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때문인지 지루가 부쩍 심해진 요즘
오랜만에 만난 언니가
깜짝 놀라며 피부가 왜그러냐고 하더니
아주 조심스럽게 미스 홍당무 같다고 얘기하며 매우 안타까워하드라구요.
웃어야할지.. 울어야할지...
오늘부터 전 헬쓰도 시작했는데.
열씸히 걸으니 등에 땀도 맺히고.
암튼 효과 있길 기도해요. 흑.
참. 며칠전 보기님의 완치 수기를 읽고 나름 인터넷 검색해서 알아봤어요. 참숯가마에 대해서.
아토피나 피부염에 좋다고 나와있더라구요.
사실 지루에는 찜질방이나 사우나 가지 말라고 하자나요.
그래서 처음엔 좀 의아했는데.
참숯가마와 일반 찜질방은 많이 다른가봐요.
그래서 전 내일 파주에 있다는 참숯가마 체험 갑니다.
삼겹살구이도 해먹구... ㅋㅋ(참고로 전 닭고기 이외에 식단조절은 하지 않습니다.)
다녀와서 후기 남길께요.
다음은. 참숯가마의 효능이에요. 네이버 지식인에서 퍼왔어요.
주소 링크 할려니까 잘 안되네요.
2. 자연적으로 땀내는 것이좋은가요?
숯가마 찜질 효능
1) 예로부터 숯가마 찜질방에 들어갈 때 달걀을 익혀먹는 습성이 있습니다. 30분 후면 달걀이 훌륭하게 익습니다. 이것은 원적외선에서 발생하는 복사열이 달걀의 내부로 침투하여 속에서부터 계란을 익혀주기 때문입니다
종래의 사우나는 밀폐된 공간에서 뜨거운 공기를 직접 몸에 쪼이기 때문에 피부 손상, 호흡 곤란, 피부 자극, 땀구멍 이완, 심장 자극 등 많은 부작용이 있지만 공기가 통하는 공간에서 40도 전후의 저온으로 훌륭한 찜질 효과를 내기 때문에 노약자나 어린이, 심장이 약하신 분들도 편안하게 숯가마 찜질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히 숯가마 찜질 후 화장을 하게 되면 효과 100% 화장이 잘 받는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2) 원적외선에 쬐었을 때에는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진피층과 내피에 흡수되는 양만도 70%가 되므로 원적외선 에너지를 체내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일광욕이나 모래 찜질, 또는 돌 찜질을 할 수 있겠으나 자외선이나 오염물질로 인한 위험이 있고, 온돌방에서의 방법도 주거생활의 변화로 차츰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기리고 일반히터로 쬐었을 때는 그 빛이 표피 층에서만 70%가 흡수되므로 쉽게 뜨거움을 느끼게 되며, 진피 층과 내피 층에 흡수되는 빛은 거의 없습니다.
원적외선을 이용한 치료효과
원적외선은 태양광선 중에서 가장 순수하며 높은 열효율을 지닌 열 선으로 각종 의료적 효과를 발휘하는 인체에 아주 유익한 자연의 열입니다. 적외선 중에서도 인체에 가장 유익한 파장 (5.7∼10미크론)을 갖고 있는 원적회선은 피부의 심층 (3∼4Cm깊이 )까지 침투하여 세포를 촉진시켜서 체온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 이 때 체온이 피하 심층의 온도를 상승시켜 미세혈관의 확장,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혈액량과 산소량을 충분히 공급시키는 인체에 매우 유익한 빛으로 성장촉진에 현저한 효과가 있다.
즉 원적외선은 인체에 흡수될 때 일반 열보다 80배나 깊숙이 피하 심층으로 스며듭니다. 이 적외선은 인체 내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 분자에 방사되어 세포를 1분에 2000번씩 미세하게 흔들어 주는 진동을 통해 세포 조직을 활성화시켜 생명 활동을 보다 왕성하게 해줍니다. 또한 이러한 세포 활동 과정은 열 에너지를 발생시킬 뿐만 아니라 인체 내 세포가 가지고 있는 유해 물질인 노폐물을 자연스럽게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특히 땀이 다량 방출되면서 얻어지는 대발한 효과로 인해 각종 유독성 물질,노폐물.중금속류가 땀과 한께 배출되면서 체질이 건강한 알칼리성으로 개선된다. 또한, 육체와 정신의 긴장을 이완시켜 주기 때문에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또 이 적외선은 공기를 통하지 않고 몸에 직접 와 닿는 전자파 복사열이기 때문에 아무런 무리 없이 자연스럽게 땀을 흘리게 해줍니다. 이와 같이 세포조직의 활성화로 인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서 노폐물 배설과 함께 각종 질병치료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3. 처음에 어떤 온도부터가는것이좋은지,,,,???
숯가마는정해진 온도가 없습니다^^
다만 자신의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가 제일 좋겠쬬...^^
그리고 사람에 따라 느끼는 온도차이가 다르기때문에...
자신이 좋다고 느끼는 온도가 제일 잘 맞는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