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영재선발’위한 추천제 연수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지난 22일 장성교육지원청 컴퓨터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영재업무담당교사 20명을 대상으로 2021.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실시했다.
교사 관찰추천제는 지필평가 중심의 다단계 전형을 지양하고 담임교사나 교과교사의 관찰과 추천을 토대로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서 공정하게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는 제도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교사관찰추천제의 이해 및 GED 시스템의 담당자별 역할’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고,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소속 학교의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달연수를 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장성중앙초 박준석 선생님은 “영재선발의 시작점이 교사관찰추천인 것 같다. 영재교육이 꼭 필요한 학생이 추천되어 좋은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GED를 통한 공정한 선발을 강조했고, “영재교육원의 미래형 융합교육과정을 위해 노트북, 태블릿 PC, 로봇 교구를 대거 확충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재교육원 학생뿐만 아니라 장성 관내 모든 학생, 모든 교사, 모든 학부모가 영재교육원을 도서관처럼 방문해 창의융합수업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며 영재교육원 운영 방향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00000&gisa_idx=30009
#교사관찰추천제 #장성연수 #최미숙교육장 #영재교육원