하셨고, 계속 아프면 몇일뒤라도 혈관검사도 해볼생각으로..
우선, 수영장 들어갈때만 약을 먹었습니다. 확실히 안아프더군요..
한동안 약먹어가며 수영을 하면서, 자유영할때 호흡연습을 신경써서 했었습니다.
진통제를 먹으면서 한동안 두통의 공포에서 벗어나서 괜찮은건지..(신경성)
호흡연습의 효과를 본건지.(불규칙한 호흡으로 인한 혈액순환장애)
어쨌던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게 잘 다니고 있습니다.
물론 두통에서 해방되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